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멜론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인류가 태어나면서부터 시작된 문화 중의 하나가 바로 음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음악은 힘든 생활을 위로하기도 하고 흥을 돋구기도 하는 역할을 해 왔습니다. 지금은 문화와 예술의 형태로 발전했고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음악을 들을 때 많은 분들이 멜론, 벅스, 엠넷 등 다양한 음원사이트를 이용하는데요~ 

요즘은 어딜가나 와이파이가 잘 되기도 하고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해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음악을 굳이 저장하지 않고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저도 멜론을 자주 이용하는데요~ 오늘은 멜론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멜론플레이어는 오디오플레이어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중이며 지금까지 네이버소프트웨어에서 총 7백만회가 다운로드 된 프리웨어로 다양한 음악과 영상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멜론 홈페이지(http://www.melon.com/) 또는 네이버소프트웨어(http://software.naver.co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멜론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네이버소프트웨어 혹은 멜론사이트에서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소프트웨어에서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위에서 소개해 드린 링크(http://software.naver.com/)에 접속해서 멜론플레이어를 검색해 주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우측의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시 한번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줘야 하는데요! 멜론플레이어(Melon4Setup.exe.)는 16.93Mbyte의 크기로 된 실행파일입니다.



여기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아래 보시는 화면처럼 사용자의 다운로드 디렉토리에 멜론플레이어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멜론사이트(http://www.melon.com/)에서 다운받고자 하시는 경우, 멜론사이트 하단에 보시면 멜론플레이어라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멜론플레이어에 대한 소개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접속됩니다. 여기서 녹색 멜론 PC 플레이어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네이버소프트웨어에서 다운로드 한 경로와 동일한 사용자의 다운로드 디렉토리에 멜론플레이어가 다운로드 됩니다. 이제 설치 클릭 몇 번만 하면 설치까지 완료됩니다.


멜론플레이어 설치 방법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설치를 시작하게 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성요소선택에서는 실행파일과 멜론 통합 싱크 매니저 3는 필수로 설치하게 되어 있습니다. 시작메뉴 및 바탕화면 아이콘은 설치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본인의 기호에 맞게 설정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면 압축해제와 폴더생성 등의 과정등이 반복되면서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녹색바가 오른쪽 끝까지 가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바로 실행하거나 윈도우 기본 플레이어로 지정하고 싶은 경우 선택하거나 해제하시고 마침을 누르시면 멜론플레이어 설치가 완료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잘 실행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 후에는 로그인 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1분 미리듣기만 가능합니다.



오늘은 멜론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PC플레이어를 설치하신 후에는 멜론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플레이어상에서 멜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휴대폰과 동기화하여 음원 전송도 가능하답니다. 이제 신나게 음악 들을일만 남았네요~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