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귀리 효능

 

귀리는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입니다. 그 만큼 건강에 좋은 식품인데요! 귀리는 다른 곡물들에 비해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수용성 섬유질이 매우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귀리는 보통 오트밀로도 많이 가공되어 판매되기도 하는데요, 아시아보다는 서양에서 많이 소비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쌀이나 현미 등을 많이 먹지만, 귀리가 몸을 건강하게 해준다는 소식에 주목하여 소비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귀리가 가지고 있는 효능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혈관질환 예방 및 치료

귀리의 식이섬유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요. 귀리를 3주간 꾸준히 섭취한 사람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23mg/dl이 낮아졌다는 실험 결과도 있는데요. 체내 식이섬유가 풍부해 지면 다이어트, 변비해소, 혈관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2. 다이어트

귀리는 낮은 칼로리(100g당 317kcal)와 낮은 지방으로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합니다. 또한 포만감을 주는 곡식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귀리를 드시면 좋습니다. 귀리를 가공한 오트밀을 드셔도 좋고, 귀리를 물에 뿔린다음 후라이팬에 볶아 드셔도 좋습니다.

   3. 당뇨예방

당뇨는 인슐린 수치의 문제로 인해 발생되며, 합병증이 무서운 병입니다. 귀리는 이런 인슐린 수치를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당뇨를 걱정하시는 분들이나 당뇨환자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피부미용

귀리의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성분은 염증 생성을 막아주고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성분으로 인해 여드름이 많은 사람이나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먹으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고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5. 천식예방

천식은 어린이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흔한 만성 질환으로, 아토피가 있는 경우 천식까지 발전하기도 하는데요. 기도의 염증성 장애인 천식은 기침과 숨가쁨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영아들에게 귀리를 먹이면 소아 천식의 위험을 감소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6.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우리 몸에서 콜레스테롤 수치는 건강을 재는 한가지 척도입니다. 특히 요즘은 식단의 변화 등으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이 많은데요. 귀리의 베타-글루칸 섬유질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며, 풍부한 담즙을 배출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심장병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7. 변비 완화

변비는 특히 여성이나 나이가 많은 분들에게서 많이 나타나곤 하는데요. 신호가 오면 너무나도 기쁘지만 화장실에서도 그 분을 뵈기 위해 한참을 힘을 줘야 하지요. 이런 분들이 귀리를 드시면,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천연꿀이 건강에 미치는 기가막힌 효능 5가지

천연꿀은 자연에서 구할 수 있는 정말 소중한 식품이면서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예로부터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천연에서 구할 수 있는 꿀은 맛과 향이 뛰어나 각종

divorce-joseph.tistory.com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