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산진달래축제 진달래 군락지에서 즐기는 봄꽃놀이

고려산진달래축제 진달래 군락지에서 즐기는 봄꽃놀이

매년 4월이면 강화도 고려산에는 고려산 정상 진달래 군락지에 핀 분홍빛 진달래들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특히 고려산진달래축제 기간의 고려산 진달래는 분홍빛 고운색으로 등산객, 관광객들을 맞이합니다. 고려산은 436미터의 높이를 자랑하며 올라가는 5개 코스가 있으며 코스에 따라 1시간 ~ 2시간 코스로 정상에 올라 진달래꽃의 아름다움과 향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여행하시면 좋아 4월 강화도 가볼만한 곳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고려산은 특히 유일하게 연개소문의 전설이 내려져 오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연개소문은 고려산 인근에서 태어나 치마대에서 말을 타고 무예를 닦았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지금의 고려산은 명칭은 원래 오련산이라는 이름이었다가 고려가 수도를 강화도로 천도하면서 지금의 고려산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매년 4월 산 정상 진달래 군락지와 백련사 등산로, 고인골 공원 등에서 고려산 진달래 예술제를 비롯해 고려산진달래축제가 열리며 강화도의 유명한 장어구이까지 먹을 수 있는 코스는 명품여행코스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고려산진달래축제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고려산진달래축제 개요

▶ 축제기간 : 2017년 4월 12일 수요일 ~ 4월 23일 일요일

▶ 축제장소 : 강화도 고인돌 고아장 및 고려산 일원

 - 1코스 주소 : 강화군 하점면 부근리 809

 - 2코스 주소 : 강화군 강화읍 국화리 599-2

 - 3코스 주소 : 강화군 내가면 고천리 산 145-1

 - 4코스 주소 : 강화군 내가면 고천리 253

 - 5코스 주소 : 강화군 하점면 망월리 371-1

▶ 주관청 : 강화군청

▶ 문의전화 : 032-930-3621~3

▶ 즐길 체험거리 : 진달래체험전, 진달래 핸드폰 사진전, 진달래 엽서전, 농특산물 판매장터


축제장 주차 정보

진달래를 보기 위해 고려산 정상을 올라가는 5개 코스 중 고인돌광장에서 올라가는 제1코스 입구 고인돌광장 주차장은 주차요금 5천원을 내시면 이용할 수 있는데요! 5천원을 내면 강화사랑상품권 5천원권을 주는데 이 상품권으로 강화도 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즉 이 상품권을 사용하면 주차는 무료로 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축제장을 찾았다면 다양한 먹거리를 보통 맛보게 되는데 이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먹기리 외에도 약국이나 주요소, 병원, 세차장, 꽃집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2. 축제 즐기기

고려산 진달래 군락지까지 올라갈 수 있는 코스는 총 5가지 코스입니다. 출발지는 고인돌광장, 청련사입구, 고비고개 입국, 고천리마을회관, 미꾸지고개입구 등인데요~ 짧은 코스(2코스 / 3코스)는 2~3km로 약 1시간 정도면 올라갈 수 있으며, 제일 긴 코스는 4~5코스로 약 5~6km정도로 2시간이 걸리는 코스입니다. 사람들이 제일 많이 이용하는 제1코스는 고인돌광장에서 출발해 백련사를 거쳐 정상에 올라가는 코스로서 3.7km로 1시간 20~30분 정도면 정상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고천리마을회관에서 출발하는 4코스의 경우 적석사와 낙조봉, 고인돌군 등을 보면서 올라갈 수 있는 코스이며, 5코스의 경우 능선을 따라 한가하게 등산을 즐길 수 있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올해 진달래꽃이 만개하는 시기는 4월 15일 경우로 예상되는데요~ 기상여건에 따라 해마다 진달래가 만개하는 시기는 조금씩 다릅니다. 보통 4월 중순정도면 만개하는데 2013년 같은 경우에는 5월 1일에 만개했었습니다.



분홍빛 꽃 속에서 아름다운 색과 향기로 인해 눈과 코가 즐겁고,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여 기분좋은 고려산 봄꽃나들를 하면서 천년 역사를 감상하고, 북녘하늘도 감상할 수 있어 겨울내 움츠렸던 몸을 펴고 지친 일상을 치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온 사방이 분홍빛이므로 꽃 사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각종 포토존을 이용해 추억을 남겨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강화도에서는 세계문화유산인 고인돌을 볼 수 있으며, 평화전망대와 각종 역사문화 유적지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강화역사박물관, 강화성당, 전등사, 덕산산림욕장, 심은미술관, 장화리 일몰조망지 등을 같이 여행 코스로 넣어 여행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여행에서 먹거리를 빼 놓을 수 없는데요~ 강화도는 섬이라는 장점으로 사방에서 바다를 볼 수 있는데요~ 특히 강화도는 장어가 매우 유명합니다. 갯벌장어의 고소한 맛은 강장기능이 좋기 때문에 강화도를 찾는 분들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갯벌장어는 갯벌냄새와 비린내가 거의 없고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장어는 다들 아시는 것처럼 비타민E성분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의 산화를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 노화방지와 자양강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장어구이는 더리미장어마을이나 초지대교 근처에 맛집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3/24 - [여행] - 화개장터벚꽃축제 백년해로 한다는 혼례길의 정취를 느껴보자

2017/03/23 - [신기하고 재미있는 글] - 역사와 함께 하는 놀라운 세계적인 사실들

2017/03/22 - [여행] - 태안세계튤립축제 2017 축제 정보 밤낮 아름다운 튤립 속으로

2017/03/21 - [육아] - 부부관계 자녀에게 들켰을 때 행동요령

2017/03/17 - [여행] - 구례산수유꽃축제 2017년 일정 및 행사정보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