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민속촌 입장료 및 할인 카드 쿠폰 정보

한국민속촌 입장료 할인정보


한국민속촌 입장료 및 할인 카드 쿠폰 정보

이제 곧 2017년 설날(2017.01.27~2017.01.30)이 다가오는데요! 설날 가족들과 뭘 하고 시간을 보낼까 하고 생각하면서 우리나라 전통놀이는 뭐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막상 떠올려보니 할만한게 윷놀이랑 제기차기 정도밖에 생각이 안 나더라구요. 화투는 아이들과 같이 할 수 없는 놀이이고, 그 외에 잣치기, 비석치기 이런건 지금 할 만한 장소가 그다지 마땅하지 않다보니 정말 할 게 없더라구요. 그래서 근처에 갈만한 곳이 없을까 하다가 우리나라 문화와 생활풍속을 볼 수 있는 한국민속촌을 가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 한국민속촌 입장료 및 할인 카드 쿠폰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한국민속촌은 조선시대 실제 가옥들을 이전해 오거나 복원한 실물 가옥들로 이뤄져 있고 사시사철 생활문화를 재현하여 절기별 세시풍속과 잊혀져 가고 있는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유산의 가치를 나누고 있는 곳입니다. 

1. 한국민속촌 입장료

한국민속촌의 입장료 이용요금은 입장권과 자유이용권 두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입장권은 민속촌의 민속마을, 전통민속관, 세계민속관, 정기공연 및 민속마을 내 각종 체험을 할 수 있는 티켓이며, 자유이용권은 입장권+놀이마을 어트랙션과 눈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는 종합 이용권입니다.

성인기준 입장권은 18,000원이며 자유이용권은 27,000원입니다. 청소년은 입장권 15,000원, 자유이용권은 22,000원입니다. 36개월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의 아동은 입장권 13,000원, 자유이용권 20,000원입니다.


만 36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나, 유아전용시설 이용하는 경우 유아이용권을 구입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 외 만 65세 이상 경로자와 국가유공자, 장애인은 본인에 한해 아동요금으로 적용받을 수 있으며, 군인과 경찰은 본인에 한해 청소년 요금을 적용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티켓팅 마감시간은 입장권 마감 30분까지, 자유이용권 2시간전까지 매표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자유이용권이 아닌 입장권을 소지한 경우 놀이기구를 이용할 때는 이용 놀이기구에 따라 별도 요금을 내야 하는데요. A권은 전설의 고향, 바이킹, 뮤직익스프레스, 순환열차, 크레이지 래프트, 드롭앤트위스트 중 한가지를 택해 탑승할 수 있으며, B권은 귀신전, 범퍼카, 패밀리코스터, 미니바이킹, 회전목마, 보트라이드, 4D입체영상관, 드롭앤트위스트미니, 바은스 스핀 중 한가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할인쿠폰 및 할인카드

할인프로모션

첫번째 할인프로모션은 올해 정유년 닭띠의 해를 맞이해 닭띠인 고객은 본인과 동반 3인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본인은 41%, 동반 3인은 3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닭띠는 1933년생, 1957년생, 1969년생, 1981년생, 2005년생입니다. 닭띠 할인을 받으면 본인은 16,000원, 동반 3인은 19,000원에 자유이용권을 이용할 수 있네요.


주의할 점은 다른 할인과 중복해서 할인 받을 수 없으며, 닭띠 본인의 경우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용인에 사시는 분들은 한국민속촌 자유이용권을 48%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거의 절반가격인데요! 성인이나 청소년, 아동에 상관없이 14,000원에 자유이용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할인받으실 분들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주민등록등본과 같은 증명서를 지참해 본인이 용인 시민임을 보여줄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해 가셔야 합니다.



요즘 도심이나 관광지 등에서도 한복을 착용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신데요! 용인민속촌은 우리의 전통 의복 문화를 알리고 계승하기 위해 한복을 입고 오는 사람들에게 2017년 1년 동안 자유이용권을 14,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남자 여자, 남녀노소 불문하고 한복 상하의를 착용한 경우이며 매표소에서 한복 착용을 확인한 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수원삼성블루윙즈 팬들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인데요! 한국민속촌  연간회원권이나 3개월내 이용권을 가지신 분은 수원삼성블루윙즈 홈경기 E/N석 4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수원삼성블루윙즈 관람객은 한국 민속촌 입장시 최대 48%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9개월 이내의 경기 시즌권을 보여주면 본인과 동반 1인까지 연간회원권 또는 자유이용권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용인 한국민속촌 근처에는 경기도 박물관,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 등이 있는데요! 통합티켓을 구매하면 한개의 티켓으로 민속촌과 박물관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또한 민속촌에서 무료셔틀이 운행하고 있어 같이 둘러보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할인카드

요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는 지갑에 몇장씩은 있으실텐데요. 우리가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안 누리면 손해겠죠! 한국민속촌은 정말 다양한 카드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카드별 다양한 혜택들을 이 포스팅 안에 담을 수 없어 아쉬운데요! 각 카드별로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예시로 몇장만 올려 보았습니다.

예를들어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이 어린이집 보육료를 위해 발급받는 아이사랑카드의 경우에는 자유이용권 50%할인혜택이 있는데요! 카드이름 옆에 +버튼을 누르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각 카드별 혜택 보기 URL : http://www.koreanfolk.co.kr/information/credit_card.asp


할인쿠폰

다음은 신규 가입고객을 위한 할인혜택입니다. 한국민속촌 홈페이지에 새로 가입한 후 할인쿠폰을 출력하거나 휴대폰으로 촬영해 가면 겨울시즌 자유이용권을 2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 또한 중복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할인, 할인프로모션 적용을 받을 수 없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민속촌 가이드맵

한국 민속촌도 꽤 넓은데요! 현장에 가도 가이드 맵이 있긴 합니다. 가시기 전에 미리 어떻게 구경하고 즐길지 고민하실 분들은 아래 가이드맵을 참고하세요.


4. 찾아가는 길, 주차장, 주차요금

용인 한국민속촌 주소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이며, 문의 전화번호는 031-288-0000번입니다. 주차요금은 대형차량은 3,000원, 소형 2,000원, 장애인 등록차량은 1,000원입니다.  주차요금은 주차장 입장시 1회만 청구되며 시간에 따라 추가되는 요금 없습니다.



오늘은 한국민속촌 입장료 및 할인 카드 쿠폰 정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용인에 위치한 한국민속촌은 열린 관광지로 장애인이나 어르신, 영유아 동반 가족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열린관광지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장애인을 위한 주차장, 화장실, 매표소, 관람석, 시각장애인 방향안내 표지판, 영유아 시설, 가족화장실, 쉼터 등이 배치되어 있으며 이런 열린관광지는 한국민속촌 외에도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순천만 자연 생태공원, 대구 근대골목, 경주 보문관광단지, 통영 한려수도조망 케이블카 등이 있다고 합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