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비즈니스 무료 서식 50가지



회사 직장생활을 하거나 비즈니스 사업체를 운영하는 등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필요한 다양한 회사 서식들이 필요합니다. 아주 일반적인 결재서류부터 시작해 각종 품의서, 계약서, 계획서, 관리대장 등 다양한 양식들을 사용하게 됩니다. 회사마다 이름은 틀려도 비슷한 양식을 쓰거나, 같은 이름이라도 다른 폼을 사용하거나 프로그램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회사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비즈니스 무료 서식 50가지를 배포하려 합니다.



오늘 배포할 비즈니스 무료 서식 50가지는 예산서, 계약서, 계획서, 상담일지, 관리카드 등 다양한 양식이 포함되어 있으며, 필요할 때 양식을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회사에서 간혹 업무에 필요한 양식이 있을 때 아래 양식들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 몇가지 양식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먼저 OEM계약서로 두 회사가 어떤 제품을 생산하고자 할 떄 맺는 계약서로 계약의 목적과 잡품방법, 발주 등 다양한 것들을 협의하고 그것을 기재한 계약서 입니다. 계약서의 작성은 추후 문제, 분쟁 발생이 매우 중요하게 작용 될 수 있기에 처음 작성 할 때 신중을 기해 작성해야 합니다.



많은 회사들은 개인 역량보다 더 뛰어난 일을 해내길 기대하고 바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사람은 자신의 역량보다 더 뛰어난 일을 해낼 때가 많은데, 이는 그냥 단순히 되기보다는 그 역량을 키우고 목표를 두고 관리를 할 때 역량 이상의 능력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개인별 업무목표를 설정하고 업무를 진행한다면 일의 우선순위를 잘 결정할 수 있고 목표 달성상황 등을 확인 할 수 있어 좋습니다.




거래명세서, 거래명세표는 물건을 거래하면서 주고 받는 것으로 보통 아래와 같은 양식을 사용합니다. 



견적서는 구매자가 어떤 물건이나 서비스 등을 구매하고자 할 때 판매자에게 요청하는 서류로 물건의 내용, 수량, 단가, 총금액 등과 공급자의 정보를 기재하여 구매희망자에게 주는 양식입니다.



바이어 상담일지 또한 견적서와 비슷하지만, 바이어 상담일지의 경우 보통 어떤 물품을 대량 구매하는 경우 구매자와 상담한 내용을 기재할 때 사용합니다.



창업사업계획서는 자신의 창업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서를 어느 기관에 제출하거나 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업의 개요와 보유기술, 시장분석, 사업추진계획, 창업동기 등 일반적으로 창업시 작성하게 됩니다.


지금 소개한 양식 외에도 다양한 양식이 있으니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신의 비즈니스 목적에 맞게 수정하셔서 사용하세요. (이 양식은 카카오톡 단체톡방 트렌드헌터 유통인들의 방에서 제공받았습니다.)


다운로드 : 비지니스 무료 서식 자료 50가지.zip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8/02/06 - [직장비즈니스] - 최저임금에 산입되는 임금과 산입되지 않는 임금 종류

2017/12/01 - [직장비즈니스] - 본인 의사로 퇴직한 경우 실업급여 받을 수 있나요?

2017/11/21 - [금융재테크] - 금융전문가가 추천하는 적금 만기 유지 방법 5가지

2017/11/20 - [이색스토리] - 익스트림 스포츠로 매출 1천억원 버는 터프머더(Tough Mudder)

2017/11/17 - [생활꿀팁] - 베이킹소다 WD-40 식초 살림살이 만능 3총사로 할 수 있는 생활꿀팁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