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마비 전조증상 7가지 알아보기


갑자기 가슴을 조여오는 극심한 통증과 혼미해져 오는 경험을 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심장마비는 마비가 오기 전에 전조증상을 보이는 것이 보통인데요! 심장이 정지 된다는 것은 곧 죽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 합니다. 하지만 심장마비 전조증상 7가지를 미리 파악하고 있으면 대비할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충격이나 사고 등으로 인한 경우가 외에 심장마비가 오는 경우는 보통 혈관 내  혈전이 생기는 관상동맥질환, 부정맥 등으로 인한 심근경색이 대부분 원인이라고 합니다. 

이런 심장마비가 오기 전에 보통 사람의 신체는 많게는 4주전부터 짧게는 1시간 전 정도부터 심장이 정지 될 수 있으니 조심하라는 신호인 전조증상을 나타냅니다. 보통의 전조증상은 흉통, 호흡곤란, 메스꺼움, 어지러움, 팔저림 등의 증상이 심장마비 전조증상입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서 심장마비를 미리 예방한다면 생존율이 50% 증가한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7가지 증상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극도의 피로감, 무력감


심장마비가 오기 전에는 몸이 천근만근 무거워지고 뭐 하나를 하더라도 극도의 피로감과 무력감이 온다고 합니다. 독감과 비슷한 증상과 탈진, 가벼운 물건을 들기도 힘들 정도로 몸이 피곤해 진다고 합니다.



2. 몸의 통증


몸의 통증은 보통 여성보다 남성들이 더 극심하게 느낀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통증이 꼭 가슴부위에 나타나는 것이 아닌 어깨, 흉골, 등, 목 등 다양한 부위에 압박감이나 통증 등을 느낀다고 합니다.


3. 땀 분기 증가


평상시 땀이 많지 않은 사람이라도 땀이 많이 나고 옷이 흠뻑 젖을 정도가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것 외에도 피부가 창백해지거나 잿빛으로 변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4. 메스꺼움, 어지러움


속이 메스껍고 소화도 잘 안 되며 구토나 구역질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어지러움증으로 핑 돌거나 금방 의식을 잃을 것 같은 증상을 느끼기도 한답니다.

5. 숨 가쁨


숨이 가빠지는 증상은 여성들이 더 많이 겪는다고 합니다. 말할 때 숨을 헐떡이기도 하고 호흡이 잘 정리되지 않아 대화에 어려움을 겪기도 한답니다.

6. 불면증


불명증 엮시 여성들이 많이 겪는데요! 평상시 잠에서 잘 깨지 않지만 심장마비가 오기 전에 잠들기 어렵거나 자다가 잘 깨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7. 불안감


사람의 본능에 의해 느껴지는 위기감입니다. 의사 진찰로는 확인되지 않지만 인체가 뇌로 위험하다는 신호를 보내 위험 증상을 미리 알리는 것인데! 왜 불안한지, 뭐가 문제인지 잘 파악되지 않아 더 불안함을 느낀다고 하는데요! 보통 여성들이 남성보다 불안감을 많이 느낀다고 합니다.



오늘은 심장마비 전조증상 7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건강은 평상시 건강한 생활습관과 운동 등으로 챙겨야 합니다.  만약 갑작스레 심장마비가 왔는데 옆에 도와줄 사람이 없다면 기침을 크게 계속하시면서 119에 신고하세요! 기침을 크게 하면 심장 마사지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