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도전 자녀와 교감하는 세계의 아빠들


누구나 자녀를 가질 수 있지만 누구나 자상하고 자녀와 교감할 수 있는 아버지가 될 수는 없습니다. 우리나라 아버지들은 바쁜 회사생활로 인해 자녀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기 어려운 경우가 참 많습니다. 공무원이나 대기업의 경우 매주 요일을 정해 가정의날로 정하고 일찍 퇴근하게 하는 등 노력을 하고 있지만 정작 그걸 많이 활용할 수 있는 경우는 많이 없다고 합니다. 요즘 프랜디, 스태디 등 자녀의 교육과 성장에 관심을 가지고 육아에 적극 참여하는 아버지들이 많이 늘어가고 있는데요! 세계의 다양한 나라의 아버지들이 자녀들과의 교감을 위해 어떤 도전들을 하고 자녀와 어떻게 교감하는지, 아빠의 도전 자녀와 교감하는 세계의 아빠들은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록키, 람보, 데이라잇 등 할리우드의 유명한 영화배우 실버스타스텔론도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자녀들과 자주 시간을 갖고 육아와 성장에 대해 관심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폭풍성장한 딸들의 미모가 언론의 주목을 받기도 했으며, 그는 지금도 아내 및 자녀들과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기도 하는 등 가정적인 아버지의 표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딸의 머리를 묶어주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엄마들은 어릴때부터 머리를 묶어주고 손질해 왔고 자녀의 성장과 더불어 자연스레 하기 때문에 잘 하지만 아빠들은 잘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도전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아버지는 딸의 머리를 사랑스럽게 손질해 주고 있습니다. 딸이 얼마나 행복할까요?



자녀의 발에 메니큐어를 발라주는 아빠의 모습인데요! 팔에 있는 문신이 왠지 무섭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자녀에게만은 따뜻하고 자상한 아빠인 것 같습니다. 그런 아빠를 물끄럼히 바라보는 자녀의 눈빛도 행복한 듯 합니다.


마음의 양식인 책을 읽어주는 것은 어린 자녀들의 상상력과 문학적 감성, 간접교육 등 많은 효과가 있는데요~ 특히 아버지의 음성은 아이들에게 더 많은 안정감을 주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두 아이를 데리고 편안하게 쇼파 앞에 자리잡고 아이들에게 동화를 읽어주는 이 모습을 보니 아빠가 자녀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지는 듯 합니다.



아이를 위해 기꺼히 스케치북이 되어준 아빠의 모습들인데요~ 스케치북이 아닌 자신의 몸에 마음껏 그림도 그리고 화장도 해 줄 수 있도록 아빠들의 모습인데요! 매번 종이에 그리는 식상함이 아닌 아빠의 몸을 내어주었는데 아이들이 상상의 나래를 더욱 펴고 창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아빠들에게 박수를 보내봅니다.


 

 


남자나 여자 다 마찮가지로 머리스타일은 굉장히 중요한데요~! 머리스타일은 그 사람의 이미지를 좌지우지하기 때문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됩니다. 하지만 이 아빠는 자녀가 자신의 머리를 바리깡으로 깍도록 허락했는데요~ 내 머리야 어떻게 되든 상관없어라는 듯 자녀가 바리깡으로 머리를 깍도록 기회를 주었습니다. 아마 저라면 절대 하지 못했을 아빠의도전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어린 아이들에게 아빠는 영웅과도 같은 존재인데요~ 만화나 영화 등에 나오는 슈퍼스타로 변신한 아빠들은 자녀들에게 또 다른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제공합니다. 때론 챙피하고 우수꽝 스러울 수도 있고 힘들수도 있지만 자녀를 위해서라면 언제 어디서든 아빠들은 무엇이라도 될 수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세계 여러나라의 아빠들이 자녀를 위해 어떻게 자녀들의 성장에 관여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아빠의도전 자녀와 교감하는 세계의 아빠들이란 내용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실제 각 연구 자료에서도 아빠가 육아에 참여하는 경우 자녀의 성장발달에 많은 긍정적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아이들과 놀아주고 육아에 참여하는 것이 힘들더라도 자녀들과 시간을 함께하고 아이들이 어떤 생각을 하는지, 어떤 것에 관심이 있는지 도전을 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5/09 - [육아] - 영유아 필수 예방접종 중 5번 접종해야 하는 DPT예방접종 무엇인가?

2017/04/23 - [육아] - 세계 여러 나라의 독특한 자녀 양육 방식

2017/03/21 - [육아] - 부부관계 자녀에게 들켰을 때 행동요령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