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청 신청 및 사연 쓰는 법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청 신청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청 신청 및 사연 쓰는 법

여러분들은 음악방송프로그램 중 어떤 프로그램을 많이 보시나요? 저는 케이팝스타를 참 좋아했었는데, 보아 심사위원이 나가고 유희열 심사위원이 들어오면서 감성변태 유희열의 매력이 참 좋아 요즘은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많이 시청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있어 방청신청을 하지는 못하고 있지만 기회가 된다면 언제라도 꼭 가서 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지정좌석권 VS 자유석권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청신청은 지정자석권과 자유석권으로 분리해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자유석권은 선착순 방법으로써 녹화일에 번호표를 배부받아 입장하는 방청권이며, 지적좌석권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좌석을 배정받아 방청하는 방청권을 말합니다. 이 방청권 신청은 매주 2개의 방청신청이 오픈되며 KBS회원가입 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사연을 써서 방청신청을 하면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당첨자 발표를 합니다. 오늘 기준으로 확인해 보니 2월 21일 녹화일정에 대한 방청신청을 할 수 있는 신청 링크가 열려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지정좌석권과 자유석권 입장시간

지정좌석권과 자유석권 입장시간이 상이합니다. 

지정좌석권은 오후 6시 30분부터 입장하여 6시 50분이면 입장이 마감되는데요! 입장시 방청권을 인쇄하 가시거나, 핸드폰 등으로 방청권 사진을 찍어가셔야 입장 할 수 있으며, 마감시간이 지나면 지정되었던 좌석은 취소되고 입석으로 처리됩니다. 지정좌석권 배부 받을 때는 본인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하며, 본인이 아닌 경우 방청권을 받을 수 없습니다. 

자유석권은 번호표를 배부받아야 합니다. 번호표는 녹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8:20까지 배부되며, 선착순이므로 빨리 가신 분들이 빠른 번호표를 받을 수 있으며 지정좌석권 가지신 분들 입장이 끝난 다음부터 입장하게 됩니다. 이 때 신분증을 꼭 지참하시고 홈페이지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한 화면을 핸드폰으로 촬영하여 가져가셔야 합니다.

방청 주의사항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송 녹화는 저녁 7시 30분부터 시작되므로 그 전까지 착석해 주셔야 합니다. 다른 좌석 이동은 불가능하며, 당첨자분들은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준비해야 한다고 합니다. 본인 확인을 비롯해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18세 이상만 입장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방송녹화는 밤 10시 30분정도에 끝난다고 합니다. 주의사항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내용 중 방청권 현금매매에 관련된 내용이 있는데요! 적발되면 다른 방청권 당첨 대상에서 제외되고 입장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정리

방청권 당첨자 발표는 매주 목요일 오후 5시에 하며, KBS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도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SMS로 개별 문자 메세지가 통보된다고 합니다.



준비물은 신분증, 좌석권 당첨 인쇄 혹은 사진, 당첨문자 등을 제시해야 하므로 준비해 오시면 됩니다.



입장 시간에 늦어도 입장할 수 있는지 묻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지정좌석권은 18시 50분까지 입장이 마감되는데, 이 시간이 지만 지정좌석은 취소되고 입석처리 된다고 합니다. 자유석권은 최종 19시 30분까지 입장을 완료해야 하며, 방송녹화가 시작되는 19시 30분 이후에는 입장이 안 된다고 합니다. 



KBS 신관 공개홀 녹화장은 5호선 또는 9호선 여의도 역 하차하여 3번출구에서 도보 15~20분 정도 소요되며, 9호선 국회의사당역 4번 출구에서는 도보로 3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주차장이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만차여서 이용하기 어렵다고 하니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청 사연 쓰는 법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장수 프로그램으로 신청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방송국 담당자들도 정말 많은 사연을 접하게 될 것인데요! 사연을 읽으시는 분들을 배려하고, 수 많은 사연들 속에서 이거 선택해야 겠다는 마음이 들도록 써야 당첨이 잘 되겠지요?



사연을 작성 할 때는 사연 제목과 시작부분을 굉장히 잘 써야 합니다. 앞부분만 읽어봐도 사연이 감동있거나 재미있는 등 시선을 끌 수 있어야 합니다. 앞부분에 우리가 꼭 뽑혀야 하는 이유를 2~3줄에 잘 요약해서 적으시고 그 뒤에 자세한 내용을 적으세요. 제목에 그냥 "우리 기념일이라 신청합니다"라거나, "꼭 가고 싶어요"같은 문구보다는 "사랑을 속삭이는 연인의 100일을 의미있는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녹이고 싶어요!"같이 뭔가 감성적이거나 재치있고, 유머있게 시작하면 뽑히기 쉽습니다.


혹은 "사연 읽기 힘드시죠? 제 사연 읽으시면 빵 터집니다."와 같이 담당자를 유혹하는 제목과 함께 내용을 적어주시면 아무래도 당첨되는데 유리합니다. 


오늘은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청 신청 및 사연 쓰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신청하시는 분들 뿅~~~ 당첨되세요~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