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소다 WD-40 식초 살림살이 만능 3총사로 할 수 있는 생활꿀팁


살아가면서 사람들은 다양한 생활의 지혜를 필요로 합니다. 이런 지혜는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매우 유용하고 쓰일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 있는 많은 생활용품들은 자신의 본래 기능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하기도 하는데요. 그 중에서 베이킹소다, WD-40, 식초는 정말 다재다능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원래 베이킹소다는 빵이나 쿠키 등을 구울 때 사용하며, WD-40은 기계에 사용하고, 식초는 음식을 만들 때 사용하지만 그 외에 다른 많은 용도들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베이킹소다, WD-40, 식초 살림살이 만능 3총사로 할 수 있는 생활꿀팁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탈취, 살충 등의 기능이 있는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는 빵이나 쿠키를 구을 때 사용하는 요리에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그런데 베이킹 소다는 일상생활에서 청소를 하거나 벌레 등을 박멸하기도 하는데요.



먼저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하면 살균이나 얼룩 제거, 기름때 제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에 베이킹소다를 풀어 녹인다음 식초를 부어보세요. 부글부글 기포가 올라오면서 이런 기름때나 얼룩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집안 구석구석 틈바구니에 살면서 출몰하여 사람들을 기겁하게 만드는 바퀴벌레 또한 베이킹 소다로 박멸 할 수 있는데요. 바퀴벌레를 박멸하고 싶을 때에는 베이킹소다와 설탕을 같은 양으로 섞어 바퀴벌레가 잘 다닐만한 구석에 잘 놓아두세요. 바퀴벌레가 설탕을 먹으려 하다가 베이킹 소다를 먹게 되면 소화시키지 못하고 죽는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오믈렛을 부드럽고 푹신푹신하게 하거나 딱딱한 콩을 부드럽게 하고, 손에 베인 생선비린내 제거, 구내염치료, 민감한 위장 진정시키기, 발냄새 제거, 모기 물린 곳 진정시키기 등 정말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관련글 : 베이킹소다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는 놀라운 방법 15가지)

   녹제거 외에도 다양한 매력의 WD-40

왠만한 남자라면 WD-40이 무엇인지 알고 있을 것입니다. WD-40은 원래 우주산업에서 부품이 녹슬지 않게 하기 위해 개발한 제품인데 현재는 우리 실상활에서 녹을 제거하고 기름칠이 잘 되지 않아 잡음이 생기고 뻑뻑해진 기계 제품 등에 사용하는 등 일상에서 매우 잘 활용되고 있습니다.



WD-40은 부품의 녹을 제거하는 용도 외에도 아이들이 있는 경우 크레용으로 낙서된 벽이나 바닥을 지울 때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크레용으로 낙서된 부분에 WD-04을 뿌리고 잠시 뒤 걸레나 천조각 등으로 닦아내면 페인트를 손상시키지 않고 크레용자국을 지울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WD-40은 화장실 청소, 욕실 물얼룩 제거, 스티커제거, 비오는 날 불씨 유지하기, 자동차 잔기스 제거 등 다양한 용도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WD-40 제조사에서 직접 추천하는 WD40 생활활용법 10가지)

   얼룩제거, 냄새 제거와 각종 치료 효과도 있는 식초

위 두가지 보다도 우리 일상 생활에서 가장 흔하게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식초입니다. 식초는 신맛으로 입맛이 없을 때 입맛을 돋궈주기도 하지만 땀이나 오래 입어 생기는 옷의 냄새를 제거 할 수도 있는데 세탁 할 때 식초를 넣어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냄새가 심할 경우 식초와 물을 1:4 비율로 된 물에 담궜다 세척하면 더 좋습니다.



또한 무좀을 치료하기도 하는데 식초와 물을 1:4 비율로 섞은 물에 발을 10분 정도 하루에 한번 정도 담궈주면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복통 설사 등의 통증완화, 딸꾹질 멈춤 효과, 인후통이나 인후염 진정효과,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효과, 코막힘 개선 효과 등 다양한 활용 방법이 있습니다. (관련글 : 전문가들도 인정한 사과식초 효능 15가지)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10/14 - [생활꿀팁] - 현명한 주부들이 추천하는 마트에서 과소비 하지 않는 쇼핑 노하우 10가지

2017/10/10 - [생활꿀팁] - 화장대 정리가 어려운 여성들을 위한 화장품 정리 자석보드 만들기

2017/09/23 - [생활꿀팁] - 물먹는하마 재활용하여 염화칼슘 제습제 만들기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