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먹거리축제 무창포, 태안, 동백꽃 쭈꾸미 축제 정보

봄먹거리축제 무창포, 태안, 동백꽃 쭈꾸미 축제 정보

3~4월이 제철인 봄먹거리인 쭈꾸미(주꾸미)는 해마다 봄이면 각 산지에서 축제가 열릴 정도로 맛이 좋고 몸에 좋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바다 먹거리입니다. 특히 쭈꾸미는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영양만점 음식인데요! 오늘은 곧 다가올 쭈꾸미 제철에 맞춰 봄먹거리 축제인 무창포 쭈꾸미축제, 태안 쭈꾸미축제, 동백꽃 쭈꾸미 축제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쭈꾸미 효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쭈꾸미는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 양남과 함께 회로 먹기도 하고 볶아서 먹기도 하는데요! 특히 돼지고기와 음식궁합이 좋아 같이 즐겨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쭈꾸미의 타우린이 돼지고기의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내려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쭈꾸미는 DHA 등의 불포화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고, 타우린이 피로회복을 도와줍니다.


또한 시력을 회복시켜주기도 하고, 치매예방과 기억력 향상에도 좋다고 합니다. 풍부한 철분은 빈혈로 고생하는 여성들에게 도움이 되며 생리불순과 같은 여성질환 개선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무창포 쭈꾸미축제

무창포 쭈꾸미축제는 매년 3월 중순경부터 4월 중순까지 열리는 서해안 쭈꾸미 축제로 바다 한가운데 길이 열리기로 유명한 보령 무창포 해수욕장 일대에서 열립니다. 정식 명칭은 "신비의 바닷길 주꾸미 도다리 축제"라고 합니다. 정말 3월이 되면 여기저기서 쭈꾸미 축제를 하는데요~ 쭈꾸미하면 서해가 으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쭈꾸미는 빈 소라를 이용해 잡는데 어선에서 막 잡아온 알이 꽉찬 쭈꾸미와 다양한 해산물을 섞어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또한 바닷길이 열리기 때문에 갯벌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축제하면 빠질 수 없는 먹거리 장터와, 갯벌에서 즐길 수 있는 바지락 잡기, 쭈꾸미 잡기, 해상가두리 낚시체험, 신비의 바닷길 체험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동백꽃 쭈꾸미축제

충남 서천군 마량리 동백나무숲 근처에서 열리는 동백꽃 쭈꾸미축제는 빨간 동백꽃과 함께 맛있는 쭈꾸미를 즐기고, 보물찾기, 어린이 쭈꾸미 낚시 체험, 문화관광해설사과 함께하는 서천관광 구석구석 돌아보기, 어부아저씨의 내맘대로 깜짝경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축제 시기는 3월 중순부터 4월초(2017년 3월 18일 토요일 ~ 4월 2일 일요일까지 16일간)까지이며 500년 전 마량리 수군 첨사가 항해의 안전을 기원하기 위해 심은 마량리 동백 숲 일대에서 열리기에 눈과 입이 즐거운 축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맛있는 쭈꾸미로 배를 체웠다면 마량포구에서 바다의 일출이나 일몰을 볼 수 있으며 춘장대해수욕장이나 홍원항을 방문해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태안 쭈꾸미축제

태안 쭈꾸미축제는 기름유출사고로 피해를 본 어민들을 위해 관광객을 끌어들여 소비를 촉진시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킨 축제입니다. 태안은 특히 이 시기와 맞물려 태안튤립축제도 열리기 때문에 같이 여행하면 좋은데요~ 


주꾸미잡기, 갯벌체험, 물고기 이름 맞히기, 낙조 콘테스트 등과 같은 각종 체험행사를 비롯해 축하공연, 노래 자랑과 같은 부대행사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가족, 친구, 연인 등과 같이 여행하기에 참 좋습니다. 



봄먹거리축제인 무창포, 태안, 동백꽃 쭈꾸미 축제 정보를 소개해 봤습니다. 3월 ~ 4월 각종 먹거리, 봄꽃 축제 등이 다양하게 열릴 예정입니다. 꽃놀이와 더불어 맛있는 음식으로 소중한 가족, 연인, 친구, 동료, 지인 등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행복여행 홈페이지 내용 및 이미지를 사용해 작성하였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인기 있는 글

좋은 정보였다면 공감 하트♡ 꾸욱 눌러주세요.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