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시 무료 와이파이 연결 가능한 카페 찾는 방법


해외로 여행을 떠날 때 휴대폰 사용에 대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휴대폰 사용이 많은 사람의 경우 로밍과 해외여행 중 사용할 데이터 약정을 하기도 하며, 현지 선불유심을 구매해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통신사에 따라 다양한 장소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장소가 많지만 해외에는 유명한 장소가 아닌 이상 와이파이를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럴 때 해외여행 내가 갈 장소에 무료 와이파이 연결 가능한 장소가 있는지 미리 확인해 두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힘든 여행의 피로함을 잠깐 달래면서 인터넷을 사용하고, 여행소식을 가족이나 SNS 등에 올릴 수 있는 카페에서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것도 참 좋은데요! 지금부터 해외여행시 무료 와이파이 연결 가능한 장소 찾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해외 카페 무료 와이파이 찾는 사이트, 어플

해외 사이트 중 카페와이파(https://cafewifi.com)이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전 세계 무료 와이파이 연결 가능한 카페를 지도에 나타내 주는데요. 아이폰 어플로도 제작되어 있어 아이폰 사용자들에게는 쉽게 어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아직 어플이 없지만 사이트 URL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방문하면 자신의 위치를 자동으로 확인하고 현재 내가 있는 위치 주변의 와이파이 연결 가능한 카페를 지도에 표시해 줍니다. 색에 따라 와이파이 속도를 나타내 주는데 녹색일수록 와이파이 속도가 빠르고 붉은색은 속도가 매우 느리며 검정 또는 회색은 속도가 거의 확인되지 않는 곳입니다. 좌측에는 카페의 이미지와 함께 요약된 정보가 표시되는데요, 목록 중 원하는 카페를 클릭하면 카페의 자세한 세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서비스로 접속 가능한 카페를 확인해 보자

어플, 사이트 상단에는 다양한 도시들의 이름을 나열해, 쉽게 검색해 볼 수 있는 바로가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시 목록들을 죽 살펴보니 런던, 비엔나, 도쿄, 파리 등 다양한 도시 목록이 있는데 알파벳 순서대로 되어있지는 않으나 쉽게 도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살펴보던 중 서울도 있어 먼저 서울의 무료 와이파이 접속 가능한 카페를 찾아봤습니다.



어? 우리나라의 경우 왠만한 카페들은 거의 다 무료와이파이를 제공하는데 생각보다 너무 적은 카페들이 검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자들은 이 어플을 사용해 직접 카페의 정보를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아직 이 어플 사용자들이 우리나라를 많이 찾지 않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목록을 살펴보면 요약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카페 이름과 주소, 와이파이 연결속도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서울에는 커피낭만적, 커피빈, 스타벅스 등의 커피숍, 카페들을 목록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목록에는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들이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도 볼 수 있습니다.

카페의 자세한 세부 정보 확인

좌측의 카페 리스트를 클릭하면 해당 카페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섬네일 이미지가 있는 경우 카페의 내부 사진을 볼 수 있으며 판매하고 있는 음료나 음식, 주차장여부, 주류 판매여부, 운영시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베트남 하노이의 Xofa Cafe라는 곳의 세부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지도 하단을 보면 카페명과 현재 내가 있는 위치와의 거리, 와이파이 속도를 먼저 확인 할수 있으며 그 아래로 주소를 확인 할 수 있으며, 구글의 기능을 이용해 내가 있는 위치에서 찾아갈 수 있는 길찾기도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자들은 사진을 추가하거나 각종 사항들을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 목록이 나와 있으며 우측에는 그 카페에서 검색되는 와이파이 목록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할 때는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많은 것들 중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한 장소를 찾아두는 것 또한 준비해야 할 목록에 들어가야 할 것입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8/18 - [여행|레저] - 골프 끝판왕 1,850km 몽골초원 가로지르는 14,000타 골프 코스에 도전중인 스크래치 골퍼

2017/07/17 - [여행|레저] - 비행기 이착륙시 창문덮개을 열고 기내 조명을 끄는 이유 3가지

2017/06/27 - [여행|레저] - 해외여행 비행기에서 숙면 취하는 방법 7가지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