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 10% 왼손잡이가 오른손잡이보다 더 뛰어난 이점 5가지


세상의 수많은 사람들 중에서 왼손잡이는 약 10%정도 된다고 합니다. 예전에 어른들이 왼손잡이 아이가 있는 경우 오른손을 쓰도록 강요를 받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왼손으로 글씨를 쓰고 밥을 먹는 등 오른손잡이들이 사는 세상에서 아주 조금 다른 방식으로 살아가는 왼손잡이들은 실제로 오른손잡이보다 더 뛰어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뭔가 어색해 보일지 몰라도 왼손잡이들만 가지고 있는 이점은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인류 10% 왼손잡이가 오른손잡이보다 더 뛰어난 이점 5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왼손잡이가 오른손잡이보다 돈을 더 잘 번다.

이게 무슨 말일까? 돈을 더 잘 번다라니? 펜실베니아주 Easton의 Lafayette College의 경제학자인 크리스토퍼 루벡박사는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의 경제활동에 대해 조사했는데, 왼손잡이가 오른손잡이 동료보다 약간 더 많은 돈을 번다는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평균적으로 왼손잡이가 오른손잡이보다 15%정도 더 많은 수익을 올린다고 합니다.



 2  왼손잡이는 양손잡이가 될 가능성이 높다.

한 손을 잘 쓰는 것 보다 양손을 잘 쓰는 것이 더욱 좋다는 것을 부인할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예전에는 왼손잡이에게 오른손을 사용하도록 강요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심지어 중세시대에는 왼손으로 글씨 쓰는 사람을 악마 또는 마녀라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왼손잡이를 위한 물건들이 많이 생산되고 있지만 예전에는 일괄적으로 오른손잡이용 물건들만 만들어지던 시절이 있었기에 양손을 다 사용해 양손잡이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왼손잡이 예술가가 더 많다.

왼손잡이는 오른손잡이에 비해 창조적인 활동에 더 능숙하다고 합니다. 미국의 한 연구소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왼손잡이 사람들이 오른손 잡이보다 창조적 감각이 더 뛰어나다는 결과 발표가 있엇습니다. 그래서인지 예술가들 중에서는 왼손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꽤 많다고 합니다. 르네상스 시대의 화가이자 건축가인 라파엘로, 미켈란젤로, 황금 비율의 창시자 레오나르도 다빈치, 톰 소여의 모험을 쓴 미국 문학 거장 마크 트웨인, 전설적 기타리스트 지미 헨드릭스 등이 그 예입니다.



 4  리더십이 뛰어난 사람이 많다.

버락 오바마, 빌클린턴, 조지 HW부시,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 알케에다 테러단체를 이끌었던 오사마 빈라덴 등 지도자 역할을 수행한 사람들 중에 왼손잡이가 꽤 많이 있습니다. 10%라는 비율을 생각한다면 왼손잡이가 리더 자리에 올라 유명한 사람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오른손으로는 좋은 표현을, 왼손으로는 안 좋은 표현을 하려는 경향이 있는데 TV는 사람이 하는 것을 반대로 보여주므로 TV토론에서 왼손잡이 정치인들은 이점을 가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5  학업 성취도가 좋다.

호주의 한 연구소는 11세 이하 아동의 연구에서 왼손잡이 학생이 어휘나 독서, 작문, 사회 등 다양한 영역에서 오른손잡이 학생들보다 학업 성취도가 높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 연구결과에 따르면 왼손잡이>오른손잡이>양손잡이의 순으로 학업성취도가 높다고 나왔다고 합니다. 




처음에 설명한 것처럼 전세계적으로 왼손잡이의 비율은 약 10%정도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약 5%정도이며 왼손 사용을 금기시하는 아랍권은 1% 정도만이 왼손잡이입니다. 심지어 일본에서는 아내가 왼손잡이라면 합당한 이혼 사유가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영미권에서는 약 12%정도가 왼손잡이입니다. 과거 왼손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편견이 심했지만 지금은 많이 사라졌습니다. 왼손잡이들이 타이핑을 더 빨리 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수명이 더 짧고, 두통을 더 잘 겪으며 알콜 중독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은 등 단점도 있습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7/27 - [이색스토리] - 페로제도 주민들이 양 등에 360도 카메라 달아 직접 만든 스트리트뷰 Sheep View 360

2017/07/07 - [이색스토리] - 모션캡쳐 기술로 영상혁명을 일으킨 혹성탈출 종의전쟁 특수영상 맛보기

2017/06/15 - [이색스토리] - 인류 3%만이 가지고 태어난다는 희귀한 점을 가진 사람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