집과 사무실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탄탄한 팔근육 키우는법 5가지


이두와 삼두 근육이 적절하게 잘 발달되고 매끄러운 팔은 그 사람의 매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 줄 수 있습니다. 남성들의 경우 울퉁불퉁 잘 발달되어 있는 근육을, 여성들의 경우 매끄러운 팔라인을 가지고 싶어 팔운동을 많이 합니다. 이런 팔근육을 만들기 위해 보통 많이 하는 방법은 아령, 벤치프레스 등의 운동기구를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평소 관심을 가지고 실천을 잘 하시는 분이라면 집이나 사무실 어디서도 탄탄하고 매력적인 팔을 만들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집과 사무실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탄탄한 팔근육 키우는법 5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이두 근육 자극 할 수 있는 물병 들어 올리기

집이나 사무실 등에 있는 물병이나 이와 비슷한 물건을 이용해 이두와 삼두를 자극할 수 있는 운동법으로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발은 어깨 너비 정도로 벌리고 서서 팔꿈치는 옆구리에 잘 고정시키세요. 그런 다음 팔꿈치는 고정시킨 상태로 물병을 들어올리세요. 만약 어깨 근육까지 같이 자극하고 싶다면 그 상태로 물병을 머리 높이까지 올려주세요. 숨쉬는 요령은 팔을 올릴 때 숨을 내쉬고 내리는 동안 숨을 들이마시면 됩니다.




 2  삼두 자극하는 뒤로 팔굽혀펴기

의자나 선반, 벤치 등 다양한 물체를 사용하여 할 수 있는 뒤로 팔굽혀펴기는 팔 뒤쪽에 있는 삼두근육을 발달시키기에 좋은 운동입니다. 의자를 등지고 선 상태에서 의자를 집고 무릎을 90도 정도로 굽혀 팔로 지탱한 상태에서 팔을 구부려 아래쪽으로 내려갔다 올라오는 운동법입니다. 어렵지 않으나 삼두를 잘 사용하지 않았던 분들은 운동 후 생각보다 큰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숨쉬는 방법은 숨을 내쉬면서 내려가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숨을 내쉬면 됩니다.



 3  삼두와 가슴근육 자극하는 벤치 푸쉬업

벤치나 의자 등 땅보다 약간 높은 위치에 손을 얹어 할 수 있는 벤치 푸쉬업은 일반 푸쉬업보다는 조금 쉽게 접근 할 수 있어 특히 여성분들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벤치에 어깨너비 만큼 벌려 손을 얹은 다음 다리는 곧게 펴고 복부를 긴장시키세요. 팔을 구부려 팔굽혀 펴기를 하시면 되며, 내려가면서 숨을 들이마시고 올라오면서 숨을 내쉬세요.




 4  어깨 및 삼두 자극하는 벽밀어내기


팔을 곧게 펴고 손바닥이 벽에 닿을 거리보다 살짝 멀리 서서 발을 어깨 너비로 벌려 서세요. 그런 몸을 앞으로 기울여 손바닥을 벽에 대면서 팔을 굽혀준 다음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가기 위해 몸을 밀어내 주세요. 숨을 내쉬면서 팔을 굽혀주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가세요.




 5  매끈하고 섹쉬한 팔근육을 위한 쉐도우 복싱

권투는 팔 근육을 잘 다듬어 줍니다. 특히 어깨와 이두 삼두를 골고루 사용하며, 허리와 골반 다리까지 골고루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상대가 없어도 거울을 보거나 어떤 물체를 대상으로 복싱의 잽이나 스트레이트 동작을 함으로써 어깨와 이두, 삼두 근육을 자극 할 수 있습니다. 자세는 어깨 너비만큼 발을 벌린 다음 한발을 앞쪽으로 이동시킵니다.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주먹을 쥔 다음 눈 높이까지 올려준 다음 한쪽팔씩 뻗어주세요. 앞에 나와 있는 발쪽의 손을 뻗을 때는 그대로 뻗어주지만 뒷발 쪽에 있는 주먹을 뻗을 때는 허리까지 같이 돌려주면서 팔을 쭉 뻗는 동작을 해 주세요.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8/25 - [건강|운동] - 건강전문가들도 인정한 사과식초 효능 15가지

2017/08/12 - [건강|운동] - 헬스장 운동기구 대신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운동 5가지

2017/07/19 - [건강|운동] -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및 음식과 생활수칙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