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송이버섯 효능으로 혈당수치 관리하여 당뇨 개선해요!

꽃송이버섯 효능


꽃송이버섯 효능으로 혈당수치 관리하여 당뇨 개선해요!

의학기술의 발전과 사람들이 건강하게 무병장수하는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앞으로는 100세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라 하는 뉴스보도들을 간혹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약이 나오고 의학기술이 발전해도 아픈 사람은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당뇨는 현대 사회에서 암이나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등과 같이 사망률이 높은 질병들과 같이 건강을 위협하며 특히 합병증이 무서운 병입니다.

당뇨는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뤄지지 않는 등의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고혈당이 특징이며, 이러한 혈당으로 인해 소변으로 포도당을 배출하게 됩니다. 당뇨초기 증상은 대부분 사람들이 잘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당뇨병이라고 생각하지 못하는데, 점점 심해지면 심한 갈증으로 물을 많이 마시게 되고, 이로인해 소변량이 늘어 화장실을 자주 들락날락 하게 되며 체중이 빠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당뇨는 특히 혈당을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의 적정 혈당수치는 100mg/dL이 정상입니다. 만약 혈당이 126mg/dL이상이 되면 당뇨진단을 받게 되며 당뇨로 인해 몸속 인슐린이 부족하게 되면 급성 합병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당뇨 합병증으로 신체 일부를 절단하거나 목숨을 잃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 그래서 당뇨환자에게 있어 혈당수치관리는 생명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당뇨 환자들에게 꽃송이버섯은 당뇨 극복방안으로 요즘 떠오르고 있다고 하는데요! 꽃송이버섯에 포함되어 있는 베타 1.3글루칸 성분이 당뇨를 개선할 수 있는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꽃송이버섯효능을 일으키는 베타1.3글루칸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면역세포 중에서 가장 강력한 면역세포NK와 T세포를 활성화시켜 잃었던 건강을 되찾을 수 있으며, 췌장의 기능을 회복시켜 췌장의 인슐린분비가 원활하게 이뤄지게 함으로써 혈당을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이 꽃송이버섯은 지금이 약 10~40cm정도 크기의 반구형으로 색은 흰색 또는 노란파스텔톤의 색을 띄는데 이는 수국꽃이나 산호처럼 보여 이름이 꽃송이버섯이 되었다고 합니다. 베타글루칸 성분은 이는 장운동을 매우 활성화시켜 가스가 차거나 소화가 잘 안 되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몸에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너무 과하면 안 좋듯이 만약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복용량을 줄이거나 잠깐 멈춘다음 해당 증상이 사라지면 꽃송이버섯 먹는 양을 조금씩 시작해 늘려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꽃송이버섯 가격은 1kg에 100만원을 호가한다고 하는데, 재배하는 경우 조금 저렴한 곳들도 있다고 합니다. 꽃송이버섯의 효능은 당뇨 외에도 바이러스의 분열을 막아 인터페론의 생산을 촉진해 주어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며, 체내 안 좋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영지버섯보다 베타글루칸 함량이 3배 정도나 높은데 이는 강력한 항암작용을 해줍니다.



먹는 방법은 발효시켜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로는 그냥 섭취하면 체내 흡수되는 양보다 배출되는 양이 많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시중에는 다양한 꽃송이버섯을 발효시키거나 분말 등으로 만들어 복용 할 수 있는 제품들이 나와 있습니다. 흡수가 잘 안 되는 이유로는 다당류의 천연물질이기 때문인데, 발효시키면 나노화 된 저분자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을 끌어 올릴 수 있기 떄문입니다.

오늘은 꽃송이버섯 효능을 통해 당뇨를 개선할 수 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저희 집안에도 당뇨로 돌아가신 분이 몇 분 계십니다. 유전이 되기도 한다고 해서 저도 심히 걱정입니다. 평소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을 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몸에 좋은 이런 천연제품들을 잘 활용해 몸건강을 관리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4/26 - [건강] - 대사증후군 원인과 증상을 통해 진단해 보고 합병증 예방하자

2017/04/22 - [건강] - 오메가3 지방산 섭취 통해 건강 바로잡기

2017/04/14 - [건강] - 빈약한 엉덩이라인 매끄럽고 자연스럽게 만드는 팁

2017/03/28 - [건강] - 와송효능 및 먹는법 천연항암제로 건강 챙기기

2017/03/13 - [건강] - 종합비타민 고르는법 4가지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