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 다양한 효능 피부와 변비에 참 좋은데!!!

알로에 다양한 효능 피부와 변비에 참 좋은데!!!



알로에는 우리 생활 주변에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음료, 화장품, 다이어트 제품 등 정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그 그 효능 또한 다양해서 정말 매력적인 식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알로에는 정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알로에 다양한 효능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로에 다양한 효능


피부에 좋말 좋은 알로에


알로에는 피부 진정 효과가 정말 좋아요! 그래서 화상이나 상처가 났을 때 발라주면 피부 자극을 진정시키고 통증을 완화해주는 국소진통제 역하을 합니다.


또한 수분이 많은 알로에는 유기산과 사과산 성분이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시켜주며, 피부색소 침착의 원인인 멜라닌 색소를 억제해 줘서 여드름이나 기미, 잡티 등에 효능이 많기 때문에 피부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많이 애용한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풀무원, 녹십초 등 다양한 기업에서도 알로에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지혈효과


알로에는 피부에 상처가 나서 피가 나는 경우, 찰과상이 있는 경우 등에 발라주면 피부재생과 조직형성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노화방지


예나 지금이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노화에 대한 고민입니다. 불로초는 아니지만 알로에는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알로에는 노화의 속도를 줄여주는데요! 

알로에가 가진 노화 억제  성분은 피부의 노화를 늦춰 주고 젊은 피부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변비해소


알로에에는 알로인과 에모린이라는 성분이 많다고 합니다. 이 성분들은 장운동을 도와 변비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특히 많이 앉아서 일하는 여성분들 변비가 많은데요! 알로에를 이용해 보시면 변비의 고통으로부터 해방되실 수 있을 꺼에요!

면역력 강화 효과


알로에는 주로 사막에서 서식하는데요! 그만큼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다 보니 굉장히 건강한 식물인데요! 알로에 효능에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역할도 있다고 합니다. 



알로에는 약간 특이한 비린 맛과 떫은 맛이 있는데요! 알로에를 먹을 때는 요구르트와 같이 갈아서 먹으면 좋아요. 요구르트의 단맛과 상큼한 맛이 알로에의 비린맛과 떫은 맛을 커버해 주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알로에 다양한 효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피부에도 좋고, 다이어트와 변비해소, 항암효과, 면역력 강화 등 정말 팔색조 같은 식물인 알로에는 잘 활용하면 건강에 참 좋을 것 같습니다. 

[#M_더보기|접기|

01234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