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교감하는 아빠! 아이의 삶에 참여하는 아빠와 행복한 아이들!


자녀와 교감하는 아빠! 아이의 삶에 참여하는 아빠와 행복한 아이들!

인생을 살아가면서 제일 많이 닮아가는 사람은 부모라고 합니다.. 아이들은 부모를 롤모델로 삼고 엄마와 아빠라는 존재의 모습을 보면서 닮아가죠. 아이들의 신체와 정서의 발달을 위해 부모님의 노력과 사랑은 자녀들의 성장기에 매우 중요하게 작용하며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요즘 육아에 참여하는 아빠들이 많이 늘어가고 있고, 아빠와 교감을 많이 하는 아이들은 그렇지 않은 아이들에 비해 정서 발달이 잘 된다고 하는데요~

요즘 아이들 바깥 놀이를 하기보다는 집에서, 실내에서 모바일 게임을 하거나 동영상을 보는 등 실내놀이를 많이 하게 됩니다. 동적인 운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고 있는 요즘 아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빠는 아이들의 온몸의 근육을 이용할 수 있는 놀이들을 많이 해 주고 그로 인해 뇌를 자극해 심신의 올바른 성장과 뇌의 균형, 감정조절력을 키워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녀와 교감가는 아빠, 아이들과 소중한 시간을 가지고 아이들의 시선과 눈높이에서 자녀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아빠들의 모습을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수염을 잘 기르지 않는데요~! 이 아빠는 자신의 곱슬곱슬 수염에 아이가 꽃 장식하는 것을 즐기고 있습니다. 아이도 아빠의 수염에 예쁜 꽃들을 장식해 주면서 우리 아빠도 예뻐질 수 있을꺼야 라는 상상을 하는 건 아닐까요? 아이의 얼굴에 미소와 행복함이 엿보입니다. 꼬불꼬불 수염 가진 아빠만이 해 줄 수 있는 스킬이 아닐까 싶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수염 탄생~



발레를 시작한 딸을 응원하는 아빠의 모습입니다. 예쁜 발레 슈즈와 옷아 아닌 종이로 만든 옷과 그냥 평범한 신발이지만 아이가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시면 아빠의 이런 참여가 얼마나 아이에게 행복함을 주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두명의 인어공주가 길을 나섰네요! 딸의 성화에 이런 패션을 했을까요? 자진해서 했던, 딸의 성화에 이런 패션을 했던지간 이 아빠의 멋진 패션은 정말 박수를 받을 만한 자격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빠가 귀한 보물을 훔쳤네요~ ^^ 도둑이 훔칠만한 아이의 귀여운 애교가 눈에 띕니다. ^^ 이런 퍼포먼스에 아이도 꽤나 즐거워 하는 모습이네요~


아이와 소꿉놀이는 아빠의 모습입니다. 팔뚝의 문신과 덩치만 본다면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모습이지만, 딸과 함께 하는 소꿉놀이는 정말 재미있나 봅니다. 딸도 아빠와 노는 것이 마냥 즐거워 보이네요. 무슨 놀이중이었을까요?



이 사진을 보지마자 헐~~~ 이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왔습니다. 흡사 에일리언 2 시리즈에서 리플리(시고니 위버)가 마지막에 에일리언과 싸울 때 사용했던 로봇과 비슷한 모습이네요. ^^ 세상에는 정말 대단한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런 아빠의 노력을 아이가 나중에 커서 기억을 할까요?



슈퍼마리오 딸과 여왕 아빠의 코스프레입니다. 딸은 정말 귀여운 슈퍼마리오로 잘 변신했지만 아빠의 모습은 어딘가 쫌~~~  ^^ 하지만 아빠의 이런 과감한 변신은 무죄입니다. 



2013년 전세계를 강타한 겨울왕국 시리즈에 자녀들과 아빠가 겨울왕국 엘사 코스프레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겨울왕국 드레스는 엄청 많이 팔렸다고 하더라구요~ 아빠는 저 드레스를 어디서 구했을까요? 수염있는 엘사 어떤가요? ㅋ



두번째 겨울왕국 코스프레입니다. 아빠는 엘사, 딸은 눈사람인 울라프로 변신했습니다. 아빠는 프로레슬링이나 씨름 선수라고 해도 될 정도의 덩치를 가졌는데요~ 다행히도 꽤 큰 드레스가 있었나 봅니다. ^^


자그마치 아이 3명을 매달로 턱걸이 신공을 시전하고 계씨는 아빠님입니다. 이 정도 아이들이라면 몸무게를 합쳐 30kg은 나가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런 아이들이 매달고 턱걸이를 하는 괴력의 아빠입니다. 다리에 매달려 있는 아이들은 그저 이런 놀이가 재미있어 하는 모습입니다.



아빠~~~  나도 차 한대 뽑아줘~~~  ㅋ  아빠와 딸이 나란히 BMW를 소유하고 있네요. 아빠와 같은 차를 가지고 있어서인지 딸의 함박웃음에 절로 눈길이 갑니다. 


엄마가 없는 동안 세명의 아이에게 분유를 먹이는 신공을 보여주는 아빠네요. 옆에서 큰 아이는 휴대폰을 가지고 놀고 있고 무릎에 한명, 쌍둥이 두명은 쿠션에서 아빠가 주는 분유를 먹고 있습니다. 쌍둥이 모습이 너무 귀엽네요.



아빠의 목소리로 아이에게 책을 읽어 주는 것은 아이들의 감각을 많이 자극해 주고 지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늘상 같이 있는 엄마에 비해 상대적으로 같이 하는 시간이 적은 아빠의 목소리는 아이들이 훨씬 신선하게 느끼며 아이들은 아빠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느낀다고 하는데요~


양털옷을 입고 아이에게 동화책을 읽어주는 아빠 모습 어떤가요? 



다 큰 딸의 머리를 따 주는 자상한 아빠의 모습이네요. 저도 가끔 딸의 머리를 묶어주지만 양 갈래로 나눠서 묶거나 따는 건 쉽지 않은데요~ 딸의 머리를 예쁘게 꾸며주어 화제가 된 아빠도 있었듯이 딸의 머리를 이렇게 예쁘게 해 주는 자상한 아빠의 모습 감동적입니다. 

아빠와의 신체놀이, 스킨십, 교감나누기는 아이들의 지능을 높여주고 더불어 인성 발달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말 배우는 시기에는 언어 발달을 좋게 해주고 학령기에는 학업 성취도를 높혀 주기도 합니다. 또한 단체에서 잘 적응하기 위한 사회성 발달에도 좋습니다. 아빠들의 육아휴직도 늘어가고 있다고 하지만 아직 자녀들은 아빠와의 신나는 놀이와 교감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힘든 일상에 피곤하더라도 자녀들과 교감하는 아빠가 되어보시는건 어떨까요?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