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되거나 짝 안 맞는 양말로 할 수 있는 20가지
- 이색스토리
- 2017. 5. 24. 15:33
오래되거나 짝 안 맞는 양말로 할 수 있는 20가지
화려하기도 하고, 검소하기도 하며, 패션의 완성이 되기도 하고, 추위나 위험으로부터 잘을 보호하는 양말은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패션 아이템이죠! 그런데 양말을 신다 보면 신기하게도 똑같은 짝이 없어지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다른 하나가 어디에선가 나오겠지 하고 서랍에 보관하고 있는 반쪽 양말들이 서랍 한켠을 차지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쌓이다 보면 결국 언젠가 정리해서 한번에 버리기도 합니다. 또한 패션이 지나거나 구멍이 나는 등 오래되서 신기 어려운 경우 쓰레기통에 버려지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런 오래되거나 한쪽만 남아있는 이런 양말을 활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별거 아닌거 같아도 의외로 신선한 아이디어도 있으니 오래되거나 짝 안 맞는 양말로 할 수 있는 20가지를 읽어보시고 활용해 보세요!
물건을 보호하는 방법
1. 신발 보관 : 오래된 양말로 신발을 보관할 수 있는데요! 특히 여행시 구두 같은 신발류에 스크레치가 나지 않도록 할 때 신발 위에 양말을 씌워 보관하면 서로 부딪쳐서 상처 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Kaika blog>
2. 각종 공 보관 : 골프공, 테니스공과 같은 것들을 양말에 넣어 보관하면 여러개를 한번에 보관이 가능하고 잃어버릴 일이 없어집니다.
3. 게임물품 보관 :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의 경우 각종 장난감들이 많은데 장난감을 보관하거나 보드게임이나 퍼즐 등에 들어가는 조각 등을 한군데 모아서 보관 하면 게임하다 물품이 없어 난감한 일을 겪는 경험을 줄어들게 해 줍니다.
4. 골프클럽 보관 : 골프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골프클럽을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각 골프채마다 보호하기 위한 골프채 커버가 있지만 양말을 활용하면 나만의 독특한 골프채 커버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5. 귀중품 보관 : 집안에서도 활용 할 수 있고, 여행이나 출장 등 나들이 할 때도 마찮가지로 귀중품들을 보관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양말을 사용하면 양말이 쿠션 역할을 해서 귀중품이 파손되는 것을 방지하고 분실되는 것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주방에서 활용하는 방법
6. 조미료 병의 끈적임 방지 : 요리를 할 때 사용하는 조미료, 각종 기름류 등의 병에 양말을 씌우면 병이 끈적이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오일이나 식초, 물엿 등과 같은 용기에 양말을 씌워 두면 병의 끈적임 뿐만 아니라 이런 조미료가 보관함 바닥에 묻어 더러워 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활용하는 방법
7. 안경 보관 : 시력이 안 좋아서, 패션 아이템으로 안경을 쓰시는 분들 정말 많습니다. 안경을 구입하면 기본적으로 보관 케이스를 주지만 케이스가 없어진 안경만 굴러다니는 경우도 있습니다. 안경알의 기스를 예방하기 위해서 안경을 양말 안에 보관하면 이런 기스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8. 아이 무릎패드 활용 : 기어다니는 아이들의 무릎은 많은 압력을 받기도 하고 딱딱한 바닥에 의해 상처를 입을 수도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못하는 어른 양말을 이용하면 아이의 무릎패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9. 비누 사용 : 비누를 못쓰는 양말에 넣고 사용하면 손에 묻은 이물질을 더 잘 제거하고 비누 거품을 풍성하게 해 주며, 비누를 덜 미끄럽게 해 줍니다. 또한 비누를 오래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주방이나 화장실 등에서 활용하면 좋습니다.
10. 가구 다리 부분 활용 : 각종 가구의 다리 부분은 바닥에 닿아있는데 이런 가구의 다리 부분에 양말을 씌어 놓으면 바닥이나 가구 다리가 상하거나 스크레치 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11. 잃어버린 물건 찾을 때 : 작은 물건을 잃어버렸거나 구석에 떨어져 줍기 어려울 때 청소기 흡입구 부분에 양말(혹은 스타킹)을 씌운 후 청소기를 작동시키면 잃어버린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다만 이 때 구멍난 부분이 없도록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죠?
12. 건조한 손이나 발 보호 : 겨울철 특히 손이나 발이 건조해 갈라지고 피가 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이럴 때 손이나 발에 로션이나 오일 등을 듬뿍 발라 주고 양말로 손에 끼거나 발에 착용해 주면 보습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이런 오일 등이 이불 등에 묻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청소용으로 사용하는 방법
13. 차량 청소 : 오래되거나 구멍난 양말을 차 세차할 때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먼지를 제거하기도 하고, 오염물질이 묻은 걸 닦아내고 그냥 버리더라도 죄책감 없이 버릴 수 있기에 참 좋습니다.
14. 화이트 보드 지우개 : 화이트 보드를 쓰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전용 지우개를 사용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오래 사용하다 보면 잘 안 지워지기도 하는데 양말을 이용해 닦아주면 그동안 잘 지워지지 않았던 얼룩부분들도 잘 지워진다고 합니다.
15. 먼지청소 : 양말에 손을 넣고 먼지가 많은 부분을 닦아보세요. 더럽고 잘 안 닦이던 먼지들을 싹 제거할 수 있습니다. 버리려고 했던 양말이기에 한번 쓰윽 닦고 버리시더라도 아깝다는 생각은 안 들 것입니다.
차량에서 활용하는 방법
16. 자동차 김서림 방지 및 습기 제거: 양말에 고양이 배설에 사용하는 점토를 이용해 습기와 김서림을 방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점토를 양말에 채워 넣고 묶은 다음 차량 앞쪽 대쉬보드 위에 보관하면 이 점토가 습기를 빨아들이고 김이 서리는 것을 어느 정도 방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꾸미기 소품으로 활용
17. 화분 꾸미기 : 요즘 나오는 화분들은 정말 개성있고 예쁜 화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고 별다른 무늬 없이 심플한 화분들도 있는데 이런 화분에 양말을 씌움으로써 조금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해 볼 수 있습니다. 양말 발목 부분을 잘라 씌워주고 분위기에 따라 갈아줌으로써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하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일하는 환경에서 사용하는 방법
18. 페인트칠 할 때 신발 보호 : 페인트를 칠하다 보면 신발과 옷 등에 페인트가 묻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럴 때 신발위로 양말을 신고 작업을 한 뒤 페인트칠이 끝난 뒤 양말만 벗어주면 신발은 깨끗하게 유지될 것입니다.
19. 손목 받침대 :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 중 손목이 아파 받침대를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쿠션이 있는 제품을 손목 아래 받쳐주면 아무래도 손목 통증을 덜 수 있고 작업하기도 수월한데요~! 못쓰는 양말에 솜이나 천 등을 넣어 손목 받침대를 만들어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
20. 여성 똥머리 패션 : 여성들의 경우 정말 다양한 액세서리와 패션 아이템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 머리 모양을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양말을 활용해 예쁜 똥머리를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오래되거나 짝 안 맞는 양말로 할 수 있는 20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공예를 하거나 무기로 활용할수도 있는 등 조금만 생각하고 활용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버려질 위기에 처한 양말들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독특할 활용방법이 더 있으시다면 주변 분들과 공유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색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슈퍼히어로보다 더 영웅적인 위험한 사건 현장의 일반인 영웅들 (0) | 2017.05.28 |
---|---|
이혼 배우자에게 화끈하게 복수한 사례 7가지 (0) | 2017.05.26 |
러시아워(Rushhour) 출근전쟁 속 나라별 풍경 엿보기 (0) | 2017.05.23 |
스위스 사람만 가능한 교황청 근위병의 충성 서약 (0) | 2017.05.08 |
혜리 애교와 버금가는 해외 혜리녀 (0) | 2017.05.06 |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