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 향상시키는 놀라운 마늘 효능(효과) 10가지


외국인들이 한국인을 만나면 마늘 냄새가 난다고 하죠. 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은 마늘 섭취량이 매우 높습니다. 그냥 먹으면 향과 맛이 매우 강하지만 우리는 생마늘을 먹기도 합니다. 마늘은 성질이 따뜻하면서도 위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마늘은 일반 요리에서 냄새를 제거하고 음식의 맛을 좋게 하며 식욕 증진 효과가 있으며, 마늘 자체를 요리하거나 흑마늘 등으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마늘에는 정말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삶의 질 향상시키는 놀라운 마늘 효능(효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머리카락을 재배하자

머리카락을 재배하다니? 무슨말인가 하셨죠? 마늘은 탈모를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늘의 황화합물인 알리신(Allicin)은 탈모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시킨다고 하는데요. 두피에 마늘을 얇게 썰어서 붙이거나 마늘기름을 두피에 발라 마사지 해 주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비듬치료도 된다고 합니다.



 2  여드름 등 국소치료할 수 있는 자연치료재료

마늘은 여드름 치료제의 주요 성분은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마늘은 흉한 얼굴의 흠집을 제거할 수 있는 훌륭한 자연 치료제 중 하나입니다. 마늘의 항산화 성분은 박테리아를 제거하기 때문에 여드름에 얇게 자른 마늘을 문지르몬 효과적으로 국소 치료가 가능합니다.



 3  감기 예방 및 치료

마늘 효능 중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부분일 것입니다. 마늘의 항산화제는 면역체계를 보완해 주기 때문에 감기를 예방하고 치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감기에 걸렸다면 마늘차를 마시면 도움이 되는데, 뜨거운 물에 잘게 자른 마늘을 넣어주고 꿀과 생강 등을 첨가해 같이 우려낸 다음 마시면 됩니다.


 4  피부 건선 완화

마늘 효능 중에는 피부가 비늘 같이 되어 경계가 뚜렷하게 되고 다양한 붉은색의 구진이나 판을 이루는 발진인 건선(만성 염증성 피부병)을 완화 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운동 없이 체중 조절하기

운동 없이 체중 조절이 가능하다는 말을 들으면 체중을 줄이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들으면 제일 반가워할 이야기입니다. 한 연구소의 발표에 따르면 마늘은 지방 저장을 줄여주기 때문에 체중을 줄여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연구소는 쥐실험에서 마늘을 먹은 쥐와 그렇지 않은 쥐를 구분하여 체중을 확인한 결과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6  무좀 증상 완화

마늘 효능 중 항산화 말고도 향균성의 효능(효과)가 있습니다. 무좀에 걸린 사람들은 발의 간지러움과 냄새 등으로 인해 많은 고통을 받는데요. 마늘을 우린 물에 발을 담그면 그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7  모기 기피 효과

마늘의 향은 모기를 기피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인도의 한 연구 기관에 따르면 팔이나 다리 등에 마늘을 문지른 경우 해당 부위에는 모기가 달라붙이 않았다고 합니다. 모기가 많은 계절 야와 활동시 마늘 오일을 만들어 발라주면 모기로부터 효과적으로 해방 될 수 있습니다.



 8  천연 접착제 마늘

마늘을 이용해 요리를 해 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경험해 보셨을 만한 내용으로, 마늘에서 나오는 진액은 끈적끈적합니다. 이 끈적한 힘을 이용해 접착제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마늘을 다릴 때 나오는 진액이 굳으면 쇠도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강력하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 한 신생기업은 이런 마늘을 이용한 접착제 개발에 성공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9  정원 해출을 제거해 주는 자연 살충제

정원이나 화초를 가꾸시는 분들이라면 해충에 의한 피해 때문에 골머리를 앓으신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해충들은 마늘향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마늘, 미네랄 오일, 물 및 액체 비누의 재료를 이용해 자연 살충제를 만들어 분무기로 뿌려주기만 하면 해충으로부터 정원을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10  피부에 박힌 가시 제거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손이나 발 등 피부에 가시가 박히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렇게 피부에 박힌 가시를 제거하기 위해 바늘 등으로 피부를 헤집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마늘로 가시 제거하는 방법을 아신다면 굳이 이렇게 할 필요가 없는데요. 얇게 자른 마늘 한 조각을 놓고 붕대로 감아주거나 마늘을 빻아서 붙여주면 된다고 합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10/26 - [건강|운동] - 천연방부제 자소엽(차조기) 다양한 효능 7가지

2017/10/24 - [건강|운동] - 사고력 높은 두뇌 발달 시키는 음식 5가지

2017/10/21 - [건강|운동] - 한달에 한번 마법으로 고통받는 여성들을 위한 꿀팁 7가지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