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수화물 규정 허용량 및 초과요금 등 정보

대한항공 수화물규정


대한항공 수화물 규정 허용량 및 초과요금 등 정보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가는 경우 비행기 수화물 허용량이 얼마나 되는지, 어느 정도가 넘어야 초과요금을 내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 공항에서 수화물 기준에 맞춰 다시 가방을 싸거나 가져왔던 물건을 버려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이용하는 비행기의 수화물 규정을 확인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비행기는 안전사고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위험물질이나 본인/타인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물건에 대해 철저한 확인을 하게 됩니다.


오늘은 대한항공 수화물규정 허용량 및 초과요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 수화물은 비행기에 가지고 탈 수 있는 휴대 수화물과 위탁 수화물로 구분되는데요! 이런 수화물규정은 비행코스와 좌석등급,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등급에 따라 달라집니다. 1개의 수화물이 32kg이상, 3변의 합이 158cm이상인 경우 초과 수화물 요금 지불과 상관없이 운송에 제한되는 국가도 있다고 합니다. 

운항 구간별, 좌석별, 스카이패스별로로 다른 무료수화물 허용량 및 초과요금 중 운항구간에 따른 규정 허용량 및 초과요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내선

대한항공 국내선은 일반석 수화물 20kg이하의 경우 무료 수화물로 부칠 수 있으며 프레스티지석은 30kg까지입니다. 만약 허용량을 초과한 경우 1kg당 2,000원의 초과요금을 지불하면 됩니다.

2. 미주 구간

브라질을 제외한 미주 구간 출발 및 도착시 수화물은 일반석 기준 무료 수화물은 무게 23+23kg, 갯수 2개까지, 사이즈는 세 변의 합이 158cm미만인 경우에 별도의 수화물 요금을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무게는 24kg~32kg을 초과하면 10만원, 33kg~45kg이면 20만원의 추과요금을, 갯수는 3개째부터 20만원이 추가되며, 사이즈 또한 세 변의 합이 158cm가 넘는 경우 20만원의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프레스티지석(비즈니스석) 및 일등석은 무게 및 갯수 요금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3. 브라질 구간

브라질 구간은 일반석과 프레스티지석 기준 무게 32+32kg, 갯수 2개까지, 사이즈 세변의 합 158cm까지가 무료입니다. 갯수 3개부터,  무게는 33kg~45kg마다, 사이즈는 158cm 초과시 175,000원이 추가됩니다. 


4. 유럽, 중동, 아프리카, 대양주 구간

먼거리를 여행해야 하는 유럽, 중동, 아프리카, 대양주 구간은 일반석 기준 무료 수화물 기준은 무게 23kg까지, 갯수는 1개까지, 사이즈는 세변 합 158cm미만인 경우에 무료이며 수화물 2개부터는 13만원, 무게는 24~32kg초과시 10만원, 33~45kg초과시 20만원, 사이즈 초과시 20만원의 추가 요금을 내야 합니다. 

프레스티지석은 32+32kg, 수화물 갯수 2개, 사이즈 158kg까지가 무료이며, 일등석은 32kg+32kg+32kg, 수화물 갯수 3개까지가 무료입니다. 


5. 일본, 중국, 홍콩, 대만, 마카오, 몽골 구간

아시아 구간인 일본, 중국, 홍콩, 대만, 마카오, 몽골 구간은 일반석 기준 23kg, 수화물 1개, 세변 합158cm미만까지 무료이며 프레스티지석은 32+32kg까지, 갯수는 2개까지 무료입니다. 



6. 영유아, 소아 무료 수화물 허용량

유아나 소아가 있는 경우 10kg이하이며 세변의 합이 115cm이하인 접이식 유모차나 카시트 또는 요람 1개가 허용됩니다. 


7. 기내 반입 금지 품목 및 탁송 제한 품목

기내에는 인화성물질, 고압가스 용기, 총기나 폭죽 등 폭발물류, 리튬배터리 장착 전동휠 등은 반입 할 수 없습니다. 제한적으로 반입 가능한 물품은 개별 용기당 100ml 이하로 1인당 총 1리터 용량의 비닐 지퍼백 1개, 개인용 의약품, 1개 이하의 라이터 및 성냥, 승인 받은 의료 용품 등이 허용됩니다.

기내 반입이 아닌 수화물로 부치는 짐에 보낼 수 없는 물품은 파손되기 쉬운 전자제품이나 상하기 쉬운 물품, 고가품, 화폐나 보석 등의 귀중품 등은 보낼 수 없습니다. 또한 휴대용 전자기기에 사용하는 리튬배터리의 경우 160wh이내로 제한됩니다.

오늘은 대한항공 수화물 규정 허용량 및 초과요금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저도 공항 이용시 통관 과정에서 수화물 기준 때문에 곤란을 겪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시간이 많이 지체되어 비행기 출발 직전에 탑승 할 수 있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미리미리 수화물규정, 제한물품 등을 확인하시고, 애매한 물건이 있다면 미리 수화물 규정에 어긋나지 않는지 항공사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