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향사가 적극 추천하는 남녀 향수 뿌리는법 5가지


사람은 누구나 자신만의 고유한 체취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의 체취는 사실 그 자체만으로도 향수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체취는 경우에 따라 냄새가 좋을 수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성에게서 나는 체취는 페르몬이라 하여 호감과 생리적인 특정한 반응을 일으키게 하기도 합니다. 향수는 좋은 향을 만들어 이른 체취를 더욱 좋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향수냄새가 심한 경우, 어울리지 않는 향을 사용한 경우, 다른 냄새와 섞여 고약한 냄새를 만들어 내는 경우 등 오히려 역효과를 볼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향수 뿌리는 방법을 잘 알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조향사들은 향수를 만드는 일을 하는 사람으로 좋은 향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향수를 사용해야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지도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지금부터 조향사가 적극 추천하는 남녀 향수 뿌리는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향수 냄새 오래 가도록 하는 펄스 포인트

펄스포인트는 사람의 몸 중에서 혈관이 뛰는 곳으로 맥박을 느낄수 있는 곳입니다. 이 펄스포인트는 피부와 혈관이 가까워 다른 곳보다 발열되는 지점이로 이 곳에 뿌린 향수향은 더 은은하게 오래 퍼진다고 합니다. 우리가 이런 효과를 볼 수 있는 신체의 펄스포인트는 5군데로 팔꿈치 안쪽, 손목, 귀 뒤쪽, 무릎안쪽, 목부분입니다.



 2  손목에 뿌린 후 문지르지 마라!

많은 사람들이 향수를 뿌릴 때 손목에 뿌린 후 양쪽 손목을 교차하여 비벼준 뒤 귀 뒤쪽에 손목을 가져다 대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향수를 제대로 사용할 줄 모르는 사람이 하는 행동입니다. 손목에 향수 뿌리는법은 펄스포인트를 잘 활용한 것이지만 양쪽 손목으로 문질러주는 것은 향수의 향기 분자를 깨기 때문에 향이 오래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3  기름 함량이 높은 향수를 선택하라!

기름함량이 높은 향수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 향기의 지속성 때문입니다. 오일이 많을 수록 그 향기가 오래가기 때문입니다. 향수의 오일 함량은 적은 경우 5%정도인 경우도 있는데 좋은 향수는 오일 함량이15%인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4  목욕 후 옷 입기 전에 향수를 뿌려라!

일반적인 사람들은 향수를 외출 준비가 다 끝난 다음 뿌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조향사들은 목욕 후 즉시 향수를 뿌리라고 권하는데요. 그 이유는 목욕 후에는 보통 피부에 모공이 열려 있어 이 때 뿌리면 모공에 향수가 스며들어 향수향이 오랫동안 은은하게 지속되며 옷 등에 얼룩을 남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5  머리카락 또한 좋은 방향성 향료다!

위에서 설명한 펄스포인트는 대부분이 피부입니다. 그 외에 우리의 신체 중 머리카락 또한 좋은 향수 뿌리는법에 속한다고 합니다. 머리카락에서 샴푸 또는 린스 냄새가 은은하게 풍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꽤 많은데요. 머리카락은 향수를 뿌리고 향을 유지하기는 것이 피부보다 월등히 좋다고 합니다. 머리카락에 향수를 직접 뿌리는 방법도 있지만 헤어브러시에 향수를 뿌린 후 빗어주면 은은하게 오랫동안 향수 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조향사가 적극 추천하는 남녀 향수 뿌리는법 5가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건조한 피부보다는 보습된 피부에서 향이 더 오래가기 때문에 향수를 뿌릴 때는 보습 한 후 사용하시고, 향수를 보관할 때는 어둡고 건조한 곳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11/17 - [생활꿀팁] - 베이킹소다 WD-40 식초 살림살이 만능 3총사로 할 수 있는 생활꿀팁

2017/10/14 - [생활꿀팁] - 현명한 주부들이 추천하는 마트에서 과소비 하지 않는 쇼핑 노하우 10가지

2017/10/10 - [생활꿀팁] - 화장대 정리가 어려운 여성들을 위한 화장품 정리 자석보드 만들기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