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민원24에서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최근 운전면허시험이 어려워졌다는 기사가 나왔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운전면허를 취득 한 후 운전을 하다 보면 운전에 관련된 각종 경력사항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운전직에 종사하게 되는 경우, 보험료 할인, 벌점 및 법규위반사항 조회, 해외에서 거주하면서 운전경력 증빙 등 각종 상황에 따라 필요하게 됩니다. 운전경력증명서는 운전자의 법규위반이나 사고내역 등을 조회할 수 있고 경찰서 민원실 또는 민원24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경찰서 민원실에서 발급받는 경우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하고, 발급 수수료 1,000원을 내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는 한글 또는 영문으로도 발급 가능하며, 앞으로는 해외에서 생활하는 국민들을 위해 대사관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굳이 경찰서까지 가지 않아도 민원24를 통해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따라하기

먼저 민원24사이트(http://www.minwon.go.kr)에 접속해 주세요. 포털사이트 검색 또는 좌측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주민등록등본, 전입신고, 병적증명서, 출입국사실증명 등 민원서류를 발급받거나 조회 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이 나옵니다.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 메뉴는 별도로 찾아 들어가야 하는데요. 민원안내 - 테마별민원을 선택해 주세요.



테마별 민원에서는 민원인들이 이상생활에서 자주 찾는 민원 종류들을 테마별로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정리해 놓았는데요~ 여기서 자동차를 클릭해 주세요.



자동차를 클릭하면 자동차 등록원부등록이나 자동차등록증재교부 신청, 교통사고 사실확인, 건설기계등록원부 등초본 발급을 비롯해 지금 우리가 조회하고자 하는 운전경력증명발급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운전경력증명발급을 클릭해 주세요.



운전경력증명서는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인터넷 또는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인터넷 발급시에는 무료, 방문발급시에는 1,000원의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경우에는 본인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방문신청시에는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화면 중간쯤에 있는 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제 개인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려는 경우 먼저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하며, 민원24를 처음 방문하신 분들이라면 보안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하셔야 합니다.


저는 미리 가입되어 있어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간단히 로그인을 했습니다.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름이나 생년월일 등은 기본으로 입력되어 있는데요. 

면허경력이나 교통사고, 법규위반사항 등을 원하는 기간으로 체크하시고, 발급사유를 필수적으로 적어야 하므로 발급사유를 적으신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처리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민원접수번호와 처리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서출력을 누르시면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완료되는데요~ 주의할 점은 직접 연결된 프린터가 아닌 온라인 네트워크 프린터의 경우 발급이 안 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오늘은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집이나 사무실에 프린터가 있으시면 굳이 경찰서 민원실까지 가실 필요 없이 간단하게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