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계정 탈퇴 및 삭제 방법



페이스북 계정 탈퇴 및 삭제 방법


요즘 SNS의 인기가 날로 치솟고 있지만 반대로 역효과도 있기에 사용하던 페이스북 계정 탈퇴 및 삭제를 하시는 분들도 꽤 늘어나고 있습니다. SNS는 대표적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이 있는데요! 


요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은 개인이 자신의 일상을 소개하는 목적 외에 다양한 마케팅과 홍보수단으로 전락하고 안 좋은 컨텐츠들이 많이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피로도를 느끼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페이스북 계정 탈퇴 및 삭제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볼까 합니다.

페이스북 개인계정 탈퇴 및 삭제 방법은 PC 및 핸드폰 어디서든 가능한데요! 저는 PC에서 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페이스북에 접속해 주세요~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아래로 향해 있는 삼각형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래 삼각형 버튼을 누르시면 개인이 운영하는 페이지를 비롯해 페이지 만들기, 그룹 만들기, 광고만들기와 페이스북 활동로그, 뉴스피드 등의 메뉴들이 있는데요~ 여기서 고객센터 버튼을 눌러줍니다.




고객센터 버튼을 눌러주면 어떤 문제가 있는지 묻는 창이 나옵니다. 뉴스피드 관리, 공유, 알림, 공개범위 등을 설정할 수도 있는데요! 우리가 하고자 하는 페이스북 계정 탈퇴를 위해서는 고객 센터 방문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고객센터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페이스북 사용문제나 계정관리, 개인정보보호나 정책 및 신고 등을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계정관리 글자 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가세요.



마우스 포인터를 계정관리 글자 위에 위치시키면 드롭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계정 비활성화 또는 삭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계정 비활성화 또는 삭제 페이지에 접속하면 계정 비활성화와 삭제의 차이, 비활성화 방법, 영구삭제 방법 등에 대한 소개가 나와 있는데요~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을 눌러주시고 거기에 있는 글씨들 중에서 "저희에게 알려주세요"를 눌러주세요.



저희에게 알려주세요를 누르면 계정 삭제 메뉴가 나옵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삭제하게 되면 다시 복구할 수 없고 그동안 게시한 게시물이나 정보도 전부 삭제된다는 경고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계정사제를 눌러주시면 개인계정이 탈퇴됩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계정 탈퇴 및 삭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페에스북 개인계정 탈퇴나 삭제는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향후 다시 사용할 수도 있으니 비활성화 하시는 방법도 생각해 보세요~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