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연말정산 미리보기 홈텍스에서 한방에

국세청 연말정산 미리보기

국세청 연말정산 미리보기

연말이 되면 직장인들은 어김없이 연말정산의 압박에 시달리게 됩니다. 예전에는 13번째 월급이라고도 했었는데 언제부터인가 연말정산이 두려워지고 이제는 절세, 세테크의 중요성이 새삼 느껴지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매년 2월과 12월은 연말정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요! 그래서인지 국세청 홈텍스에서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차근차근 하나씩 따라오시면 본인의 연말정산 정보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정보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 주세요.


먼저 국세청 홈텍스 혹은 국세청 연말정산과 같은 키워드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 주세요. 검색화면 아래쪽에 국세청 홈텍스(https://www.hometax.go.kr)에 접속해 주세요. 

국세청 홈텍스 접속방법

국세청 HomeTax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국세청 홈텍스 메인 화면

저는 컴퓨터 포맷 후 처음 접속하는 거라 통합설치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지 않다고 메세지가 떴습니다. 저처럼 이런 메세지가 뜨는 경우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몇몇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함입니다. 확인을 눌러 베라포트 통합설치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세요.

통합설치프로그램 설치 메세지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보안모듈관리 프로그램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쪽에 설치를 눌러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 중간중간 메세지가 나오는데 확인 혹은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즈베라 보안모듈관리 프로그램 설치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통합설치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통합프로그램 설치 완료

이제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해 주세요~ 공인인증서는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혹시 홈텍스에 처음 접속하신 분들은 공인인증서 등록절차를 거치셔야 하니 참고하세요.

로그인 전에 PC용 보안 프로그램 이용 여부를 선택하고 적용을 눌러주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누르시면 공인인증서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등록되어 있는 공인인증서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로그인 되면서 연말정산 미리보기 페이지로 접속됩니다.


홈텍스 로그인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했는데도 아래와 같이 키보드 보안 모듈 설치 메세지가 나온다면 익스플로어를 껐다가 다시 실행하시면 됩니다.

키보드 보안 모듈 설치 메세지

이제 조회하고자 하는 연말정산 관련 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이 서비스는 실제 연말정산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난해 연말정산을 기초로 총급여와 각종 공제항목을 올해 예상액으로 수정해 보는 서비스입니다. 

이용절차는 1) 신용카드 소득공제액 계산, 2) 연말정산 예상세액 계산하기, 3) 3개년 추세 및 항목별 절세TIP 보기의 절차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왼쪽 하단에 있는 STEP 01을 눌러 시작해 주시면 됩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랜딩페이지

첫 번째 스텝에서는 본인의 총급여와 인적공제 수정, 신용카드, 보험 등을 입력하고 조회하는 과정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스텝에서는 그 정보들을 바탕으로 예상세액을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1

마지막으로 세번째 스텝에서는 연말정산 요약 정보와 각종 정보의 연도별 현황 등을 표 및 그래프로 볼 수 있으며 어떤 절차를 추가적으로 진행하거나, 연말정산에 유리한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2

소득공제3

오늘은 국세청 연말정산 미리보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연말정산을 위해 미리미리 준비를 잘 하면 13번째 월급을 탈 수도 있고 씁슬하게 세금을 추가 납부 할 수도 있습니다. 미리미리 본인의 연말정산 확인해 보시고 준비 잘 하시기 바랍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