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동 청정미나리축제 미나리와 삼겹살의 절묘한 조화

원동 청정미나리축제 미나리와 삼겹살의 절묘한 조화

3월을 대표하는 건강식품을 꼽으라면 무엇을 꼽을 수 있을까요? 항상 제철음식은 사람의 몸에 매우 좋다고 하는데요! 3월 제출 음식 식재료로 꼽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미나리입니다. 미나리는 달면서도 맵고 서늘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재료로써, 각종 비타민이나 몸에 좋은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써 해독과 혈액을 정화시키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달이나 부인병, 음주 후 두통이나 구토에 좋으며, 갈증을 풀어주고 머리를 맑게 해주는 미나리는 김치를 담궈 먹거나 삶기도 하며, 날로 먹기도 합니다. 특히 봄철 미나리의 경우에는 해독작용과 중금속 배출, 간기능 향상, 숙취해소, 변비 예방 효과, 콜레스테롤 수치 경감효과, 심혈관 질환 등에 효과가 좋기 때문에 3월 약용음식으로 3월이면 많은 분들이 미나리를 챙겨 드시기도 합니다. 이런 미나리를 주제로 한 축제인 원동 청정미나리축제가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축제 개요

  • 축제명 : 원동 청정미나리축제 2017
  • 행사기간 : 2017.03.01~2017.03.31
  • 연락처 : 010-3849-5360(이희주), 055-392-3232(양산시 문화관광과)
  • 주최 및 주관 : 원동 청정미나리연구회
  • 행사장 주소 :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원동로 1708 원동 함포, 내포, 영포 마을 일원



양산 원동 청정미나리축제는 원리삼거리에서 밀양댐 방면으로 가다보면 현수막과 함께 이 곳이 축제장소인 것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미나리 축제 행사 즐기기

이 축제는 함포마을회관 앞에서 미나리 시식판매 행사와 더불어 원동의 특산물인 딸기, 매실엑기스, 고로쇠수액, 잎새버섯 등의 판매장이 운영되며, 원동청정미나리를 행사장에서 맛보기 위해서는 재배농가에 미나리를 주문하면 바로 맛볼 수 있습니다. 미나리만 먹기보다 삼겹살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기에 불판과 쌈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삼겹살은 인근에 있는 식육점에서 구매하면 된다고 합니다.

향긋한 미나리와 고소한 돼지고기의 만남, 저는 아직 먹어보지 못했는데요...  원동까지 가지는 못할 것 같지만 다음번에 삼겹살을 구워 먹을 때 미나리와 같이 즐겨봐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미나리와 삼겹살은 요리연구가 아내이자 배우인 소유진이 공개한 소여사레시피에도 나왔었는데요~ 그냥 삼겹살을 구울 때 같이 미나리르 먹기 좋게 손질해 같이 올려 구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미나리의 맛과 삼겹살의 조화가 환상적이라고 합니다.



미나리는 청정 무공해지역에서 재배되는데, 이 지역 특성상 수자원이 풍부하기 때문에 밤에 물을 대고 낮에 물을 빼는 방식으로 재배하기 때문에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무공해 방식으로 기르고 있어서 인근 지역에서 재배된 미나리보다 맛과 향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축제 장소에는 넓은 공간에 비닐하우스들이 자리잡고 있고 그 비닐하우스 안에 미나리를 키우고 있는데 마음에 드는 곳으로 들어가면 삼겹살과 함께 미나리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재배된 미나리는 지하수를 이용해 줄기 하나하나 깨끗하게 세척하여 포장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약을 치지 않는 무공해로 기르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향긋한 향과 함께 맛있는 삼겹살 돼지고기를 맛보면 정말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를 정도로 맛있다고 합니다.



미나리 한단을 사면 매우 푸짐하게 주기 때문에 보통 다 먹지 못하기 때문에 남긴 미나리를 포장해서 가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포장해온 미나리는 부침개나 별도의 미나리요리를 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특히 3월의 미나리는 제철 식재료이기 때문에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원동 청정미나리축제와 함께 향긋한 미나리와 고소한 삼겹살을 즐겨보시고 이 축제는 3월말에 끝나는 것으로 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4월 중순 정도까지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원동 지역에는 3월에 낙동강변에서 원동 매화축제가 열리며 4월에는 서운암 들꽃축제 등이 열리기 때문에 여행시 여행코스로 같이 잡아도 매우 좋습니다. 이색적인 먹거리 축제와 3월 꽃놀이와 드라이브를 해 보시면 어떨까요?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2/28 - [여행] - 양산 원동매화축제 3월 꽃구경

2017/03/17 - [여행] - 구례산수유꽃축제 2017년 일정 및 행사정보

2017/03/12 - [여행] - 진해군항제 꽃구경 최고 벛꽃구경 가볼까?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