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그뜻 swag 뜻 유래 뭔가요?

스웨그 뜻 및 유래


스웨그뜻 swag 뜻 유래 뭔가요?


힙합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많은 것들이 떠오르시겠지만 스웨그(swag), 스웩이라고도 하는 단어도 많이 들어보셨을 꺼에요! 요즘 방송에서도 이 단어를 많이 사용하고,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단어이지만 정작 그 뜻을 모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도 많이 들어는 봤는데 정작 무슨 뜻인지 정확하게 몰라서 오늘 스웨그뜻 을 찾아봤습니다.

이 단어는 미국 동북부 일부 클럽에서 먼저 유행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원래 이 단어는 셰익스피어의 희곡 한여름 밤의 꿈에서 나온 단어로 이 작품에서 그 단어의 뜻은 건들거리다 혹은 잘난척하다라는 뜻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요즘은 자신만의 멋을 살린 자유분방함과 자신감, 으스대는 기분을 표현할 때 많이 사용되며 심지어 패션에서 자유분방한 패션이라는 뜻에서 스웨그룩이라는 단어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힙합 뮤지션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랩스타일을 뽐내며 포즈등을 지어보이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뮤지션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젊은층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너무 많이 사용하면 허세가 심하다고 하여 오히려 안 좋게 보일수도 있다고 합니다. 자신만만함도 좋지만 때론 겸손도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신조어에 대해 긍정도 부정도 아니지만 요즘 학생들 이야기 하는 걸 우연히 옆에서 듣다보면 못 알아듣는 말도 참 많아서 세대 차이를 많이 느끼면서도 한글로도 멋진 말들을 만들어 내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가져봅니다.




2009년 제51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칸예 웨슬, 제이 지, 릴 웨인, T.I., M.I.A가 합동공연을 했었는데 이 때 불렀던 노래가 swagga like us였는데 이 때 이후로 이 단어 사용이 더 급증 했고 특히 여자래퍼 M.I.A는 임신중임에도 파격적인 의상으로 진정한 힙합 스웨그를 보여주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 또한 스웨그 오바마로 이름을 날렸는데요! 퇴임시에도 레임덕 없이 지지율 60%를 자랑했던 오바마대통령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퍼포먼스를 하기도 했습니다. 가끔 래퍼들이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퍼포먼스를 따라한 건데요! 자신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이 아닌가 싶습니다. 



마이크 떨어뜨리는 포퍼먼스 하면 또 한사람...  비욘세를 빼 놓을 수 없는데요~  VMS시상식에서 공연 후 마이크를 뚝 떨어트리고 재킷을 열고 배를 쓰다듬는 퍼포먼스로 본인의 임신 사실을 발표했는데요~ 뱃속에 두 아이가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스웨그뜻, swag뜻과 유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특별히 스웨그라는 단어를 사용 할 일이 없지만, 앞으로 다른 사람들과 대화시 이 단어가 나오더라도 무슨 말인지 몰라 어리둥절해 보이거나, 모르는데 아는척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