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군항제 꽃구경 최고 벛꽃구경 가볼까?

진해군항제

진해군항제 꽃구경 최고 벛꽃구경 가볼까?

우리나라 꽃구경의 최고봉은 무엇일까? 사실 봄 꽃구경은 어디가더라도 예쁜 꽃들을 다양하게 볼 수 있는 포인트들은 정말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3월~4월에 즐길 꽃구경은 벛꽃구경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늘하늘 부는 바람에 벛꽃나무 터널과 한가득 핀 꽃에서 떨어지는 꽃잎에 절로 미소가 나오는 풍경은 아직 꽃이 피지 않은 지금 생각해도 행복한 상상이 아닐까요? 군항도시인 진해에서는 세계최대 벚꽃축제가 2017년 4월 1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됩니다.

흐드러진 벚꽃과 예쁜 꽃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사람들, 평소 구경할 수 없는 해군진해기지사령부에서의 해군사관학교 박물관, 함정, 해군복입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는 진해군항제는 많은 사람들이 기다려오는 봄꽃축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진해군항제 정보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진해군항제는 원래 이충무공 동상이 있는 북원로터리에서 제를 지내는 것이 진해군항제로 발전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으며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숭고한 구국의 얼을 추모하고 향토문화예술을 진흥하기 위해 각종 문화예술행사와 세계군악페스티벌, 팔도풍물시장등을 열게 되었으며 5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진해 벚꽃축제가 되었으며 3월 4월 진해 가볼만한 곳 꽃축제로 많은 사람들로 부터 추천되고 있습니다.


진해군항제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통신동의 중원로터리, 북원로터리 등지에서 2017년 4월 1일부터 10일까지 다양한 축제와 함께 개최됩니다. 중원로터리에서는 벚꽃축제 전야제, 팔도풍물시장, 예술문화공연이 열리며, 북원로터리에서는 충무공 이순신 동상에 헌다헌화, 추모대제, 승천행차 퍼레이드가 열립니다. 

 


 



개막식은 3월 31일 금요일 저녁 6시 중원로터리 특설무대에서 식전공연과 개막행사, 축하공연이 열리며, 4월 2일 오후 1시 30분부터 북원로터리 특설무대에서 이순신장군 추모대제가, 4월 7일 오후 3시부터 시내일원 및 중원로터리에서 충무공 승전 축하재현행사(도천초등학교 - 복원R - 진해역 - 수협삼거리 - 중원R)가, 4월 8일 및 9일 오후 1시부터 에는 이충무공 호국퍼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이 외에도 전시부스와 포토존 등의 충무공 관련 체험거리, 루미나리에/은하수조명/레이져쇼/LED오브제 등의 여좌천 별빛축제, 속천항 해상 멀티미디어 불꽃쇼, 풍물패 행진, 제왕산 공원 별빛거리운영, 우표 및 우정사료 전시회, 세계음식존 운영 등의 각종 행사가 행사 기간 중에 열립니다. 

 


 



함께 즐길만한 군항의 특성을 살린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의 군악 및 의장대 공연이 진해송설운동장, 창원시 관내 6개소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정확한 오와 열을 맞춰 똑같은 동작으로 보는 이들의 탄성과 감탄을 자아낼 군인들의 의장사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군함승선체험은 아직 정확한 공지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2016년 기준 450명 선착순 모집하였으며 신청은 3월 중순부터 시작하였습니다. 혹시 군함(해군 상륙함)에 승선해 보고 싶으신 분은 일정을 확인하셔서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진해군항제와 함께 가볼만한 진해 여행 코스

이 외에도 진해군항제를 보러 가신다면 진해 주변 가볼만한 곳으로 진해의 대표적인 명산으로 마진터널과 검문소까지 약 1.5km에 걸쳐 벚꽃 터널을 볼 수 있으며 정상에서 벚꽃으로 뒤덮힌 시가지와 푸른 진해만을 볼 수 있는 장복산 공원, 창원에서 진해로 넘어올 때 거쳐야 하는 5.6km의 안민도로 벚꽃터널 드라이브, 평소 들어갈 수 없는 해군사관학교와 해군기지사령부의 벚꽃길, MBC 드라마 로망스에서 관우와 채원이 진해군항제 구경와서 처음 만남을 가진 곳으로 유명한 여좌천 로망스다리가 있습니다. 

또한 365개의 계단이 있어 일년 계단이라 불리우는 계단 옆으로 흐드러지게 만개한 벚꽃과 개나리를 볼 수 있는 제왕산 공원, 기차 플랫폼에서 기차와 벚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약 800m의 벚꽃터널이 장관을 이루고 있어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곳 50곳 주에서 5번째로 소개된 경화역, 저수지 주변 관찰로와 벤치, 데크로드 등이 있어 각종 환경체험을 할 수 있고 배경이 예뻐 각종 드라마도 촬영되는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 등을 여행하시면 좋습니다.

 


 



진해를 여행한다면 꼭 먹어봐야 하는 먹거리도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판매하지 않고 오직 진해구에서만 맛볼 수 있는 벚꽃빵과 진해콩과자가 바로 그것인데요~ 벚꽃빵은 벚꽃잎의 추출물을 이용해 만들기 때문에 먹으면 벚꽃향이 입에 싹 퍼지는 향과 벚꽃모양 빵이며, 진해콩과자는 1915년부터 불에 바로 구워 만드는 과자로써 담백한 맛이 특징인 과자입니다.

 

 


아직 꽃샘추위가 가끔 찾아오긴 하지만 남녘에는 벌써 매화꽃이 한창이라 꽃놀이를 다니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서울 수도권은 3월 중순이 넘어야 꽃들을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꽃이 본격적으로 피기 시작하면 진달래, 벚꽃, 철죽 등과 함께 예쁜 사진도 찍고 겨울내 움츠렸던 몸을 활짝펴고 가족, 친구, 연인, 지인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보세요. 꽃길 드라이브와 맛난 음식, 즐거운 음악과 함께라면 더욱 즐겁지 않을까요? 진해군항제와 더불어 진해 창원 지역 여행 하실 분들 안전운전하시고, 매년 교통난으로 혼잡을 빚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