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영업시간 조회 방법

보건소 영업시간 조회 방법

예방접종을 하거나, 비만클리닉 등 다양한 사업과 진료를 하는 보건소를 방문하는 경우 영업시간, 업무시간이 언제인지 몰라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대부분 보건소들은 공공기관이기 때문에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하지만 사정에 의해 시간을 단축하거나 휴무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건소 영업시간을 확인하시려면 공공보건포털을 이용하시거나 직접 보건소명을 검색하셔서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내 주변에 가까운 보건소가 어디 있는지 모르신다면 공공보건포털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공공보건포털 URL : http://www.g-health.kr/)


포털사이트에서 공공보건포털을 검색하신 후 G-health 공공보건포털을 클릭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공공보건포털은 건강증진, 암관리, 구강보거느, 정신보건, 가족건강, 한의약, 질병관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위치한 보건기관 찾기에서 보건소를  검색해 주세요. 저는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보건소를 검색해 봤습니다. 



노원구보건소를 검색하고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주소, 전화번호, 찾아오시는 길, 홈페이지 주소를 보실 수 있어요. 지도 위치나, 홈페이지 주소를 클릭하시면 해당 보건소 홈페이지에 접속됩니다.

노원구보건소 전화번호는 02-2116-3115이며 주소는 서울 노원구 노해로437 노원구청에 같이 위치한 것으로 학인되네요.



보건소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 화면상에 진료시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진료시간은 평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네요. 토요일과 공휴일은 휴무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또다른 보건소를 찾아봤습니다.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보건소를 검색해 봤는데요! 역시 주소와 전화번호, 홈페이지, 지도상 위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부평구 보건소 또한 노원구보건소와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인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들은 다 똑같은 것 같아요.



오늘은 보건소 영업시간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대부분 보건소 진료시간은 거의 동일한데, 약간 다른점이 있다면 토요일 진료를 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보건소마다 홈페이지 접속 시 보건소 영업시간이 안 보이는 곳들도 있는데 진료안내 메뉴를 찾으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잘 못찾겠다면 보건소로 전화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