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보 가입방법 순서대로 따라하기

웨이보 가입방법

왜 웨이보인가?

미국에 이어 세계 경제를 쥐락펴락 하는 나라 중국! 많은 인구와 넓은 국토가 있고 전세계 어딜 가나 중국인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중국은 많은 분들이 사업적으로 진출하는 업체들도 많고, 중국어를 공부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하지만 아직 중국은 사회주의 국가여서 그런지 각종 SNS를 막아놓고 있어 중국 자체의 플랫폼인 웨이보를 많이 사용합니다. 중국에서는 구글도 안 된다고 하죠?

우리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전세계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셜 플랫폼을 많이 이용하지만 중국의 경우 안 되기 때문에 중국인들과 소통하고 그들 사이에 낄려면 중국인들이 제일 많이 사용하는 웨이보를 안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웨이보 가입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웨이보 가입방법 순서대로 따라하기 

중국 소셜네트크서비스인 웨이보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웨이보닷컴에 먼저 접속해야 합니다. 주소는 http://overseas.weibo.com/이며 아래와 같이 포털사이트를 이용해 접속해도 되고 직접 링크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회원 가입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제가 소개하는 방법은 PC기준이나 모바일도 가입 방법과 순서는 동일합니다.

웨이보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우측 상단에 회원가입을 위한 버튼을 눌러주세요.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폼이 나타납니다. 웨이보는 중국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잘 모르실 수 있는데요! 만약 크롬을 이용하는 분이시라면 자동번역을 누르시면 홈페이지 전체가 한국어로 번역되기 때문에 따라하시기 쉬울 수도 있습니다. 


저는 자동 번역이 안 되시는 분들을 위해 중국어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위에서부터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자동가입방지문자입력 창입니다. 이 세가지를 입력하시고 맨 아래 주황색 가입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할 일은 자신의 위치를 선택하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개인인증 받는 순서입니다. 기본적으로 중국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여기서 한국으로 설정을 바꾸셔야 합니다. 한국으로 바꾸시면 국가코ㅡ가 0086에서 0082로 변경됩니다. 



아래와 같이 Location을 눌러 한국을 선택하세요. 이제 Mobile 칸에 국가번호가 0082로 변경된 것이 보일 것입니다. 그러면 그 뒤에 자신의 전화번호를 입력하세요. 단 주의할 점은 010으로 시작되는 번호에서 맨 앞 0은 쓰지 않으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010-1234-1234라면 1012341234이런식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전화번호 입력 후 Get-A-Code for free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자신의 핸드폰으로 6자리의 인증문자가 오는데 30분안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인증번호까지 입력하셨다면 다음 단계에서는 자신의 이름이나 별명, 생년월일, 지역을 입력해 주세요. 별명은 한글로 적으면 안 되고 중국어나 한자로 적으셔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역은 굳이 설정하지 않아도 상관 없으나 주로 다니는 지역이 있거나, 타겟팅하고 싶은 지역이 있다면 그 지역을 선택해 주셔도 됩니다.



보통 여기서 마무리 되는데 다시 한번 모바일 인증을 다시 받으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한번 모바일 인증을 받아주세요. 이 단계가 안 나오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제 다음 단계로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웨이보에서 자동으로 해당 카테고리의 팔로워들과 연결해 주게 되니 필요한 부분들이 있다면 선택해 주세요.



이 단계까지 마치셨다면 아래와 같이 웨이보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저도 중국친구들이 꽤 있는데 이번에 웨이보로 연락해 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중국인들이 제일 많이 사용하는 웨이보 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정말 쉽게 3분정도 시간 투자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중국에 유학가거나 사업비즈니스 등을 하시는 경우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