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만화 영화 제작에 모티브가 된 전세계 장소들


저는 어릴 적 일요일 아침이면 디즈니 만화를 보기 위해 늦잠도 포기하고 일찍 일어났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어릴 적에는 뽀빠이, 톰과제리, 백설공주, 알라딘 같은 작품들을 많이 봤던 것 같아요. 지금과 같이 손쉽게 다시보기를 하거나 소액결제를 통해 이런 컨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세대들에게는 공감하기 어려운 어릴적 추억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디즈니 만화는 예나 지금이나 어린이들의 동심을 자극하고 상상력을 키워준다는 점은 변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디즈니 만화들을 만든 디즈니는 어디서 이런 영감을 받았을까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디즈니 만화를 제작할 때 모티브가 된 전세계 장소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모아나 - 사모아

디즈니의 56번째 애니메이션인 모아나는 폴리네시안 섬과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십대소녀인 모아나(Moana)가 펼치는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으로, 약 2천년전의 Mortunui라는 가상 섬에서의 내용이지만 영화 제작자는 피자, 통가 사모아 지역을 둘러보며 이 영화의 배경이 될 지역을 탐사했고 사모아를 여행하면서 영감을 많이 받아 제작했다고 합니다.



  헤라클레스 - 그리스 유적

디즈니 35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헤라클레스의 모티브가 된 장소는 그리스입니다. 제우스의 아들로 태어났지만 하데스의 계략으로 반신반인이 된 헤라클레스가 다시 신이 되기 위한 여정을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그리스의 필섬, 고대극장, 아크로폴리스, 제우스사원과 같은 유적이 모티브가 되었답니다.



  인어공주 - 스위스 제네바 호수

인어공주에 나오는 아름다운 성은 스위스 제네바 호수에 있는 시용성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영화에서 이 성은 왕자가 살고 있는 성으로 묘사되는데, 이 시용성은 원래 감옥과 무기고 등이 있었던 곳으로 이 성이 실제 사용되던 시기에는 사람들에게 두려움이 대상이었지만 지금은 너무도 아름답고 예쁜 동화속 성과 같은 모습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뮬란 - 중국 베이징 자금성

뮬란은 디즈니의 36번째 작품으로 디즈니 최초로 동양 여전사 애니메이션으로 중국 여전사 화목란의 실화를 담은 이야기로 1998년에 개봉되었습니다. 뮬란의 배경은 중국 여전사를 다뤘기 때문인지 중국 베이징의 자금성이 배경이 되었습니다. 중국 황제의 본거지로 1420년부터 1912년까지 실제 중국 황제가 살았던 이 곳은 지금 현재는 중국의 역사를 살펴 볼 수 있는 박물관이자 관광명소입니다.


  피터팬 - 런던 엘리자베스타워(빅벤)

피터팬에서 피터팬과 같이 아이들이 날아다니다 잠깐 머물르고 쉰 곳의 배경이 된 곳은 런던의 엘리자베스 타워입니다. 빅벤이라고도 부르는데 이 시계탑의 4면에는 세상에서 가장 큰 시계가 달려 있고 시계 자체도 독립되어 세워진 것들 중 세번째로 높다고 합니다. 빅벤이라는 이름은 크다의 Big과 시계탑을 설계하고 공사한 벤자민의 Ben을 합친 복합어로 지금까지 단 한번도 멈춘적이 없는 시계라고 합니다.



    백설공주와 일곱난장이 - 스페인 세고비아 알카사르성

"거울아 거울아 세상에서 누가 가장 예쁘니?" 대사의 주인공인 백성공주의 새어머니로부터 벗어나 일곱난장이와 살다 왕자님을 만나 행복한 삶을 살았다고 전해지는 애니메이션 백성공주와 일곱난장이에서 백설공주가 살던 곳은 스페인 세고비아의 알카사르성입니다. 실제 알카사르성은 12세기 이후 많은 역할로 활용되었는데 왕족의 거주지로, 감옥으로, 군사시설 등으로 활용되었다고 합니다. 



 노트르담의 꼽추 -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1831년 발표된 빅토르 위고의 소설을 재구성하여 제작한 에니메이션으로 노트르담 사원의 종탑에 자신을 숨긴 채 바깥 세상으로 나가고 싶은 열망을 가진 종지기 콰지모드의 모험담을 그린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제목에서도 쉽게 유추할 수 있듯이 노트르담 대성당이 그 배경입니다.



  알라딘 - 인도 타지마할

알라딘에서 나오는 왕이 사는 궁전은 인도의 타지마할의 모습에서 모티브를 얻었다고 합니다. 공주인 자스민 공주가 살고 있는 궁전으로 나왔지만 실제 타지마할은 술탄이 아내를 위해 만든 무덤이랍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2/24 - [이색스토리] - 디즈니 만화 캐릭터들이 하얀 장갑을 끼게 된 이유 3가지

2017/02/19 - [이색스토리] - 디즈니 여자 캐릭터 실제 모델 싱크로율 대박

2017/03/23 - [이색스토리] - 역사와 함께 하는 놀라운 세계적인 사실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