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삶을 변화시킬 7가지 발명품


인류는 끝없는 발명과 발전을 통해 지금과 같은 과학문명을 가지게 되었고 앞으로도 많은 발전을 하게 될 것입니다. 과거에는 다른 사람, 국가의 영토나 재산 등을 빼앗기 위한 전쟁을 통해 발전을 이룩했고, 그 역사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으며, 이제는 각종 산업에서 많은 발명품을 쏟아내며 인류는 더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이런 빠른 인류와 과학의 발달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고 있지만 사람들의 발전은 끝이 나지 않을 것입니다. 더 좋고, 더 편리하고 획기적인 무엇인가를 만들어 내는 사람들의 아이디어는 정말 끝이 없는데요! 오늘은 이런 엄청난 속도의 인류의 기술적 진보가 앞으로 우리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보여줄 만한 7가지 발명품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인공 손가락


사람의 신체를 대신하는 물건들은 의족, 의수 등 불편한 부위를 대체하는 것들이 대부분이지만 이 인공손가락은 불편한 신체를 대신하는 제품이 아닌 인간의 능력을 확장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이 인공손가락은 내장된 센서에 의해 동작하는데 기타 연주를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물 에어로빅을 즐길 수 있는 워터 러닝 머신


사실 이 워터 러닝 머신을 설치 할만한 집이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으나, 물은 중력을 감소시켜 주기 때문에 관절 등에 큰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운동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장점을 이용해 물 속에서 에어로빅이나 런닝머신을 즐길 수 있으며 원하면 스파로 이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자동 치아 양치기구


이 양치기구를 사용하면 입 안에서 약 10초만에 양치가 된다고 합니다. 권투선수, 격투기 선수들이 착용할 법하게 생긴 이 기구는 마우스피스, 핸드피스, 치약 캡슐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 안에서 브러시가 진동하여 치아의 세균을 깨끗하게 해 줍니다. 약 45도 각도로 정렬되어 있는 칫솔모는 향균 실리콘으로 만들어져 있는데, 다양한 진동모드와 양치시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4  도난 방지 백팩


해외여행을 하다 보면 유명 관광지 등에서 소매치기를 당할 위험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 다양한 물건들이 선보이고 있는데 도난 방지 백팩은 겉 표면이 절단하기 힘든 강한 방수 직물로 만들어지며, 가방 내부에 수화물을 잘 고정시키기 위한 끝과 조명 안전띠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5  수면 무호흡증 개선 장치


우리의 삶과 잠의 상관관계는 매우 높습니다. 충분하고 쾌적한 잠을 잘 자는 것은 건강에 매우 이롭다고 하죠. 하지만 다양한 원인에 의해 잠자는 동안 호흡을 하지 않는 수면 무호흡증을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고 피로를 개선시키지도 못합니다. 수면 모호흡증 개선 장치는 지금도 많이 개발되고 있는데 이제는 컴팩트하고 성능 좋은 제품들도 많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의 이 제품은 Airing Micro-CPAP라는 제품인데 아직 시판되지는 않았고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6  건강체크펜


과학의 발전에 따라 100세시대를 넘어 인간의 장수 나이는 점점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간단한 키트를 통해 병진단도 가능해 지고 있는데요. 건강체크펜은 간단히 펜 끝으로 손가락에 가져다 대면 신체의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수치를 확인하고 건강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병원까지 가지 않더라도 이러한 데이타를 병원에 전송해 진단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7  전화통화반지


전화를 하는 방법은 계속 진화되어 왔습니다. 전화기가 개발된 이후 조금 더 편하게 통화를 하기 위한 시도는 계속되어 왔습니다. 이 제품은 아르헨티나의 한 회사가 설계한 제품으로 두개의 반지를 통해 전화통화를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반지에는 헤드셋과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자연스러운 통화를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하지만 굳이 반지를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도 있을 것 같네요.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8/09 - [이색스토리] - 막대한 부의 상징 중동 통치자들의 아내들은 어떤 일을 할까?

2017/08/07 - [이색스토리] - 미국 디즈니랜드 개장 직원이 블랙선데이라 했을 정도로 끔찍했던 개장초기 디즈니랜드

2017/08/02 - [이색스토리] - 영국 해군이 넬슨의 피 럼주를 마셨던 이유 3가지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