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터미널 시간표 확인 및 예매 방법


강남에 서울남부터미널이 있다면 강북쪽에는 강변역에 동서울터미널이 있습니다. 사실 이 두 터미널 사이가 많이 멀지는 않기에 실효성이 약간 의심되기는 하지만 아직 동서울터미널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꽤 많기에 오늘은 동서울터미널 시간표 확인 및 예매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볼 까 합니다.

동서울터미널은 경기도,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등 전국적 고속버스 교통망을 운영하고 있는 터미널로 서울 광진구 강변역로 50(구주소 : 서울 광진구 구의동 546-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서울터미널 고속버스 시간표 확인 및 버스표를 예매하기는 해당 홈페이지(https://www.ti21.co.kr)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거나 직접 링크주소를 입력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접속하시면 동서울종합터미널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노선의 시간표를 확인하고 예매하는 과정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운행정보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메뉴 아래쪽에 배차조회 및 운행정보 두가지 메뉴가 뜨는데요! 여기서 배차조회를 눌러주세요!



배차조회 페이지에 접속되면 도착지와 출발일자, 출발시간을 입력하신 뒤 배차정보조회를 눌러주세요! 보통 당일 예약은 안 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강릉가는 고속버스를 검색해 봤습니다. 오전 6시 이후 고속버스를 검색했더니 동서울터미널에서 하루 동안 강릉행 고속버스 시간표가 쭉 나옵니다. 도착시간을 확인하시구요! 버스 노선에 따라 소요시간이 다르니 꼭 확인하세요. 

동서울터미널에서 강릉으로 가는 고속버스 요금은 어른 14,600원, 중고생 11,700원, 아동 7,300원이네요!


원하는 시간 예약 버튼을 누르시면 예약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굳이 원하는 시간을 누를 필요 없이 아무거나 누르셔도 됩니다. 예약 페이지가서 다시 원하는 시간의 고속버스르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예매 버튼을 누르면 승차권 예매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고속버스 승차권 예매는 기초정보 입력, 배차조회, 매수 및 좌석 선택, 카드정보 입력, 예매결과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먼저 편도 및 왕복 선택, 출발지와 도착지, 가는 일시, 오는 일시(왕복 선택시), 이용 승객 수를 입력하시고 조회를 눌러주세요.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다시 배차정보를 조회하고 원하는 시간의 버스를 다시 선택하게 됩니다. 여기서 확인하셔야 할 것은 우등고속버스와 일반 고속버스를 구별할 수 있는데요. 총좌석수를 보시면 40석과 31석 2가지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31석이 우등고속버스입니다. 


어짜피 가격은 똑같기 때문에 급하지 않다면 우등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조금 더 편하게 원하는 목적지까지 갈 수 있지 않을까요? 원하는 시간대 버스의 잔여좌석/총좌석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은 매수선택과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원하는 좌석을 클릭하면 그 좌석 색만 다르게 나오는데요! 좌석 선택을 마쳤으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마지막 단계인 결제만 남았습니다. 결제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점 한가지는 나중에 표를 발권할 때 결제한 카드를 제시하거나 카드 정보를 제시해야만 표를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카드정보를 입력하고 예매하기를 누르시면 최종 버스예매가 됩니다.



만약 왕복승차권을 예매했다면 신용카드 승인은 한건이 아니고 두건으로 나눠서 실행되며 승차권 발권이나 환불은 해당 승차권의 출발지 터미널에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동서울터미널 시간표 확인 및 예매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관련글 : 서울남부터미널 시간표 확인 버스예매하기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