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원 통원 의료비 보장 받는 실비보험 가입 요령

입원 통원 의료비


입원 통원 의료비 보장 받는 실비보험 가입 요령

몸이 아프거나 다치는 등 여러 경우로 인해 병원을 찾아 입원을 하거나 통원을 하여 나오는 의료비를 보장 받을 수 있는 실비보험은 왠만한 사람들이 다 하나씩은 가입되어 있을 것입니다. 요즘은 태어나기 전부터 태아보험을 가입하기도 하고 아이들은 어린이실비보험을 가입하는 등 혹시나 목돈이 들어가야 할 경우를 대비해 보험에 가입하기도 하고, 어떤 분들은 재테크 목적으로 가입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입원 통원 의료비 보장 받는 실비보험 가입 요령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는 경우 따져봐야 할 것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지 않고 가입하게 되면 시간 낭비 돈낭비 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이 보험이 어떤 보장과 특약을 가지고 있는지, 단순히 설계사가 추천하는 보장 외에도 나에게 맞는 특약 같은 것은 없는지, 불필요한 특약은 없는지 등 잘 확인해 보고 가입해야 하며 몇년에 한번씩이라도 다시 보험 내용을 살펴보고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입원 통원 의료비를 보장 받을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 가입 요령의 기본은 본인에게 꼭 필요한 보장 특약을 추가하고 필요없는 특약들은 빼서 맞춤형 상품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의료비나 통원비를 보장 받는 보험은 보험사마다 제공하는 보장내용이 다 틀리기 때문에 비교사이트 등을 잘 살펴보고 가입해 줘야 합니다. 귀찮아서 설계사한테 알아서 해 달라고 맞기는 것도 좋지만 아무리 친한 보험설계사라도 본인의 생활패턴과 건강상태, 재무상태 등을 잘 알기는 어려우므로 맞춤 설계를 해주기는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품을 설계할 때 가입자가 조금이라도 더 확인하고 설계사와 함께 의논하여 상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비의 80%를 돌려받을 수 있고 의료실비상품들 중 연말정산을 했을 때 세액공제를 해 주는 상품들도 있어 재테크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하니 일석이조 이상이 효과를 거두기도 하는데요. 요즘 의학의 발달로 인해 왠만한 병은 치료를 할 수 있는데 결정적인 것이 돈이 문제입니다. 그래서 보험에 가입하는데, 결정적으로 내가 가입한 상품에서 그 병이나 상처를 치료할 수 있는 보장이 없다면 무슨 낭패일까요? 



그렇다고 무턱대고 모든 것을 다 보장할 수 있는 상품에 가입하는 것도 어려우므로 생활패턴과, 가족들의 유전적 질환, 등 여러가지들을 고려해 꼭 필요한 상품으로 구성해 주시고, 설계사를 선정할 때도 무조건 아는 사람이라고 하시는 것이 아니라 상담을 받아보시고 믿음이 가고 어느정도 보험에 대해 잘 알고 의뢰인을 배려하는 등을 살펴보세요. 또한 설계사들은 회사를 옮기는 일이 매우 잦은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저번에 가입했던 상품 설계사가 2번이나 회사를 옮기면서 자꾸 옮긴 회사의 상품으로 갈아타라고 권유하면서 상품을 변경해 본 경험이 있는데 2번째에는 너무 불쾌하고 짜증이 나더라구요. 가입할 때는 이게 제일 좋고 어디가도 이런상품 없다면서 말 할 때는 언제고 회사 옮기자마자 이게 더 좋다느니 어쩌느니 하는데 정말 화가나서 상품 바로 해약해 버리고 인터넷에서 알아보고 다시 가입했습니다. 본인 고객들을 잘 관리하는 설계사를 만나는 건 정말 중요한 일인거 같아요.



설계사가 다른 회사로 옮겨가면서 다른 상품을 권유하는 등 보험윤리는 생각하지 않고 단지 당신을 보험가입대상으로 본인의 수당 대상으로만 생각하지는 않는지 등 여러가지를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의료실비보험은 매달 나가는 지출입니다. 그러므로 본인 또는 해당 가정의 총 소득 대비 지출정도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너무 많은 보장을 받으려고 이것 저것 다 가입하여 무리한 지출을 하게 되는 경우 지속하기가 어렵습니다. 보통 소득 대비 10~15%범위 내에서 지출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기 위해 요즘은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도 많으니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오늘은 입원 통원 의료비 보장 받는 실비보험 가입 요령에 대해 간략히 살펴 봤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