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겠지하고 무시하면 큰일날 독감 증상 5가지


매년 겨울이면 보건소, 병원 등에서는 독감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독감은 감기와는 다른 바이러스로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걸리게 되면 고열과 함께 두통, 근육통, 전식 쇠약감과 같은 신체 증상을 동반하며, 그 끔찍한 증상에 몇일을 고생해야 하죠! 우리나라와 같이 계절 구분이 있는 나라에서는 매년 유행한다고 하는 독감에 걸리지 않으려면 그 증상을 미리 알고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독감예방접종을 하고 그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생하고 싶지 않다면 증상을 무시하지 말아야 할 것인데요! 괜찮겠지하고 무시하면 안 될 독감 증상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일반 감기보다 급하게 진행되는 신체 변화

기침과 콧물, 가래 등 일반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가진 독감은 그 진행속도가 감기보다 훨씬 빠르게 일어납니다. 감기와 독감 인플루엔자 모두 부비동 울혈, 콧물, 인후통 및 기침과 같은 상부 호흡기 증상 뿐만 아니라 발열을 포함한 전신 증상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가 좀 빠르게 진행된다 싶으면 독감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2  감기보다 극심한 신체 고통(두통, 근육통 등)

추위로 인해 약간의 경련과 통증을 느끼는 경우 독감이라고 느끼기에는 다소 부족함이 있습니다. 독감에 걸렸다면 온 몸의 근육과 피부가 아프기도 하고 종종 심각한 머리 두통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움직이는 것조차 힘들고 아플 수 있습니다. 일반 감기라면 이 정도의 고통을 주지는 않습니다. 이 정도 고통이라면 독감을 의심해 보세요.


 3  몸이 후끈후끈 고열증상

감기에 걸린 경우 일반적이라면 미열(37~38도사이)이 있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독감의 경우 38도를 넘어 39도 이상으로 체온이 올라가기도 합니다. 특히 어린 소아의 경우 더욱 더 높은 열을 내기도 합니다. 열이 계속 지속되는 경우 몸의 온도를 낮춰주어야 합니다. 열은 우리 몸이 감염과 싸우면서 발생하는 것인데 특히 그 열이 머리에 집중되기도 하는데 해열제를 먹어도 체온이 안 떨어지고 40도 이상 계속 진행된다면 꼭 병원을 찾아 열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오들오들 오한이나 땀을 흘리는 증상

오한이나 땀을 흘리는 증상은 독감의 흔한 증상 중 하나로써 신체 통증을 같이 동반하곤 합니다. 열로 인해 오한을 느끼기도 하지만 때론 열이 없이 오한만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5  몸이 약해지고 극심한 피로감

독감인지 일반 감기인지 판단하기 위한 5가지 중 마지막은 바로 피로감입니다. 감기에 걸린 경우 일반적으로 그 증상은 몇일이면 해결되곤 합니다. 하지만 독감은 몇 주 동안 증상이 지속되기도 하며 몸이 약해지고 극심한 피로감을 느끼게 하여 사람을 녹초로 만들곤 합니다.



당신이 독감에 걸렸다고 생각된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전파하지 않도록 되도록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세요. 병원에 가야 한다면 마스크를 착용하세요. 어린아이, 65세 이상의 노령층, 임산부 및 기타 특정 건강 상태에 있는 사람이라면 독감에 걸릴

경우 폐렴과 같은 독감 관련 합병증의 위험이 있으므로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11/16 - [건강|운동] - 양치질 후에도 없어지지 않는 입냄새 원인 제거 방법 10가지

2017/11/04 - [건강|운동] - 떫지만 건강에는 최고 제철과일 떫은감 효능 및 먹는방법

2017/10/24 - [건강|운동] - 사고력 높은 두뇌 발달 시키는 음식 5가지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