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윈도우10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윈도우10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요즘 많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들이 포화상태를 이루고 있고 사람들이 과도한 광고나 마케팅 등으로 피로도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와중에 최근 급속도로 떠오르고 있는 플랫폼이 있습니다. 바로 유튜브인데요. 유튜브는 서비스 시작한지 꽤 오래되고 현재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최근 유튜브레드와 별풍선과 같은 사이버캐쉬를 보내줄 수 있는 기능들이 추가되는 등으로 많은 영상 컨텐츠 제작자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후발주자들의 추격도 만만치 않지만 그래도 아직 유튜브의 아성을 쓰러트리거나 넘어서기에는 역부족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휴대폰이나 작은 디바이스를 통해 영상물을 쉽게 접할 수 있다보니 이제는 많은 분들이 영상제작에 나서기 시작했습니다.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툴들은 많이 있지만 윈도우에 기본 탑재된 무비메이커는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10 버전에서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방법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무비메이커라고 검색해 보세요. 네이버소프트웨어에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여기에 무비메이커 윈도우10 32bit/64bit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하신 후 바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안 되고 시리즈 더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시리즈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최근 7일동안 많이 다운로드 받은 무비메이커 소프트웨어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우리는 윈도우10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Movie Maker라고 적힌 프로그램을 선택해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구분이 어려우시면 업데이트일을 확인해 보세요. 제가 확인했을 때는 2013년 2월 6일 업데이트 버전이 최신 버전이네요. 빨간색 네모로 색칠해진 둘 중 아무거나 선택하셔도 됩니다. 검색하기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노란색 박스의 링크를 이용하세요.


윈도우10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URL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155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셨으면 무료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혹시 모르니 윈도우즈 OS를 먼저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확인하셨을 때 windows7과 8 32비트/64비트라고 나오는 것을 확인하고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무비메이커 파일은 1.18Mbyte의 크기로 용량이 작고 가벼워 금방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사용자 폴더 안에 있는 다운로드 폴더에 wlsetup-web.exe파일이 생긴걸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윈도우10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방법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해 실행시켜 주세요. 


파일을 실행시키면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할지 선택하게 하는데요! 이는 윈도우 필수 패키지인 사진 갤러리, 무비메이커, 메일, 가족보호설정 등 다양한 패키지를 한번에 통합 설치 할 것인지 아니면 필요한 프로그램만 설치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절차입니다. 

저는 다른 프로그래들은 필요없기 때문에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선택'을 해 주었습니다. 만약 패키지 설치를 원하신다면 필수 패키지 모두 설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설치할 프로그램 선택 창이 나오면 원하는 프로그램만 선택해 설치하시면 됩니다. 저는 다른 건 다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사진 갤러리 및 무비 메이커'를 선택했습니다. 다음으로 설치 버튼을 눌러주시고 다음 다음 버튼 몇번만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설치 과정이 진행됩니다.



저는 다운로드 및 설치까지 약 4분 정도 시간이 소요되었는데요! 이는 인터넷 및 컴퓨터 사양에 따라 틀려질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닫기 버튼을 누르시고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무비메이커를 찾아서 실행시키세요. 아래와 같이 무비메이커가 정상 작동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저는 최근 무비메이커를 통해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여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아직 구독자도 적고 영상을 시청해 주시는 분들도 적지만 영상물 시장은 앞으로도 지속 발전 가능하고 퀄리티 있고 재미있는,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영상들은 성공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가족 영상이나 결혼 영상, 자녀들의 성장스토리 등을 영상으로 만들기도 쉬우니 도전해 보세요.


오늘은 윈도우10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