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대 정리가 어려운 여성들을 위한 화장품 정리 자석보드 만들기


책상이나 화장대 위를 깨끗하게 정리하고 활용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마구 어지럽게 사용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누가 옳고 누가 틀렸다고 하기에는 개인의 성향이나 기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말하긴 어려우나, 무엇인가가 필요할 때 빠르게 찾지 못하고 어지러진 자신의 화장대 위의 물건들을 뒤집어 엎어야 할 때 짜증이 밀려오곤 합니다. 이럴 때 놀고 있는 한쪽 벽면을 이용해 자석보드를 만들면 쉽게 화장품을 정리하고 필요한 것들을 바로바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화장대 정리가 어려운 여성들을 위한 화장품 정리 자석보드(메이크업스토리지)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떤 재료가 필요해요?

필요한 재료는 정말 간단합니다. 철물점에서 구할 수 있는 함석판, 동글동글자석, 헝겊, 스프레이 접착제, 글루건만 있으면 됩니다. 함석판은 인터넷이나 철물점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고 나머지 재료는 굳이 구입 경로를 말씀드리지 않아도 쉽게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함석판과 헝겊 원하는 모양으로 절단하기

사진 상에서는 네모난 화장품 메이크업스토리지이지만 개인의 스타일에 따라 하트모양이나 원 등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함석판 위에 원하는 디자인을 그려 준 뒤 가위로 잘라 주시면 됩니다. 함석판은 얇기 때문에 가위로도 자를 수 있습니다. 헝겊은 함석판 뒤쪽으로 감싸줘야 하기 때문에 5cm정도 더 크게 재단해 주세요. 참고로 구름모양이나 좀 특이한 모양은 나중에 헝겊을 처리할 때 조금 복잡하고 깨끗하게 정리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스프레이 접착제로 헝겊 철판 위에 붙이기

재단한 함석판과 헝겊을 붙여줘야 합니다. 이 때 스프레이 접착제를 이용하는데요. 스프레이 접착제를 골고루 잘 뿌려주지 않으면 헝겊과 함석판이 따로 놀아 보기에 안 좋기 때문에 골고루 충분히 뿌려주세요. 함석판 한쪽에서 기준을 잡고 쭉쭉 문질러 가면서 붙여주시고 함석판보다 큰 부분은 함석판 뒤쪽으로 잘 접어서 붙여주세요. 프레임이 있는 걸 원한다면 프레임도 만들어 주세요.


화장품에 글루건으로 자석 붙여주기

이제 화장품에 글루건을 이용해 동그란 자석을 붙여주세요. 꼭 동그란 자석이 아니라도 상관은 없지만, 화장품이 떨어지지 않을 정도의 자성을 가진 자석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중한 화장품이 떨어져 못 쓰게 되면 안 되겠죠. 글루건은 뜨거우니 손을 데이지 않게 조심하세요.



원하는 위치에 메이크업 스토리지 부착하기

이제 화장대 옆 벽면에 화장대 정리 자석보드(메이크업스토리지)를 부착해 주세요. 스폰지에 양면 테이프가 붙어 있는 제품을 많이 부착해 떨어지지 않도록 해 주세요. 석고나 나무로 된 벽면이라면 작은 피스못으로 네 귀퉁이를 고정해 주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9/23 - [생활꿀팁] - 물먹는하마 재활용하여 염화칼슘 제습제 만들기

2017/08/28 - [생활꿀팁] - 수성페인트 몸 또는 옷에 묻었을 때 지우는 방법

2017/07/24 - [생활꿀팁] - 치아미백부터 푸석푸석한 머리카락 재생까지 다양한 바나나 활용법 15가지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