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통장사본 인터넷으로 출력하는 방법

우리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


우리은행 통장사본 인터넷으로 출력하는 방법

은행에서 통장을 개설하게 되면 통장의 계좌번호, 계좌 소유주 이름, 개설일, 개설지점 등의 정보가 있는 면이 있습니다. 우리는 각종 거래를 하거나, 회사에서 급여를 받는 등 여러 경우에 있어서 통장사본을 제촐할 일이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 때 종이통장을 복사하는 방법도 있지만, 인터넷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고, 깔끔하게 인터넷 이메일 등을 통해 보낼 수도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짧은 시간에 프린트하거나 캡쳐해 놓을 수 있으니, 우리은행 통장사본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 방법을 따라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우리은행 통장사본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우리은행 공식 사이트(http://www.wooribank.com)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로그인을 위해 개인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로그인을 해주시요. 로그인 방법은개인뱅킹- 공인증서로그인 순으로 눌러주시고, 인증서 입력창이 뜨면 본인 인증서를 선택하여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로그인을 하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계좌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우리은행 통장사본이 필요한 계좌의 계좌관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출금계좌등록, 내계좌별명달기, 계좌정렬순위변경, 계좌비밀번호 변경, 이체한도조회 및 축소 등 계좌를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통장표지출력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통장표지출력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다시 한번 출력을 원하는 통장을 선택해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새로운 창에서 그 계좌의 통장표지가 나오며 본인의 계좌번호, 예금과목, 이름, 계좌관리점, 개설일자 등이 확인 가능한 우리은행 통장표지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시다면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해 켭쳐해 놓으면 나중에 필요할 때 이메일 등으로 바로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업무 특성상 계좌정보를 보낼 일이 많아서 이메일과 핸드폰에 저장해 놓고 필요한 경우 바로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해 놓고 고객이 요청하면 바로바로 보내주고 있습니다. 


이 출력내용은 본인 계좌번호 확인용이며,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도 사용할 수 없다고 되어 있습니다만 거래나 급여 목적 등 본인의 계좌정보를 상대방에게 알려줘야 할 때 이 방법을 사용하면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통장사본 인터넷으로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