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미백부터 푸석푸석한 머리카락 재생까지 다양한 바나나 활용법 15가지


지구상에서 가장 열량이 높은 생과일 중 하나인 바나나는 100g당 93kcal로 토마토보다 칼로리가 3배가 넘고 100g당 탄수화물 또한 24.1g으로 파인애플의 4배가 넘는다고 하죠! 지방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에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활용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바나나를 활용해 할 수 있는 일은 정말 다양합니다. 마스크 팩을 하고 가죽의 윤기를 낼 수 있으며 비료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치아미백부터 푸석푸석한 머리카락 재생까지 다양한 바나나 활용법 15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누런이에서 새하얀 이로 변신 치아미백 효과

웃을 때 하얀 치아가 보이는 사람은 참 예쁘게 보이는데요! 사람을 만날 때 그 사람의 인상은 5초 이내에 생성되며, 하얀 치아는 첫인상에서 큰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누런이보다는 하얀니를 가지고 싶어서 사람들은 병원이나 약을 이용해 치아미백을 하기도 하는데요~ 집에서 간단히 치아미백을 하고 싶다면 바나나 껍질을 치아에 문질러 주세요! 웃을 때 하얀 치아를 뽐낼 수 있을 것입니다.



 2  안면 마스크팩 활용

푸석푸석한 피부에 보습을 해 주면 피부광택이 살아나고 주름 개선 효과도 있어 조금 더 젊어 보이고 사람이 생기있어 보일 수 있습니다. 바나나를 안면 마스크팩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바나나 1/3, 밀가루 1스푼, 우유 1스푼, 달걀노른자 1개, 꿀 1스푼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바나나를 잘 으깨준뒤 밀가루와 우유를 넣고 다시 잘 저어준 뒤 달걀 노른자와 꿀을 순서대로 넣은 뒤에 얼굴에 잘 발라주면 됩니다. 팩이 흘러내릴 수 있으니 마스크 시트를 붙이고 브러시로 발라주면 효과적입니다. 얼굴이 건조하신 분들이 활용하면 좋은데 과도한 팩 사용은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주 2회 정도가 좋습니다.


 3  푸석푸석한 모발 윤기있게

바나나는 찬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찬 성분의 바나나는 두피의 열을 내려주고 비타민A와 E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탄력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푸석푸석한 모발을 윤기있게 해주는 마그네슘도 풍부해 천연 헤어팩 재료로 활용하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바나나를 잘 갈아 올리브오일, 꿀과 함께 섞으면 헤어팩이 완성되며, 머리에 골고루 잘 바른 뒤 머리를 수건 등으로 잘 감싼 다음 10분 정도 후에 헹궈주면 좋습니다.



 4  가죽 때 제거 및 광택 내기

바나나 껍질 안쪽에는 탄닌 성분이 있습니다. 이 탄닌 성분은 가죽의 때를 제거해 주고 광택까지 살려준다고 합니다. 바나나 껍질을 이용해 가죽의 광택과 때를 제거 하기 위해서는 먼저 껍질 안 쪽의 끈적끈적한 부분을 제거한 다음 가죽에 대고 문질러 주세요! 그런 다음 부드러운 천으로 잘 닦아주면 가죽에 윤기가 흐르고 광택이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바나나 껍질 우린물로 관상용 식물 시비

바나나 껍질을 모아 물에 3일 이상 우려 그 물을 화초에 시비하면 식물의 영양 부족을 해결해 준다고 합니다. 바나나 껍질의 영양성분이 식물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화초 잎에 광택을 내고 싶다면 바나나 껍질로 닦아주세요.



 6  진딧물 억제

화초를 키우거나 정원을 가꾸시는 분들 중에 화초에 진딧물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고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바나나 껍질 조금을 잘 다져서 뿌리 근처 얇은 흙에 묻어주세요! 그러면 진딧물들이 사라집니다.



 7  비료 활용

바나나 껍질은 과일 자체와 마찬가지로 칼륨과 인(비료의 한 성분)이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정원이나 화초 비료로 활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바나나 껍질을 잘 건조하여 믹서기로 갈아 뿌리 근처에 뿌려주면 바나나 껍질의 영양소를 식물이 흡수하여 더욱 잘 자란다고 합니다.



 8  은제품 관리

바나나 껍질과 물 조금을 넣고 갈은 다음 수건에 적셔서 은제품을 닦으면 거무튀튀하게 변한 은제품이 깨끗해지고 반짝반짝해 집니다.


 9  숙취해소

술을 마신 다음날 아침 속이 쓰리고 피곤한 등 숙취가 있다면 바나나껍질을 물에 넣고 끓인 다음 마셔주면 숙취 해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10  햇빛에 그을린 피부 진정 효과

 바나나 껍질에는 항 염증성 성분이 있습니다. 모기에 물려 가려운데, 찰과상을 입은데, 화상을 입거나 뜨거운 해변에서 햇빛에 그을린 피부 등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껍질 안쪽은 환부에 대로 가볍게 마사지 하거나 붙여주면 효과가 있습니다.(추천글햇빛화상(일광화상) 상처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11  피부 사마귀, 티눈 제거

사람 피부에 나는 사마귀는 제거하려면 병원에 가거나 약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사마귀 제거에 바나나 껍질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매일 밤 사마귀가 난 피부에 잘 익은 바나나 껍질을 잘라내어 의료용 테이프로 잘 붙여주신 후 아침에 제거해 주세요! 사마귀가 없어질 때까지 반복하시면 됩니다.



 12  피부에 박힌 가시 제거

다양한 경우 피부에 나무 가시 등이 박힐 수 있습니다. 피부 속에 있는 가시는 통증과 염증을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 제거해 줘야 하는데요! 가시 박힌 피부 부위에 바나나 껍질을 붙이고 30분 ~ 1시간 정도 두면 바나나 껍질의 천연 효소 덕분에 가시가 저절로 나오며, 이후 핀셋 등으로 쉽게 뽑아 낼 수 있습니다.



 13  애완용 강아지 건강 보충식으로 활용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음식 앞에서 군침을 삼키고 조금이라도 먹고 싶어 애절한 눈빛으로 주인을 바라보는 애완견을 모습을 종종 보실 것입니다. 하지만 강아지에게 절대 줘서는 안되는 음식들도 있기 때문에 주의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바나나는 애완동물이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섬유질과 마그네슘,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개 사료를 줄 때 바나나를 같이 섞어서 주시면 됩니다.



 14  속쓰림과 역류성 식도염 가정 치료법

알칼리 성분인 바나나는 위산을 중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평소 위산이 과하게 분비되어 속이 쓰리거나 역류성 식도염에 시달리시는 분들은 바나나를 정기적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특히 하루 중에서 아침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15  손상된 CD 또는 DVD에 사용

요즘 CD나 DVD등의 사용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플로피 디스켓에서 CD, DVD에 이어 요즘은 USB를 저장매체로 사용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CD나 DVD 등은 음악을 듣거나 사진이나 음악, 영화 등을 저장하는데 많이 활용됩니다. CD나 DVD 트랙에 문제가 있어 재생이 잘 되지 않는 경우 바나나 껍질로 잘 문지른 다음 유리 세정제와 부드러운 천으로 잘 닦아내세요. 바나나 껍질의 왁스가 흠집을 메꿔 다시 재생이 가능하게 해 줍니다.



이 외에도 과일 껍질을 활용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게 많습니다. 사과 껍질과 물을 넣고 10~20분간 끓이면 냄비의 그을음을 제거 할 수 있으며, 아보카드 껍질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얼굴에 대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천연 고보습 모이스처라이저가 됩니다. 또한 감자 껍질을 잘라 컵에 담고 물을 부은 뒤 입구를 막고 흔들면 더러워진 유리컵을 깨끗하게 닦을 수 있으며 오렌지나 귤 껍질 안쪽 하얀 부분으로 유리 표면을 문지르고 마른 천으로 닦아주면 깨끗한 유리를 유지할 수 있는 등 과일의 껍질의 다양한 활용도가 있습니다.


바나나는 품종에 전염병이 돌아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먹는 바나나는 대부분 캐번디시라는 품종으로 씨를 뿌려 재배하는 것이 아닌 접목시켜 만들 품종으로 유전자가 극도로 단순해서라고 합니다. 아쉽게도 멸종 하기 전에 많이 먹고 활용해 줘야 겠습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7/20 - [생활꿀팁] - 절대로 전자레인지에 넣지 말아야 할 음식 10가지

2017/07/19 - [생활꿀팁] - 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손가락 활용 팁 5가지

2017/07/14 - [생활꿀팁] - 생활고수가 전하는 베이비파우더 만능 활용법 13가지

2017/07/13 - [생활꿀팁] - 해수욕장 해변에서 활용하면 좋을 아이디어 10가지

2017/07/08 - [생활꿀팁] -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놀라운 콜라 생활 활용팁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