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상품권 구입처 및 사용처 정보

롯데상품권 구입처 사용처

롯데상품권 구입처 및 사용처 정보

연말연시와 다가오는 설날로 상품권 준비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거래처나 지인, 은인, 부모님 등에게 어떤 선물을 할 지 선물 고를 때 정말 고민이 많이 되는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직접 선물 골라 살 수 있는 상품권을 많이 구입하여 선물하곤 합니다. 저도 올해 설날 선물을 상품권으로 준비할 까 생각중인데요!


오늘은 롯데상품권 구입처 및 사용처 정보를 정리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 정보는 롯데상품권을 선물하실 분들이나, 이 상품권을 받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롯데상품권은 롯데백화점 뿐만 아니라 여러 장소 등에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선물로 주고 받기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순서는 상품권 종류, 구입처, 사용처 순으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롯데상품권 종류 권종

상품권 종류는 총 7가지입니다. 5천원 ~ 50만원까지 다양한데요! 아마 5만원과 10만원권이 제일 많이 사용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상품권은 5천원,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30만원, 50만원 권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롯데상품권은 종이로 된 지류 상품권과 휴대폰이나 인터넷에서 쉽게 구입하여 선물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으로 구분됩니다. 보통 지류로 선물을 많이 하기도 하지만 요즘은 워낙 온라인쇼핑이 대중화 되다보니 모바일 상품권도 많이 팔린다고 합니다.


2. 롯데상품권 구입처

롯데상품권 구입처는 기본적으로 롯데백화점의 상품권 데스크인데요! 그 외에도 롯데마트나 롯데슈퍼, 굿모닝마트, 롯데닷컴, 롯데횸쇼핑, 세븐일레븐, 은행 등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구입처

서울지역은 11개 지점 상품권 판매소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점, 영등포점, 청량리점 등 11개 지점이며, 각 백화점마다 위치는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인천 및 경기 지점 총 11개 장소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부산은 4개 백화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서울, 경기, 부산을 제외한 다른 장소들 롯데상품권 구입처입니다.

마트, 편의점, 은행 등 구입처

저는 상품권을 편의점에서도 취급한다는 사실은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요! 롯데상품권은 세븐일레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구입하고자 하시는 경우 롯데닷컴이나 롯데홈쇼핑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은행은 우리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등 11개 은행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일부 지점들은 제외되어 구입할 수 없을 수도 있으니 혹시 판매하고 있는지 잘 모르시겠다면 미리 전화하셔서 확인하시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롯데상품권 사용처

상품권을 선물 받았다면 어디에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시겠죠? 롯데상품권은 쇼핑, 호텔, 외식, 골프 및 레져, 문화, 예술, 병원 등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상품권을 받으면 주로 쇼핑에 많이 사용했었는데요! 외식이나 여행등에서도 사용 할 수 있다니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 할 수 있어 유용하네요.

쇼핑 사용처

쇼핑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는 기본적으로 롯데백화점을 비롯해 롯데계열이 많은데요! 롯데계열인 엘롯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면세점,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신라면세점, 영풍문고, 두산면세점, 롭스, 굿모닝마트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텔 사용처

호텔들도 꽤 많은 곳에서 사용 가능한데요! 기본적으로 롯데계열 호텔인 롯데호텔과 롯데시티호텔을 비롯해 w서울워커힐, 쉐라톤그랜드워커힐, 서울프라자호텔, 제주하얏트, 경주힐튼호텔, 제주그랜드호텔, 파라다이스호텔, 노보텔앰배서더 강남 및 독산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식사용처

외식은 왠만한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다 들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제가 아는 외식업체들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만! 제가 아닌 외식 프랜차이즈들이 거의 다 들어가 있네요. TGIF, 크리스피크림도넛, 빕스, 아웃백, 베니건스, 매드포갈릭, 아워홈, 세븐스프링스, 더플레이스, 차이나팩토리, 불고기브라더스, 로즈힐, 한쿸, 캘리포니아피자키친, 비비고, 토다이, 무스쿠스, 딘타이펑, 마켓오레스토랑, 더스테이크하우스 등이 그 대상입니다.

골프 스프츠 사용처

요즘 골프가 많이 대중화 되긴 했는데요! 골프를 즐기시는 분들은 롯데상품권 잘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롯데계열인 롯데스카이힐 성주CC/부여CC/제주CC/김해CC에서 사용 할 수 있으며, 그 외에 스카이72골프클럽, 제이드펠리스CC, 용인프라자CC, 오라컨트리클럽,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져 사용처

저는 여행 다니는 걸 참 좋아라 하는데요~ 각종 여행상품이나, 놀이동산 등에서도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한 레저업체는 롯데부여리조트, 롯데JTB, 롯데월드, 롯데관광, 한화리조트, 설악워터피아, 한솔오크밸리, 경주 스프링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서울랜드, 한진고나광, 알펜시아 등이 있습니다.

기타 사용처

기타 사용 가능한 사용처는 롯데콘서트홀, 롯데문화센터, 롯데시네마, LG아트센터, 한국인삼공사, 한국건강관리협회, SK-II 부띠끄스파, 부산백병원 건강증진센터, 롯데자이언츠샵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오늘은 롯데상품권 구입처 및 사용처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상품권을 구입하실 분이나, 선물 받으신 분들은 구입처 및 사용처를 참고하셔서 알뜰쇼핑하세요~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