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 및 절차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쉬워요



현금영수증은 각종 물건이나 서비스를 현금으로 결제하면 발행받을 수 있는 영수증으로 직장인에게는 매년초에 돌아오는 연말정산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업자는 지출증빙용으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절차를 통해 자신의 현금영수증 카드 또는 발급 수단을 지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영수증은 2005년부터 시행된 제도로 5천원 이상 현금 결제시 본인 적립식카드, 신용칻, 핸드폰번호, 주민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통해 발행되며 가맹점에서 현금영수증을 발급하면 그 내용이 국세청에 통보됩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 및 절차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을 위해서는 홈텍스(https://www.hometax.go.kr)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익스플로어가 아닌 다른 브라우져에서는 잘 안 될 수 있으므로 되도록 익스플로어에서 하시길 권장합니다. 


홈텍스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조회/발급버튼을 눌러주세요.



조회/발급 페이지로 넘어오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사업자에게 필요한 전자세금계산서를 비롯해 개인에게 필요한 연말정산, 세금신고, 기타 조회, 근로장려금 및 자녀 장려금 등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현금영수증 등록을 위해서 현금영수증의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눌러주세요.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클릭하면 바로 오른쪽으로 메뉴가 하나 더 나오게 됩니다. 소비자, 사업자 발급수단관리와 현금영수증전용카드신청이 나오는데요! 본인에게 맞춰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소비자나 사업자 발급수단을 클릭하시면 로그인 후 신청/관리 페이지로 넘어가며 현금영수증전용카드신청을 누르시면 로그인 후 카드 신청 페이지로 접속됩니다.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전용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본인의 개인정보가 나쁜 의도로 악용될 수 있으므로 꼭 설치해야 하며 설치하지 않으면 로그인을 할 수 없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으신분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시면 편합니다. 회원가입조차 안 되어 있다면 회원가입과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신 후 다음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현금영수증발급수단에서 3번째 메뉴인 현금영수증전용카드신청을 누르셨다면 로그인 후 아래와 같은 페이지에 접속되실꺼에요. 소비자용과 사업자용이 있는데 본인에게 맞춰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위 메뉴에서 소비자 또는 사업자 현금영수증관리를 누르셨다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에 접속되는데요! 여기서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이나 수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 및 절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현금 결제시 현금영수증을 잘 이용하시면 직장인의 경우 연말정산시 유리하며, 사업자 또한 지출증빙이 되므로 불편하고 귀찮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5000원 이상 결제시 현금영수증 발행하셔서 세테크 하시기 바랍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