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 부는 겨울 몸을 녹여줄 전라도 온천 5곳


찬바람이 부는 겨울이 되면 괜시리 몸이 움츠려 들고 언 몸을 녹이려 발을 동동 구르고 손을 비비게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추운 겨울이면 따끈한 물 속에서 휴식을 즐기고 싶어지는 욕구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특히 찬 바람이 불지만 자연경관을 구경하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노천탕, 가족들과 함께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온천워터파크 등의 인기가 꽤 높습니다. 온천은 인위적이 아닌 자연 지열로 따뜻해진 물을 이용한 곳으로 전라도지역의 유명한 온천으로는 담양리조트 온천, 함평해수찜, 월출산온천, 화순금호리조트, 구례 지리산 온천랜드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찬바람 부는 겨울 몸을 녹여줄 전라도 온천 5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다양한 목적시설 종합휴양지 담양리조트 온천

전라남도 담양군 금성면에 위치한 담양리조트는 담양관광지에서 차로 약 2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리조트로서 시골느낌이 물씬 나는 곳입니다. 도시의 매캐한 매연에서 벗어나 깨끗한 공기를 자랑하는데요. 담양리조트 온천은 게르마늄, 스트론듐, 황산이온, 칼슘, 리튬 등 20여종의 총용존 고형물이 함유되어 있는 순수 천연 온천수입니다. 지하 1,100m에서 뽑아올린 온천수에 몸을 담그면 스트레스 해소, 관절염이나 피부염 등에 좋다고 하는데요.  역대 대통령 중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님도 담양온천을 방문했었다고 하네요. 노천탕을 배롯해 죽초액탕, 침탕, 패밀리탕 등이 있는 담양리조트는 가족단위, 모임 단위로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주변 즐길거리로는 금성산성, 추월산, 소쇄원, 메타세콰이어길, 죽녹원 등이 있습니다.



 2  중년, 노년 효도관광코스로 인기 함평신흥해수약찜

전남 함평군 손불면에 위치한 함평신흥해수약찜(함평해수찜) 신경통, 산후통, 관절염, 피부염 등 각종 질환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특히 중년이나 노년 분들이 정말 좋아하는 곳입니다. 이 해수찜은 세종실록의 도자기 가마를 이용한 한증법을 계승 발전시킨 것으로 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유황성분이 많은 돌과 자연약초를 이용한 찜질시설입니다. 시설이 현대화되었거나 안락하다는 느낌보다는 옛날의 정취를 품고 있는데요! 함평해수찜은 130여개의 방이 있고 그 방에서 찜질을 즐길 수 있는데, 작은 욕조에 뜨거운 해수를 받고 쑥과 각종 건조된 약초와 유황성분이 가득한 돌을 넣어 뜨끈한 찜질을 약 1시간 30분 코스로 즐길 수 있습니다. 연세 많으신 부모님 효도관광으로도 제격인 함평신흥해수약찜(함평해수찜)에서 찜질을 즐기고 난 뒤 주변 볼거리로는 용천사, 함평자연생태공원, 자산서월 등이 있습니다. 


 3  맥반석 온천수로 유명한 월출산온천

전라남도 영암군 군서면에 위치한 월출산온천은 월출산의 주요 암반을 구성하고 있는 홍색장석화강암(맥반석)의 물을 수원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서 다양한 약재의 원료로 사용하기도 하여 신비의 자연석으로 알려진 맥반석은 흡착하고 정화하는 성질이 강하기 때문에 그 온천수 또한 유해물과 오염물을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지하 600미터의 천연 온천수인 월출산온천은 피로회복, 신경통, 류마티스, 알레르기성피부질환, 무좀 등에 의학적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주변 관광지로는 월출산, 두륜산 도립공원, 천관산 도립공원 등이 있습니다.



 4  국내 최대 노천탕이 있는 구례 지리산 온천랜드

민족의 영산이라고 불리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지리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지리산 온천랜드는 전남 구례군 산동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약 4000명을 한번에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온천인 지리산 온천랜드는 게르마늄, 칼슘, 나트륨 등 인체에 유익한 광물질이 많이 함유된 온천수로 기적의 물이라고도 한다고 합니다. 다양한 편의시설이 잘 구비되어 있고 야외 온천에서 게르마늄 온천욕을 즐긴 후 즐길 수 있는 근처 관광지는 쌍계사, 화개장터, 화엄사, 연곡사, 소쇄원, 대나무생태공원 등이 있습니다.



 5  종합 온천 레저타운인 화순금호리조트

화순온천지역은 태고의 화산분화구에서 뜨거운 물이 솟아나는 염험한 곳으로 예로부터 한겨울에도 눈이 내려도 쌓이지 않고 추운 날씨에도 새벽이면 물이 흘러내리는 물에서 김이 나고, 개구리가 동면하지 않을 정도로 조상들이 화순지역의 물을 신성하게 생각했다고 하는데요. 화순금호리조트는 아쿠아나 워터파크 시설이 잘 되어 있으며 온천탕 물은 황사느 나트륨, 리튬, 아연 등이 주성분으로 되어 있어 피부미용과 심장강화, 관절염, 무좀, 아토피성 피부염 등에 좋다고 합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11/08 - [여행|레저] - 세계일주 꿈꾸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전세계 축제 15가지

2017/11/02 - [여행|레저] - 욜로족들이 손꼽은 국내 혼자 여행하기 좋은 섬 3곳

2017/07/05 - [여행|레저] - 버락오바마 대통령이 임기 후 여행한 꿈의 휴양지 3곳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