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명품으로 유명한 일본의 이색발명품 7가지

우리나라와 가깝고도 먼 나라, 매우 안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 각종 교류가 많은 나라 일본은 발명품으로 유명합니다. 가끔 일본의 발명품들을 보다 보면 신기하다 못해 이런 생각을 했다는 것이 신기할 때도 많이 있는데요~ 우리와 정서가 달라 이상하게 보이는 어뚱한 발명품들도 꽤 있지만 실제 우리 생활에서도 활용되고 우리 주변에 있는 일본의 아이디어 상품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발명은 우리 삶을 쉽고 편안하게 바꾸어 줄 수 있는데, 발명품으로 유명한 일본의 이색 발명품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쉽게 딸 수 있는 캔뚜껑

캔음료수를 구입해 드셔본 분들이라면 캔을 따기 위해서는 캔뚜껑을 젖히기 힘들고 불편하다는 것을 다들 한번쯤은 느껴보셨을 것입니다. 캔에 딱 달라붙어 있어 손에 상당한 힘을 주어야 하는데, 일본에서는 캔을 쉽게 따기 위해 캔뚜껑 모양이 다르게 생겼습니다. 자신의 음료수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조금 더 캔을 쉽게 딸 수 있도록 한 배려와 센스가 돋보입니다.



 2  분실 방지 우산꼿이

비가 오는 날 필수 아이템인 우산, 비를 맞지 않게 해주기 때문에 실외에서는 참 좋지만 실내로 들어오는 순간 우산은 거추장스러운 물건이 되어 버리기 일수입니다. 우산을 접어 들고 다니다 보면 우산의 물이 뚝뚝 떨어지고 우산을 들고 있는 손이 거추장스럽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우산 비닐을 제공하는 곳들도 많이 있습니다. 일본의 발명품은 개별 우산을 보관할 수 있으며 분실을 방지하기 위해 우산 하나하나마다 잠글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일본에서 발명된 이 제품은 우리나라에서도 가끔 볼 수 있습니다.



 3  공중화장실 아기 의자

어린 아이가 있는 부모의 경우 화장실 갈 때 대략 난감인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를 안고 들어갔는데 볼일은 봐야 하고 아이를 내려놓을수도 없는 상황! 이럴 때 화장실 칸 안에 있는 아기 의자는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볼일을 보는 동안 아이와 떨어져 있지 않아도 되니 조금 편한게 용변을 해결 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물 절약을 위한 변기 세면대

화장실에서 간단하게 손을 씻는 등 쉽게 버려지는 물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에는 변기 물 저장 탱크 위에 손을 씻을 수 있는 세면대가 있습니다. 손을 씻은 물은 다시 용변을 본 후 용변을 제거하는 물로 재활용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물부족국가인 우리 나라에서도 활용되면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5  주변 사람에게 폐 끼치지 않기 위한 조용한 노래 마이크

노래부르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공감하실만한 내용입니다. 노래를 부르다 보면 조용한 노래도 있지만 높고 강한 음을 내야 하는 노래도 있습니다. 그리고 조용한 저녁시간에 노래를 부르다보면 집안의 가족 또는 이웃들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노래부르기, 노래연습을 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본에는 이런 사람들을 위한 조용한 노래 마이크가 있다고 합니다.



 6  햄버거 먹을 때 입 벌리는 것을 수치스럽게 생각하는 사람을 위한 포장지

햄버거를 먹으려면 입을 크게 벌려야 합니다. 그리고 입가 좌우에 소스 등이 묻을 수도 있는데요. 이런 걸 챙피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한 포장지가 있다고 합니다. 한 햄버거 가게 주인은 햄버거 매출이 떨어지자 고객들에게 그 원인을 묻자 고객들이 입을 크게 벌리고 먹는 것을 수치스럽게 생각한다고 답한 사람들이 많아 이 포장지를 고안했다고 합니다.



 7  머리긴 여성을 위한 오토바이 헬멧

사람에게 있어 머리 스타일은 매우 중요하죠! 특히 멋지고, 예쁘게 꾸민 머리스타일이 망가지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그러나 오토바이 헬멧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머리 모양은 엉망이 되고 맙니다. 일본에는 머리 긴 여성들을 위해 긴 머리카락을 뒤로 뺄 수 있는 헬멧이 있습니다. 머리를 하나로 묶은 포니테일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는 헬멧도 아이디어 상품이네요!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6/03 - [이색스토리] - 북한 김정은 참모들이 광적인 메모 습관을 가진 이유

2017/05/28 - [이색스토리] - 슈퍼히어로보다 더 영웅적인 위험한 사건 현장의 일반인 영웅들

2017/05/06 - [이색스토리] - 혜리 애교와 버금가는 해외 혜리녀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