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배터리 오래 사용하는 방법 7가지


스마트폰은 일상 뿐만 아니라 회사, 학교 등 어디에서든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요즘은 스마트폰 없으면 금단증상을 겪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로 우리 일상에 깊은 관여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마트폰은 하루종일 손에 들려 있거나 언제든 손을 뻗으면 잡을 수 있는 장소에 보관하고 자주 활용하며 뉴스와 게임, 웹툰, 동영상 시청, 업무, 강의수강 등 기본적인 휴대폰의 전화통화 이외에도 만능의 기능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자주 사용하다 보니 빨리 방전되는 배터리가 문제입니다. 그래서 업체들도 배터리 성능을 보강하기 위해 많은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고 하죠! 업체의 이런 노력 외에도 사용자의 노력에 따라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스마트폰 배터리 오래 사용하는 방법 7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수시로 충전하라

스마트폰 배터리는 보통 리튬 이온전지를 사용합니다. 리튬이온 배터리는 수시로 충전하여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제가 처음 휴대폰을 구매 했을 때까지만 하더라도 배터리가 없을 때까지 다 사용(완전방전)한 후 충전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했었는데요! 지금은 완전방전되도록 하는 것이 아닌 수시로 충전해 주는 것이 좋은 이유는 리튬 이온전지는 방전이 되면 음극의 집전체가 부식되어 손상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시로 충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방법

스마트폰은 수시로 충전해 주는 것이 좋다고 했는데요. 이렇게 충전하다 보면 스마트폰을 사용할 일이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충전하다가 폰을 사용하는 경우 충전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충전시간이 오래 걸리고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스마트폰 배터리를 위해서라면 충전할 때는 충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잠시 휴대전화를 그대로 두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 전원을 끄거나 비행기모드로 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3  화면 밝기 조절하기

화면 밝기를 조절하세요. 휴대폰을 제일 밝게 해 놓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눈에도 좋지 않고 휴대폰 배터리도 더 빨리 소모됩니다. 눈이 보기 편한 정도의 조도로 변경하거나 자동모드로 변경해 놓는다면 조금 더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소리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더 배터리 오래간다

진동모드는 소리모드보다 배터리 소모가 더 크다고 합니다. 가능하다면 진동모드보다는 소리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스마트폰 배터리 오래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5  타임아웃시간 설정

타임아웃시간이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 저절로 화면이 꺼지는 시간을 말하는데요. 이 시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설정해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이지만 이런 기능이 있다는 것조차 모르는 분들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설정의 디스플레이 파트에서 화면 자동 꺼짐 시간 설정을 해 보세요.



 6  사용하지 않는 기능 설정 off

사용하지 않는 어플은 삭제하고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 기능들은 꺼 놓는 것이 좋습니다. 어플들의 경우 휴대폰의 기본메모리를 사용하고 전원을 소모합니다. 또한 GPS나 블루투스 기능 등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꺼 놓는 것이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7  전파가 잘 안잡히는 곳에 있다면 잠시 전원 off

지금은 이런 지역의 많지 않지만 간혹 산이나 지하 등 전파가 잘 잡히지 않는 곳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전파가 잘 잡히지 않는 곳에 있다면 스마트폰을 잠시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전파가 잘 잡히지 않으면 휴대폰은 전파를 수신하기 위해 끊임없이 통신망에 접속하기 위한 시도를 하는데 이 과정에서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게 됩니다.



 보너스 

스마트폰 배터리는 소모품입니다. 소모품이란 수명이 다 하면 버려야 하는 것을 말하며, 보통 제조사들은 배터리 사용시 사용시간이 처음보다 절반 이하로 줄어든 경우 새로 구입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일체형으로 나오는 배터리들도 많이 있는데 일체형의 경우에는 제조사 AS센터에서 일정 비용을 주고 교체할 수 있습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9/10 - [IT인터넷] - 엑셀카메라 기능 추가방법 1분 완성 팁

2017/09/03 - [IT인터넷] - 내 명의로 가입된 사이트 확인 및 탈퇴하는 방법

2017/07/18 - [IT인터넷] - 윈도우10 제어판 실행 방법 4가지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