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원동매화축제 3월 꽃구경


양산 원동매화축제 3월 꽃구경 

어느덧 2월 마지막 날입니다. 2017년 새해가 밝았네 하며 새해 소원을 빌었던게 얼마전인거 같은데 벌써 2개월이나 지낫습니다. 내일부터는 봄의 기운을 조금 더 느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3월이면 많은 초록의 새싹들이 돋아나고 개나리, 벚꽃, 진달래, 매화 등 많은 꽃들이 피어 가족, 연인, 친구들과 꽃구경을 떠나기도 합니다. 또한 꽃이 많이 핀 드라이브코스로도 한적하게 여행을 떠나 향긋한 꽃내음을 맡으며 스트레스를 풀고 마음의 여유를 가지면서 지쳤던 몸과 마음을 충전 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양산 원동매화축제는 3월 경남 양산 봄나들이 가볼만한 곳으로 기차여행이나 드라이브 코스로 꽤 유명하고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곳입니다. 매화는 봄을 알리는 꽃으로도 유명한데요! 매화는 특이하게도 잎보다 꽃이 먼저 피며, 꽃이 피는 시기, 꽃 색에 따라 이름이 다릅니다. 추운 날씨에 핀다고 동매(冬梅), 눈 속에 핀다고 설중매(雪中梅)라고 하며, 흰 꽃은 백매(白梅), 붉은 꽃은 홍매(紅梅)라고 부릅니다. 


양산 원동매화축제 개요

  • 축제일정 : 2017년 3월 18일(토) ~ 3월 19일(일)

    * 축제 일정은 위와 같으나 순매원과 원동역 일원에서는 다양한 매화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2월 26일부터 매화꽃이 피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 위치 :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원동교 유휴지(용당리 16-23번지) 및 쌍포매실다목적광장(원동면 원동로 2220)

  • 문의처 : 055-392-2547~8

  • 홈페이지 : http://www.yangsanfes.com

  • 행사장


향긋한 매화 꽃내음 원동매화축제 즐기기

양산 원동매화축제는 원동 지역의 6개 마을 주최로 열리며 낙동강 강변에서 즐기는 드라이브와 더불어 화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매화꽃을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3월이면 꽃구경 봄나들이를 즐기곤 합니다. 또한 매실로 만든 음료와 막거리, 장아찌 등을 무료로 맛보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도 있어 시골 인심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겨울내 추워 움츠렸던 동물들도 활발히 활동하고, 두꺼운 옷에서 조금 가벼운 옷차림으로 매화꽃이 만발한 매화꽃 앞에서 활짝 핀 웃음으로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행사 주최측에서 준비한 다양한 공연, 체험행사,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시립합창단의 도깨비 OST 콘서트, 초청가수들과 즐기는 봄나들이 토크쇼 및 감성콘서트, 매화를 주제로한 퍼포먼서, 매화향 포크송 퍼레이드 등이 행사장 주무대와 쌍포매실 다목적 광장에서 열립니다.



또한 축제에서 맛있는 먹거리를 빼 놓을 수 없습니다. 특히 매화의 열매인 매실을 원재료로 한 다양한 먹거리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매실엑기스, 미나리, 딸기, 배내골버섯 등을 비롯한 원동 지역 특산물을 시식하고 구입 할 수 있는 특산물 부스와 다양한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푸드트록존도 운영된다고 합니다.

매실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들이 전해져 내려오는데요~ 그 중에 한가지를 소개하자면 중국 삼국시대 조조가 대군을 거느리고 출병하다 길을 잃어 군사들이 지칠대로 지치고 물을 먹지 못해 헤맬 때, 조족가 저 산을 넘으면 큰 매화나무 숲이 있으니 가서 열매를 따 먹자고 하였다고 합니다. 이에 병사들은 매실을 생각하니 입안에 침이 돌아 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원동역에서는 가야진용신제 풍물패의 길놀이 공연, 작은음악회, 프리마켓 등이 열리며, 근처 양산 원동면 영포리에 위치한 신흥사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화 학생 사생실기 대회가 열리기도 합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나들이 하면서 돗자리와 도시락을 준비해 즐기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3월까지는 쌀쌀한 경우도 많기 때문에 여벌옷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양산 원동매화축제와 더불어 순매원의 매화축제도 유명합니다. 특히 순매원의 경우 매화+기차+낙동강의 아름다움을 같이 담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따스한 봄 햇살과 더불어 이 지역의 통도사나 내원사, 법기수원지, 대운산, 원동미나리축제, 신흥사 등도 같이 여행하시면 더 알찬 여행이 될 것입니다. 다만 알아두시면 좋을 점은 편도 1차로이기 때문에 행사기간에 차가 엄청 밀린다고 하네요! 오늘은 양산 원동매화축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