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난 사마귀 집에서 자가 치료 할 수 있는 재료 및 방법 10가지


사람 피부에 생기는 사마귀는 손이나 발, 얼굴 등 다양한 부위에 생기는데, 피부가 튀어나와 있어 불편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기 챙피하기도 합니다. 사마귀는 유두종 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 HPV)의 감염으로 발생하며 주로 손이나 발 다리, 얼굴 등에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람 피부의 사마귀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사마귀의 위치나 크기, 숫자, 환자의 나이, 면역 상태에 따라 그 방법을 달리하는데요~ 사마귀 부분을 냉동시키거나 전기 소작법, 레이저 치료, 포도필린 바르는 방법 등 다양한 치료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서도 자가 치료를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몸에 난 사마귀 집에서 자가 치료 할 수 있는 재료 및 방법 10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사과식초

식초는 산성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과식초는 사마귀를 발생시키는 바이러스를 죽이지는 못하지만, 사마귀가 난 부분의 피부에 작용하여 사마귀가 떨어지게끔 합니다. 먼저 솜이나 거즈 등에 사과식초를 충분히 적신 다음 물기가 흐르지 않도록 짜 주세요! 그런 다음 사마귀가 난 부분에 사과식초를 적신 솜(거즈)를 테잎으로 고정시켜 주세요! 이렇게 1~2주 정도 지속하다 보면 사마귀가 떨어져 나갈 것입니다.



 2  비타민 C

우리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비타민C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비타민C를 잘게 잘 부순다음 레몬쥬스 또는 물에 잘 개서 풀과 비슷한 점도로 만드세요! 그런 다음 매일 지속적으로 환부에 발라주세요! 비타민C의 산성이 레몬쥬스의 산성을 증가시켜 사마귀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파인애플 주스

파인애플 주스 또한 산성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마귀가 있는 부위를 파인애플 주스에 3~5분 정도 담그거나 발라주면 되는데, 산성 성분으로 따가울 수 있습니다. 



 4  바나나껍질

바나나껍질에 있는 효소는 사마귀가 사라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마귀를 제거하고 싶다면 바나나 껍질로 사마귀가 난 피부를 문질러 주거나, 바나나껍질 안쪽 부분을 숟가락 등으로 긁어 환부에 하루에 한두번씩 발라주세요.


 5  바질 잎사귀

바질 잎에 포함되어 있는 항 바이러스 성분은 사마귀 바이러스를 파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약초로도 사용되는 바질을 통한 자연 치료법 또한 바질 잎사귀를 잘 빻아서 사마귀 환부에 바르고 붕대 등으로 잘 감싸고 주기적으로 갈아주시면 됩니다.



 6  꿀 

달콤한 꿀은 항박테리아 및 항 바이러스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식용 외에도 다양한 자연 치료제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벌꿀을 사마귀에 바르면 산소가 차단되어 사마귀가 죽게 합니다. 꿀을 바른 후 붕대나 거즈 등으로 잘 감싸주시고 24시간 정도마다 다시 꿀을 바르는 것을 반복하다 보면 사마귀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7  마늘

마늘에는 항바이러스 및 항박테리아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성분들은 바이러스를 공격하기 때문에 사마귀를 제거 하는 자연 치료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마늘을 빻아서 환부에 20여분 정도 붙이고 물로 씻어내는 방법을 일주일에 두 번 정도 해 주세요.



 8  베이킹 소다

베이킹소다에 식초를 넣으면 살균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식초 한잔에 베이킹소다를 섞어 감연된 부위에 하루 2번 정도 발라 주세요! 베이킹 소다의 소독 및 항염증 특성이 사마귀 바이러스를 파괴할 것입니다.



 9  아주까리 기름

아주까리 기름운 항 염증성 및 항균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얼굴과 손에 난 사마귀를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하루에 여러번 면봉을 이용해 아주까리 기름을 발라주시고, 기름을 바르고 난 뒤 죽은 피부는 잘 갈아주세요! 이렇게 반복하다 보면 사마귀가 점점 죽고 떨어져 나갈 것입니다.



10  알로에

알로에 잎 또는 알로에젤을 사마귀에 발르고 붕대나 거즈 등으로 덮어 주세요! 알로에의 항 염증 성분이 자연적으로 사마귀를 치료해 줄 수 있습니다. 2주 정도가 지나면 사마귀가 많이 작아지게 되며 점점 사라지게 됩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7/19 - [건강] -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및 음식과 생활수칙

2017/07/06 - [건강] - 카페인 중독 증상 및 자가(셀프) 진단 방법

2017/06/09 - [건강] - 설탕중독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10가지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