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인증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한때 it사찰로 많은 분들이 텔레그램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카오톡은 많은 대중이 사용하고 있는 국민 어플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카카오톡은 모바일 뿐만 아니라 컴퓨터에서도 사용 가능한 카카오톡 pc버전이 있어, 컴퓨터를 사용하면서도 카카오톡을 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업무를 하면서 카카오톡을 자주 사용하기도 하는데, 아무래도 키보드로 타자를 빨리 칠 수 있다보니 조금 더 수월하게 대화를 하기도 하며, 파일 전송도 할 수 있어 메신져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로 카카오톡을 하고 있는데 아는 분이 카카오톡을 컴퓨터로도 할 수 있어?라며 놀라시더라구요. 카카오톡 pc버전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도 꽤 계셨나 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컴퓨터에서 사용 가능한 카카오톡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홈페이지(http://www.kakao.com/talk)에서 다운로드 받거나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톡 공식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을 소개해 드릴 예정이며 네이버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는 것도 아주 간단하답니다.

카카오톡 공식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우측 상단을 보면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는 pc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되는데요~ pc버전은 윈도우 사용자를 위한 윈도우 버전과 맥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맥용이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 사양에 맞는 카카오톡을 선택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되면 다운로드 폴더에서 카카오톡 pc버전 설치파일인 Kakaotalk_Setup 파일을 확인 하실 수 있으며 파일 용량은 36.5Mbyte입니다. 이제 이 설치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하시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하기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시켜주면 먼저 어떤 것들을 설치할 것인지 구성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와 빠른 실행메뉴 바로가기만 선택하고, 시작메뉴 바로가기와 Da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은 설정해지하였습니다. 이런거 아무 신경 안 쓰고 다음을 누르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제가 설정해 놓은 컴퓨터 환경이 변하는 것은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프로그램들을 설치할 때 꼭 이런 설정을 확인하는 편입니다.

본인이 원하는 구성요소를 선택한 뒤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카카오톡 프로그램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컴퓨터에서 사용 하려면 꼭 본인인증을 받아야 하는데요. 본인인증은 내가 주로 사용하는 컴퓨터인지 아니면 공공장소나 pc방 같이 여러사람이 같이 사용하는 컴퓨터인지에 따라 내PC인증받기와 1회용 인증받기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저는 내 PC인증받기를 선택하였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인증은 모바일 카카오톡 버전에서 설정- PC버전 관리에서 인증번호를 확인 한 후 입력하시는 간단한 절차로 인증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증하고 나면 인증이 완료되었다는 안내메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컴퓨터에서 카카오톡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화면은 모바일 버전과 동일하며 기능 또한 똑같습니다.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직장인들의 중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는경우 이 PC버전 카카오톡을 사용하면 조금 더 수월하게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메세지가 오면 컴퓨터 화면 아래쪽에서 메세지가 왔다는 것을 알려주고 소리알람도 되기 때문에 편리하며 모바일과 바로 동기화 되기 때문에 혼용으로 사용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인증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5/13 - [IT컴퓨터] - 한글표만들기 표그리기 기능 활용하기

2017/05/07 - [IT컴퓨터] - wma mp3 변환 무설치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하는 법

2017/04/18 - [IT컴퓨터] - 무선마우스 안될때 대처 이렇게 하자!

2017/03/19 - [IT컴퓨터] - 사람들이 잘 모르는 구글 검색 방법 10가지

2017/03/16 - [IT컴퓨터] - 탄성을 자아내게 만드는 구글앱 10가지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