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덕 효능 6가지 기관지와 변비에 최고

더덕 효능 6가지

더덕 효능 6가지 기관지와 변비에 최고

1월에서 4월 사이 효능이 좋다고 알려진 더덕은 튀김 또는 구이, 무침 등으로 정말 많이 해서 드시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저는 특히 더덕구이를 매우 좋아하는데요~ 더덕은 그 특이한 향과 맛이 입맛을 돋구게 하기도 하고 건강에도 매우 좋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는 음식입니다. 

속씨 식물중 하나로 다년생이며 백삼이나 사삼이라고도 불리울 정도로 몸에 좋은 더덕은 우리 몸에 다양한 작용을 합니다. 오늘은 몸에 좋은 더덕 효능 6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사포닌 성분으로 기관지 강화

사포닌은 제염이나 진핵 소염제로 사용되는 성분으로 식물계에 널리 분포하는 성분인데요! 일종의 천연계면활성제이기도 합니다. 이 성분은 기침을 가라앉히고 객담(가래)를 완화시키는 성분입니다. 더덕에는 이런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기관지가 좋지 않은 분들이 드시면 정말 좋습니다.

2. 콜레스테롤 배출로 성인병 예방

더덕은 티아민, 리보플라빈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사포닌은 혈관을 청소해 주는 역할도 합니다. 몸속 혈관 구석구석 나쁜 콜레스테롤의 배출 및 제거를 하며 이로 인해 심혈관계 질환예방이나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부종을 가라앚히고 독을 제거하는 해독작용

더덕은 몸의 염증 증상을 완화시키고 독서를 제거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평소 몸에 염증이 자주 나고 기미, 여드름 등이 많으신 분들이 드시는 좋으며, 몸이 붓는 증상인 부종의 경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풍부한 식이섬유로 변비 예방

특히 여성분들이 변비에 많이 걸린다고 하는데요! 더덕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장 및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 주어 몸속의 숙변을 제거해 주고 변비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섬유질이 피로회복에 도움

더덕의 섬유질은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매일 피곤에 쩔어사는 직장인이나 학생, 출산 후 산모 등이 원기회복을 하고 집중력을 키울 때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6. 강장기능 강화

예전에 선전에 나오셨던 한 회사의 대표님이 이런 말씀을 하신 기억이 나는데요! "남자한테 참 좋은데~"라고 하시던 선전 혹시 기억나시나요? 더덕도 정력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강장기능이 약하신 분들이 꾸준히 드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하네요.


더덕은 처음에 설명한 것처럼 다양한 요리로도 즐길 수 있지만 더덕을 우려낸 물을 차처럼 마시는 것도 꽤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더덕 효능 6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겨울철 제철 음식인 더덕으로 원기회복과 폐기능 강화, 성인병예방 등 다양한 효과를 누려보세요!


[건강에 좋은 제철음식 관련글 - 겨울철/1월 제철음식편]

- 꼬막 효능 6가지 알아보고 겨울철 건강 챙기세요

- 우엉 성질 및 효능 사람 몸에 좋은 7가지 효과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