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휴일 병원찾기 응급의료포털 이용방법

공휴일 병원찾기


공휴일 병원찾기 응급의료포털 이용방법


토요일이나 일요일, 공휴일 등에 갑자기 아픈 경우 대형병원 응급실까지 가기는 좀 그렇고 내가 사는 지역에 문 연 병원이 없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집 근처에 있는 병원을 아주 간단히 1분이면 검색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급할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휴일 병원찾기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포털싸이트에서 응급의료포털이라고 검색하시고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귀찮으신 분은 http://www.e-gen.or.kr/로 바로 접속하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응급실찾기, 병원 및 약국찾기, 민간구급차 검색, 응급처치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주변에 위치한 병원 약국 정보를 찾을 수 있는 병원약국 찾기를 눌러주세요.

응급의료포털

1. 검색으로 찾는 방법

병원찾기에 들어가면 검색해서 찾는 방법과 지도로 찾는 방법이 나옵니다. 내가 있는 지역을 검색하여 찾기 위해서는 시도, 구군, 동을 선택하시고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진료요일의 경우 요일별로 검색해 볼 수 있으며 공휴일도 포함되어 있으니 공휴일에 문을 여는 병원들을 따로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병원들 중에서 공휴일에 진료 보는 병원을 검색해 봤는데요! 하늘뿌리한의원, 코리아정형외과의원 등 몇몇 구로구 소재 병원들이 공휴일 운영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자신이 위치한 지역의 병원을 이렇게 검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별히 원하는 진료과가 있는 경우 진료과목까지 정확하게 입력하시면 조금 더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지도에서 찾는 방법

이렇게 찾아보더라도 정확한 위치로 지도상에서 보면 조금 더 가까운 위치를 확인해 볼 수 있겠죠. 지도탭을 누르면 보통 접속 IP나 앱에서 접속한 경우 GPS를 이용해 내가 위치한 지역을 안내해 주는데! 틀리게 나오는 경우 위치 재설정을 통해 위치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검색해 보니 아래와 같이 10여개의 병원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도로 찾는 경우 현재시간에 운영되는 병우너들만 표시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오늘은 공휴일 병원찾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말 급하게 아플 때 응급의료포털을 이용하시면 쉽게 주변의 병원과 약국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주의하셔야 할 점은 진료한다고 되어 있더라도 가시기 전에 꼭 진료를 하고 있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진료한다고 되어 있더라도 문이 닫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