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a mp3 변환 무설치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하는 법


  WMA MP3 변환 - 무설치, 무료,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

오늘은 wma파일을 mp3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으로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하게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해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각종 파일들을 온라인으로 쉽게, 무료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각종 이미지 파일의 변환도 있고, 지금처럼 음악파일(wma mp3 변환)도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리는 사이트는 Convertio라는 사이트로써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히 wma파일을 mp3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온라인 사이트에서 진행해야 하므로 용량이 100Mbyte 이하로 제한되어 있으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보니 사이트 여기저기 광고가 있다는 점은 미리 알아두세요! 변환한 파일은 API를 이용하면 드랍박스에 저장할 수 있으며, 구글계정의 구글드라이브에 저장할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wma mp3 변환 과정은 먼저 wma파일을 업로드 한 뒤 변환할 mp3를 선택한 뒤 변환하고,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파일업로드는 컴퓨터나 구글드라이브, 드랍박스(Dropbox), URL에서 선택하여 업로드 가능하며, 파일 변환은 Mp3외에도 다양한 여러가지 형식의 음원 파일로 변환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세요.



파일 변환은 Convertio사이트 이용 : https://convertio.co/kr/wma-mp3/

위 소개한 링크의 홈페이지(Convertio)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빨간색 박스를 통해 변환하고자 하는 WMA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것처럼 컴퓨터나 구글드라이브, 드랍박스, URL에서 바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이 있는 경로를 선택해 업로드 해주세요.



원하는 파일을 업로드하면 업로드된 파일 목록을 볼 수 있으며 파일 뒷쪽으로 어떤 파일로 변환할 것인지와, 업로드한 파일의 용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여러 파일들을 변환할 수 있으며, 음원 파일 외에도 다양하게 변환할 파일이 있으면 같이 업로드하여 변환할 수 있습니다. 변하게 하다라고 되어 있는 빨간색 박스를 선택하면 파일 변환이 시작됩니다.


변환이 시작되면 변환이 되는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파일을 변환할 프로그램으로 업로드 하는 과정을 거친 뒤 wma-mp3변환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변환이 다 되면 "끝마친"이라고 표시되며, 변환된 파일형식과 용량이 표시됩니다. 그 옆으로 초록색 다운로드 버튼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를 누르면 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로 자동 저장됩니다. 원한다면 구글드라이브나 드랍박스로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아서 저장한 파일의 속성을 확인해 봤습니다. 파일 형식은 MP3로 되어 있고 용량은 4.04Mbyte임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 Convertio홈페이지를 이용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글로 이렇게 설명하면 거추장스럽게 보일 수 있으나 정말 파일을 손쉽게, 간단히, 무료로 변환해 볼 수 있습니다.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 용량이 적은 경우에는 1분 정도만 투자해도 wma mp3 변환이 가능합니다. 


변환은 거꾸로인 mp3-wam 변환도 가능하며 그 외에도 ogg, aac, amr, flac, aiff, dts, ac3등의 파일 등으로도 변환 가능합니다. 필요에 따라 원하는 음원 파일 형식으로 변환해 사용해 보세요!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