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포대 벚꽃축제 경포호수와 봄꽃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자


경포대 벚꽃축제 경포호수와 봄꽃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자

경포대 하면 왠지 한여름의 해수욕장의 이미지가 많이 떠오르는데요! 4월 경포대를 방문하면 경포대 벚꽃축제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경포대 벚꽃축제는 경포호수를 둘러싼 4.3km의 길수 벚꽃과 개나리, 수선화 등이 만발해 강화도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4월 경포대가볼만한곳으로 많이 추천되고 있으며 경포대 인근의 다양한 명소를 더불어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강릉여행의 묘미를 즐길 줄 아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경포대 벚꽃축제 2017은 4월 6일 목요일부터 4월 12일 수요일까지 7일간 경포호 경포대에서 열립니다. 경포대는 국가지정 문화재 명승 108호로 지정되어 있어 관동팔경 중 하나이며 경포호 주변을 따라 벚꽃을 비롯한 봄꽃들의 향연으로 봄나들이, 꽃구경의 메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경연이나 전시, 이벤트, 참여행사, 체험전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같이 따뜻한 봄햇살, 봄바람을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포대 벚꽃은 경포사거리를 시작으로 경포호 주행사장, 참소리축음기에디슨박물관, 금란정, 방해정까지의 구간과 경포가시연습지와 플라워가든, 솔밭갤러리, 경포생태습지원까지 벚꽃길이 이어집니다. 이 구간의 벚꽃길은 행사기간 내내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차량 정체가 심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우회도로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첨부해드린 사진을 보시면 분홍색 길은 벚꽃이 피어있는 길이며, 하단 이미지의 파란색은 우회할 수 있는 경포대 주변 우회도로입니다.



경포대 벚꽃축제는 밤이 되면 다양한 조명을 받은 벚꽃들이 형형색색 아름다운 빛을 발산하여 색다른 매력을 느껴볼 수도 있습니다. 아름다운 벚꽃향기와 만발한 벚꽃나무, 흩날리는 벚꽃잎을 배경으로 사진찍고 담소를 나누며 맛있는 음식을 즐기면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도 풀리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축제즐기기

경포대 벚꽃축제에서는 벚꽃구경 말고도 다양한 이벤트 행사와 문화예술 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공연으로는 밴드, 가야금병창, 색스폰공연, 대금공연을 비롯해 댄스스포츠, 어린이중창, 난타, 텐테이션치어리더, 줌마댄스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체험행사로는 천연염색, 자연물공예, 전통매듭, 컬링, 스키점프, 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화전놀이, 커피 로스팅 핸드드립 체험 등을 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바우길걷기(4월 8일 10시), 행글라이더가 날아다니는 벚꽃축하 하늘쇼(4월 9일 11시) 행사가 열리며 봄시화전, 경포옛사진전시전, 벚꽃소망리본달기, 경포벚꽃  SNS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경포대 벚꽃축제를 즐기고 인근 강화도 여행을 즐기는 것도 좋은데요. 당일 코스라면 오전에 벚꽃축제를 즐기고 강릉 안목항에 있는 커피거리를 관광 한 후 대관령 하늘목장에서 양 먹이주기와 푸른 자연환경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 외에도 강릉에서 즐길 수 있는 여행 명소로는 오죽헌, 대관령박물관, 강릉솔향수목원, 강릉통일공원, 수상한 마법학교 등이 있으며 정동진이나 경포해변과 같은 바다를 구경하는 코스 등 강릉 가볼만혼 곳으로 소문난 다양한 지역을 여행하는 강릉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3/28 - [여행] - 에버랜드 입장료 할인 우대정보 2017

2017/03/26 - [여행] - 고려산진달래축제 진달래 군락지에서 즐기는 봄꽃놀이

2017/03/24 - [여행] - 화개장터벚꽃축제 백년해로 한다는 혼례길의 정취를 느껴보자

2017/03/22 - [여행] - 태안세계튤립축제 2017 축제 정보 밤낮 아름다운 튤립 속으로

2017/03/12 - [여행] - 진해군항제 꽃구경 최고 벛꽃구경 가볼까?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