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산수유꽃축제 2017년 일정 및 행사정보


구례산수유꽃축제 2017년 일정 및 행사정보

3월 접어들면서 날씨가 점점 따뜻해 지고 있습니다. 봄이 되면 새롭게 새싹이 돋아나고 개나리, 진달래, 벚꽃 등 다양한 꽃들이 피어나고 많은 분들이 겨울동 움츠렸던 몸을 펴고 꽃놀이, 봄나들이를 많이 즐깁니다. 노란 산수유꽃이 핀 지리산 자락에서 즐길 수 있는 구례산수유꽃축제는 고로쇠약수를 비롯해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 체험행사 등이 열리는데요~ 

지리산 자락인 산동면 좌사리에서 3월 18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이 축제는 1999년부터 열려 15년 이상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데요! 구례산사유는 전국 생산량의 73%, 수확면적의 84%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리산과 섬진강의 영향을 받아 품질이 매우 우수합니다. 특히 칼륨, 칼슘, 아연과 같은 무기성분이 많고 사과산이 많아 신맛이 강한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뜻한 봄날 맑은 공기와 함께 꽃놀이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전남 가볼만한곳 구례산수유꽃축제를 가족이나 연인, 친구, 동료들과 함께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제 18회 구례산수유꽃축제 행사개요

  • 행사기간 : 2017년 3월 18일(토) ~ 3월 26일(일)
  • 문의전화 : 061-780-2726~7
  • 행사장소 :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관광지 일원
  • 행사장주소 :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상관1길 45(산동면 좌사리 825번지)



행사장 지도, 안내도

행사장은 관광안내소부터 청소년수련관, 산수유문화관, 반곡마을, 상위마을, 월계마을, 평촌교, 지리산나들이장터를 경유하는 셔틀버스가 운행하고 있으며 차를 가지고 온 사람들을 위한 임시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은 임시주차장 외에도 산수유몬화관~관광안내소까지 도로변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행사장 내 차량이동은 일방통행길을 따라 운행하도록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례산수유꽃축제 행사장 안내도.pdf)


행사기간 문화공연행사

행사가 열리는 3월 18일부터 26일까지는 행사장 내에서 다양한 공연이 열리는데요~ 산수유시목지에서의 농악공연, 풍년기원제를 비롯해 포크콘서트, 난타, 색소폰 어울마당, 밴드 페스타 등의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평일에는 13:30~14:00 산수유 열린무대, 14:00~15:00 포크콘서트, 14:00~15:00 산수유 꽃길따라 봄 마중하기 행사가 매일 열리며, 주말 동안에는 오전 11시부터 16시까지 다양한 행사가 여러 장소에서 열리니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다양한 체험행사

행사장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데요~ 사랑의 열쇠, 스탬프 랠리, 소망트리 만들기, 전통 민속놀이 체험, 산수유 소원지 달기, 산수유 초콜릿 만들기, 지리산 온천 족욕체험, 산수유꽃 타투체험, 게릴라 놀이마당, 사진인화 서비스 등의 다양한 체험 행사가 행사기간동안 열립니다.



전시 및 판매행사

산수유는 처음에 녹색으로 맺히지만 가을에 살이 통통하게 오르면서 붉은 빛으로 변하는데, 온돌방에 3~4일정도 건조시키고 씨를 발라 술이나 차, 한약 재료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약간 단맛과 함께 떫고 신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며 간과 신장을 보호하고 몸을 단단하게 해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 산수유를 이용한 각종 장터와 차 달이기, 떡메치기 등 다양한 전시와 판매행사가 행사장에서 열립니다. 





구례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구례 외에도 전남 가볼만한 곳들이 많이 있는데요~ 해발 1570미터 높이의 노고단은 지리산 3대 주봉중의 하나로 운해를 볼 수 있으며, 반야봉낙조는 지리산 전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고 해가 저무는 모습을 보면서 번뇌와 마음을 정화시킬 수 있는 여행 코스입니다. 또한 섬진강 벚꽃길과 수락폭포, 화엄사, 오산과 사성암 등을 함께 들르는 여행 코스를 계획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전라도의 조용하고 깨끗한 자연환경과 산수유꽃을 즐기시면서 스트레스도 풀고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추억도 만드시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포스팅]

2017/03/12 - [여행] - 진해군항제 꽃구경 최고 벛꽃구경 가볼까?

2017/02/28 - [여행] - 양산 원동매화축제 3월 꽃구경

2017/02/25 - [여행] - 봄먹거리축제 무창포, 태안, 동백꽃 쭈꾸미 축제 정보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